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알캡쳐 다운로드

알캡쳐 다운로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알캡쳐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알캡쳐 다운로드" 및 스크롤캡쳐 등 간단한 사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이름에 앞에 '알'이 들어가서 익숙한 프로그램이 딱 떠오르지 않나요? 네, 알집 입니다. 같은 회사에서 만든 프로그램으로 모니터 화면 안에 무엇이든지 쉽게 있는 그대로 capture 할 수 있는 프로그램 입니다. 주요 특징이라면? (단위영역, 창, 전체화면, 스크롤, 지정사이즈, 꾸미기, 그리기, 단축키 사용) 등 캡쳐도구를 제공합니다. 개인이 사용하실때 어떤 제한없이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는 프리웨어 성격의 프로그램입니다. 

 

아래에 이어서 

"알캡쳐 다운로드"

 

여러 capture 프로그램이 있지만 Alcapture 만이 가지는 특이한 기능으로는? "스크롤캡쳐" 기능이 참 특이하더라고요~ 아래에서 기능을 한번 사용해볼 것입니다. 그전에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구글에서 [알캡쳐 다운로드] 를 검색하시거나 사진과 같이 검색을 해주시면 altools 홈페이지 주소가 결과로 나올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최근에 업데이트가 있었는데요~

위와 같이 최신버전 등록일은? 2019년 05월 23일이고 버전은 2.64버전 입니다. 사용가능한 운영체제는? MacOS 맥킨토시에서는 사용하실 수 없고, 윈도우즈 (XP, Vista, 7, 8, 8.1, 10) 32bit 또는 64bit 환경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황색 [설치하기] 버튼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위와 같이 좌측 하단에 AlCapture264.exe 설치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하면?

 

 

파일 열기 - 보안 경고 창이 뜹니다.

[실행]을 클릭해주세요.

 

 

알캡쳐 다운로드 를 받고 설치 화면에서는 몇가지 빠르게 동의, 수락, 다음 등을 클릭하시기 전에 체크를 하셔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위와 같이 나오면 처음 화면에서는 [동의]를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이 중요한데요~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 시작] 버튼을 클릭하세요. 아래에 보시면 (알툴바 추가 설치)가 보일 것입니다.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추가로 설치할 필요는 없으므로 체크를 해제 해주세요.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설치 방법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는 아래에 보시면 위메프/하프클럽 - 제휴 서비스 추가, zum을 홈페이지로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자동으로 체크가 되어있을 건데요~ 체크해제를 하신 후에 [빠른 설치]를 클릭합니다.

 

 

예전부터 이스트소프트 회사에서 개발한 프로그램들은 툴바 및 여러 부수적인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설치되는 것들이 많습니다. 스윙브라우저 도 그렇더라고요~^^ 알캡쳐 설치를 마치셨다면? 하단에 2.64 실행하기에 체크를 하셔도 되고, 하지 않으시면 바탕화면에서 바로가기 아이콘을 더블클릭 후 실행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알캡쳐 다운로드 후 프로그램을 실행 시 기본화면 입니다.

총 여섯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1. 직접지정

2. 창캡처

3. 단위영역

4. 전체화면

5. 스크롤

6. 지정사이즈

 

에서 저는 5번 스크롤 기능이 특이하더라고요^^; 뉴스 같은 경우 한번에 화면을 다 담기 위해서는 한장한장 자르기를 하던가 두개의 이미지를 capture 후 병합을 하곤 하는데요~ 이 기능을 사용하시면 시작 지점에서 한번 클릭 하신 후에 스크롤을 마우스 휠을 이용해 한 두번 내려주신 다음 esc를 누르면 그 부분이 기록이 되서 두개의 이미지를 capture 후 따로 병합 (합치기)를 하지 않아도 되더라고요~ 참 편리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직접지정] 을 선택 후 위와 같이 [새 캡처]를 클릭시 화면입니다. 원하는 부분 (영역)을 선택 후 capture할 수가 있는데요~ 지금 보이는 전체화면 일수도 있고, 창 또는 단위일 수도 있습니다. 6가지 모드에서 알맞는 모드를 선택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렇게 해서 알캡쳐 로 capture를 성공했다면?

위와 같이 그림판 창을 보는듯한 화면이 나오는데요~ 이때 펜, 지우개 등 간단한 편집 도구를 이용해 수정을 하셔도 되고요~ 그냥 있는 그대로 저장을 원하시면?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 또는 바로 인쇄하기를 눌러 프린트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알캡쳐 프로그램의 조금 특별한 기능인 [스크롤] 모드를 이용해 스크롤캡쳐를 해볼 것인데요~ 하는 방법은? 위와 같이 웹에서 Capture할 시작 화면을 두시고 알캡쳐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6가지 모드에서 [스크롤]을 선택 하신다음 시작하는 화면을 마우스 왼쪽 버튼을 한번 클릭 하신 후에 마우스 휠을 이용해 스크롤을 천천히 아래로 내립니다. 그러면 잠시후에 자동으로 capture가 되거나 사용자가 esc키를 눌러 종료를 할 수 있습니다.

 

 

결과 화면입니다. 청하 가수를 N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했는데요~ 자료가 워낙 많아서 한번에 capture를 할 수가 없기에 두번 또는 세번으로 나눠야 하는데요~ Alcapture의 [스크롤]기능을 이용하면 결과화면도 스크롤이 있습니다. 위/아래로 모두 깔끔하게 캡쳐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등 자료를 스크랩 할때 사용하기에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응용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맥 윈도우 설치 간단하게  (1) 2023.07.16
알송 다운로드  (31) 2023.07.15
한쇼 무료설치 30일간 사용 가능해요  (84) 2023.07.07
구라제거기 다운  (54) 2023.07.06
신도리코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68) 2023.06.29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