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아이폰 비밀번호 찾기와 푸는법

아이폰 비밀번호 찾기와 푸는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아이폰 비밀번호 찾기와 푸는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비밀번호 찾기와 푸는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iPhone을 사용시 앱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애플 계정에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유료/무료 App을 다운로드와 상관없이 기본적으로는 애플 계정에 로그인된 상태여야 하는데요~ 만약 아이폰 비밀번호를 분실하셨다면? 너무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PC, 모바일 환경에서 각각 방법으로 패스워드 분실시 계정을 찾을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Apple Id는?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애플 와치, MacBook) 등 여러 디바이스에서 공통적으로 앱스토어, 애플 뮤직, iCloud를 사용시 사용됩니다. 여러번 반복적으로 패스워드 입력시 실패할 경우에는? 1시간 동안 아이폰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가 없게 됩니다. 따라서 패스워드가 생각이 나지 않으신다면? 찾기를 통해 해결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만약 , 최악의 상황이 일어나 어떤 것으로도 아이폰 비밀번호 찾기가 불가능 한 경우에는? PC에 iPhone을 연결해 iTunes 에 들어가서 [백업] - [초기화]를 진행 하신 후에 다시 PC에 연결 해 백업한 파일을 읽어와 패스워드를 초기화 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시작시 재설정 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경우에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긴 하지만, 뱅킹앱의 공인인증서는 백업이 되지 않기 때문에 조금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요즘 뱅킹앱들은 공인인증서 사용을 하지 않고도 Touch ID 지문인식, 홍채 인식으로 계좌이체 등 은행업무를 볼 수 있게 잘 나왔는데요~ 구형 앱의 경우에는 이런 편의기능들이 지원되지 않아 여전히 공인인증서 를 PC에서 모바일로 옮겨야지만 은행 업무를 볼 수가 있더라고요~


아래에서는 아이폰 비밀번호 찾기와 푸는법 PC ,모바일 환경에서 각각 하는 방법 내용입니다.

"아이폰 비밀번호 찾기와 푸는법"


Apple Store 에서 어플을 내려받기 위해서는? 애플 계정에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로그인을 해야하지만, 위와 같이 암호가 생각이 나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위에 첨부한 두번째 사진과 같이 [Apple ID 또는 암호를 잊으셨습니까?]를 터치해



애플 공식사이트의 도움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안 되나요?

Apple ID를 입력하신 후에 [계속]을 누르면? 전화번호를 확인하십시오. 화면이 나옵니다.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 하신 후에 계속을 클릭하면?



여러가지 경우에 알맞은 대처법을 알려줍니다.

세가지가 있는데요~ 

1.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하여 암호를 재설정하는 방법

2. 다른 사람의 iOS 기기에서 나의 iPhone 찾기를 사용하는 방법

3. Apple Store 에 있는 iOS 기기에서 나의 iPhone 찾기를 사용하는 방법



모든 기기에서 다 되는것은 아니고

iOS 10 또는 macOS Sierra 이상이 설치된 기기에서 새로운 기기에서 로그인하여 암 호를 재설정하는 방법이 가능합니다. 


위의 안내에 따라

1. 설정 중에 Apple ID로 로그인하는 화면이 뜨면 [암 호를 잊어버림] 링크를 탭하고, [APPLE ID 또는 암 호를 잊어버림]을 탭한 뒤 화면상의 지시를 따릅니다.

2. 설정 중에 Apple ID로 로그인을 건너뛰었다면? [설정]으로 이동해 [기기] 에 로그인을 하시고 [APPLE ID가 없거나 잊어버렸습니까?]를 차례로 터치 후 다음 화면의 지시를 따르면 되는데요~ iOS 10.2 이전 버전의 경우에는? iCloud 에 들어가셔서 Apple ID 또는 암 호를 잊으셨습니까?를 터치 후 다음 화면의 지시를 따라 주시면 해결이 됩니다. 


지금까지는 모바일에서 설정하는 방법이고요



Mac PC환경에서는?

1. 설정 중에 Apple ID로 로그인하는 화면이 뜨면 [Apple ID 또는 암 호를 잊으셨습니까?]를 클릭 후 화면의 지시를 따릅니다.

2. 설정 중에 Apple ID로 로그인을 건너뛰었다면 [Apple 메뉴] - [시스템 환경설정]으로 이동해 iCloud를 클릭합니다. 이어서 [Apple ID 또는 암호를 잊으셨습니까?]를 클릭 하고 화면의 지시를 따라주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폰 비밀번호 찾기와 푸는법"

모바일 환경에서는? 위와 같이 [설정]에 들어가셔서 Apple ID, iCloud, iTunes 사람모양 아이콘을 터치 하시면? 위와 같이 로그인 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암호를 3번 틀리면?



위와 같이 암 호를 잊어버렸습니까? 화면이 나옵니다.

이어서 [암 호 재설정]을 터치하시고, 전화번호 확인 인증을 마치시면?



위와 같이 암호 입력 화면이 나옵니다.

Apple ID 암호를 재설정하려면 이 iPhone을 잠금 해제할 때 사용하는 암호를 입력하십시오. 라고 나옵니다. 현재 사용하고 계신 기기의 잠금화면을 풀때 암호 여섯자리 숫자를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안내에 따라서 해도 패스워드를 찾을 수 없다면?

계속 진행을 하다 보면 위와 같이 [계정 복구 시작] 옵션이 나옵니다. 이 기능을 바로 이용하시는 것은 권해드리지 않으며, 1시간 후에 다시 절차대로 진행을 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계속해서 오류가 나오면 위와 같이 [계정 복구 시작]하는 옵션이 나올 수 있습니다.



PC환경에서 iTunes에 연결 후 [계정]에 들어가서도 아이폰 비밀번호 찾기를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과 하는방법은 유사합니다. 



Apple ID 또는 암호를 잊어버림 아래에 계속하려면 신뢰하는 전화번호를 입력하십시오. 라고 나옵니다. 휴대전화번호를 입력 후 [계속]을 클릭합니다.



휴대전화로 여섯자리 코드를 받으셨다면?

입력을 하신 후에 [계속]을 클릭합니다.



PC환경, 모바일 환경 모두, 암호를 잘못 입력한 횟수가 너무 많으면? 이렇게 1시간 후에 암호 재설정을 다시 시도하라는 경고 창이 뜹니다. 이 창이 나오면 일단 1시간 동안 기다리셔야 합니다.



가장 깔끔한 방법은?

PC환경에서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로가기) 에 접속을 하신 후에 시작하려면 Apple ID를 입력하십시오 화면이 나옵니다. 아이디를 입력하시고 아래에 이미지 보이는 문자 입력을 해야한다면 입력 후 [계속]을 클릭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전화번호를 확인하십시오. 라고 나옵니다. 휴대전화번호를 입력 하시면 됩니다.


이어서 [암호 재설정]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이때

1. 다른 기기에서 재설정

2. 신뢰하는 전화번호 사용

중에 선택을 하신 후에 [계속]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번 다른 기기에서 재설정을 클릭하시면 iOS기기로 제공된 알림에 안내에 따라 기기의 패스워드를 입력하신 후에 Apple ID의 암호를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방법대로 다 했는데, 잘 안된다면?

최악의 경우에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드리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먼저, iPhone을 PC와 연결을 합니다. 아이튠즈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세요. 위와 같이 휴대전화와 아이튠즈가 연결이 됬다면? 시간이 걸려도 [백업] - [ 이 컴퓨터] - [지금 백업] 순서대로 백업을 꼭 합니다.



백업을 모두 마치셨다면?

업데이트 확인 옆에 있는 [iPhone 초기화..]를 클릭해주세요. 초기화를 마치셨다면? 처음 화면이 나오고 암호를 다시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다음 아이튠즈에서 백업 복원을 눌러 컴퓨터에 저장된 데이터를 그대로 동기화 (옮겨)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