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알PDF 문자인식 기능 OCR

알PDF 문자인식 기능 OCR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알PDF 문자인식 기능 OCR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PDF 문자인식 기능 OCR" 이 되는지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저는 보통은 Mac 맥킨토시 운영체제를 사용하면서 피디에프 자료를 볼때는 맥용 피디에프 리더기를 이용하거나 패럴 가상 머신에 설치한 Windows를 켜서 알PDF를 사용하는데요~ Alr피디에프 를 검색하던 중에 못보던 기능인? "문자인식 OCR" 기능이 있다고 해서 프로그램을 실행 후 찾아봤는데요~ 보이지 않더라고요; 알툴즈 도움말에 가보니 자주 묻는 질문에서 'v2.10.3 버전부터 OCR 기능 지원이 중단되었다고' 나오더라고요.. 호기심에 자료들을 더 찾아보다가 알PDF 문자인식 기능 OCR 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최신버전이 아닌 구버전 (v1.0, v1.1 또는 v2.0, v2.01)에서는 Plugin 플러그인 설치를 한다면 해당 기 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말에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아래에 계속 이어서 


알PDF 문자인식 기능 OCR 사용할 수 있을까요?

기존에 PC에 ALR피디에프 프로그램일 설치되어 있어서 사전에 준비한 피디에프 파일을 열기 해봤습니다.



위와 같이 최신버전의 경우에는? 화면 어디에도 "OCR" 도구를 볼 수가 없습니다. 



도움말에 정보를 이용해 '자주 묻는 질문'에 공지를 읽게 됐습니다.

참고 아래 보시면 알PDF 오씨알 플러그인은 설치 후 별도 삭제가 불가능하고, v2.10.3 버전부터는 해당 기능 지원이 중단되었다고 나옵니다. 서비스가 중단되었기 때문에 화면에 없는 것이고,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구버전은 아직도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아래와 같이



온라인에서 구버전인 v2.0 의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AL 관련 프로그램은? 위와 같이 함께 설치되는 프로그램, 제휴사이트 추가 등이 기본으로 체크가 되어있어서 설치시 조금 번거로움이 있더라고요~ AL피디에프 v2.0 [설치 시작]을 클릭했습니다.



이렇게 이어지는 위메프 - 제휴 서비스 추가와 줌을 홈페이지로 옵션에 체크가 되어있어서 체크해제 후 [빠른 설치]를 클릭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알PDF 문자인식 기능 OCR 을 사용할 수 있는 V2.0 버전을 설치해봤습니다.

아까와 기본 화면이 조금 다르죠? 최신버전에서는 문자인식 (OCR) 도구가 보이지않는데요~ 구버전에는 살아있습니다. 문서를 열고 이 도구를 클릭 했더니? 문자 인식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플러그인을 설치해야합니다. 용량이 크기 때문에 약 200MB 별도의 패키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운받기 버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한다고 나옵니다. [다운받기]를 클릭했습니다.



그러면 알툴즈 - 내 PC 필수품 - 자주 묻는 질문의 게시판 웹 페이지가 열리더니 위와 같이 [공용]에 보면 1점대, 2점대 버전에 알맞는 Plugin 플러그인 설치 파일이 있습니다. 제가 온라인에서 다운로드 받은 AL피디에프 프로그램은? 버전이 V2.0이기 때문에 2점대에 해당이 됩니다.



자, 알PDF 문자인식 기능 OCR 을 사용하기 위해서 별도의 플러그을 설치해보겠습니다. 안내에 따라 [동의함] - [다음] 순서로 클릭 후 [설치]를 클릭해주시면 되는데요~



설치를 마쳤고, AL피디에프 프로그램을 실행시켰습니다. 문자인식(OCR)도구를 클릭했더니? 아까와 다른 화면이 나옵니다. 전용 플러그인을 설치했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스캔된 문서를 편집 가능한 파일로 변경합니다. 문서의 문구 글꼴이나 레이아웃이 변경될 수 있다고 나옵니다. 원본 -> 문자 인식 후 텍스트를 복사 하여 다른 곳에 붙여넣을 수가 있는데요~ 확인을 눌렀더니?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하여 문자 인식 기능이 취소되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그 이후로 여러 시도를 해봤지만 동일한 화면이 나옵니다. 결론은? 알PDF 문자인식 기능 OCR 은 최신버전이 아닌 구버전에서도 지금은 사용이 불가능 하다 입니다. 최신버전은 특정 부분 오씨알 기 능이 필요하다면? [문구 편집]도구를 이용하면 오씨알 처럼 특정 텍스트를 복사 해 다른 문서 등에 붙여넣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예전에는 사용이 가능했지만 지금은 불가능한 알PDF 문자인식 기능 OCR 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아래에 제가 추천드리는 사이트에서 피디에프를 업로드 해 오씨알 로 텍스트 인 식을 할 수가 있습니다. 



사이트 이름은? 피디에프24 Tools 라는 곳입니다. (바로가기

접속하신다음 스몰피디에프나 얼인피디에프 처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파일 선택을 하시고 파일이 업로드 됬다면?



업로드된 파일의 용량크기 등을 확인 하신 후에 

아래에 주황색 [OCR 시작]버튼을 클릭하시면? 명령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라고 나옵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이렇게 명령이 처리되었습니다. 라고 나오면서 아래 메뉴에는? (다운로드, 우편, MAIL ME, 팩스, DROPBOX, G.DRIVE, C.PRINT, RESTART) 메뉴중 파일을 내려받고 싶으시다면?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피디에프 파일로 자료를 받으실 수 있는데요~



열기를 하면? 웹에서 이렇게 텍스트를 마우스로 복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문자인식 OCR 기능이 적용되 다른 문서로 해당 내용을 복사하여 붙여넣기 할 수가 있습니다. 별도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도 오씨알 기 능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응용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인크래프트 1.7.10 설치  (64) 2019.08.03
S메모 다운로드  (80) 2019.07.24
세이클럽 음악방송 세이캐스트 다운로드  (68) 2019.07.11
포토웍스 다운로드  (44) 2019.07.05
3dp net 다운로드  (66) 2019.06.0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