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새롭게 나온 맥북 애플케어

새롭게 나온 맥북 애플케어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새롭게 나온 맥북 애플케어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새롭게 나온 맥북 애플케어" 를 얼마전에 등록한 후기를 작성할까 합니다. 예전에 AppleCare는? 공식 애플스토어 또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애플케어를 구입하면? 키코드가 담긴 실물제품을 사용자가 구매 후 직접 등록을 했었는데요~ 이제는 이렇게 키코드로 담긴 실물제품이 아닌 '온라인 애플케어' 형태로 나와서 애 플 대리점에서 직접 온라인으로 등록을 해주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온라인 애플케어'란? 실물제품이 아닌 애플 대리점에서 직접 온라인으로 등록을 해주는 방식입니다. 이때 필요한 내용으로는? 제품 주문시 E-MAIL 주소를 꼭 등록해주셔야 하며, 해당 메일로 등록시 필요한 정보요청 메일 내용으로는? 아래와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애 플 디바이스 구매 날짜

2. 애 플 디바이스 시리얼넘버

3. 애 플 디바이스 파트넘버 (모델명)

가 있는데요~ 1번은 생략해도 되고, 2번과 영문 이름및 이메일 주소가 필수적으로 필요하더라고요~ 

아래는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맥북 프로 15인치 appleCare를 구입 후 등록하는 방법까지 후기 내용입니다.


"새롭게 나온 맥북 애플케어"


이전에는 키코드가 담긴 실물 제품을 받아 사용자가 안내에 따라 등록을 했었습니다. 키코드가 담긴 실물 제품 등록한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첨부한 이전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17/11/29 - [IT관련/인터넷] - 맥북 프로 애플케어 구입 & 등록

이제는 더이상 이렇게 하지 않고, 온라인 애플케어 로 구입시 이메일 주소를 남기고, 판매자에게 이메일 주소와 시리얼 번호를 MMS 문자메시지로 보내면? apple 대리점에서 직접 온라인으로 등록을 해주고 완료되었다는 메일을 받을 수 있더라고요~ 


"새롭게 나온 맥북 애플케어"


위에 첨부한 사진의 내용과 같이 '온라인 애플케어' 에 대해서 잘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디바이스 구매 날짜, 디바이스 시리얼넘버, 디바이스 파트넘버(모델명) 등이 필요하다고 하지만 실질적으로 판매자에게 보내드려야 하는 정보로는? 시리얼 넘버와 이메일 주소만 알려주시면 등록을 해주시더라고요~ Apple Care MacBook Pro 15인치와, 13인치랑 상품이 다르므로 구입시 해당하는 Care를 구입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저는 15인치 이므로 15인치 AppleCare를 구입했습니다. 



Apple MacBook Pro 15인치 Care는 온라인가 34만원으로 비쌉니다. 1년 무상보증이 늘어나는 것이 아니라, 추가를 하게되면? 2년이 연장됩니다. 전문적인 일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배터리를 교체하는 비용만 해도 이것보다 가격이 비싸므로, AppleCare를 꼭 구입하셔서 사용하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이전에 쓰던 15인치 맥북은? 저는 배터리만 세번 교체 했고, 디스플레이도 한번 교체 했습니다. 합계가 100만원이 넘더라고요, 배터리 + 액정 하니까 ^^;; 이렇게 해서 온라인몰에서 새롭게 나온 맥북 애 플 케 어 를 구매하기를 누르면? 아래에 보시면 이메일 주소를 적는 입력란이 있습니다. 여기에 평소 사용하시는 이메일 주소를 넣어주세요. 잘 사용하지 않는 이메일을 사용하시면? 스팸분류에 가 있어 등록여부를 확인하기 어려울 수도 있으니 자주 사용하시는 메일주소를 남겨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온라인 맥북 애플케어 를 구입 후 조금 불편했던 점이 있다면?

예전에는 그냥 택배배송으로 키코드가 담긴 작은 상자가 와서 안에 열어서 사용자가 등록을 하는 방식이었습니다. 이제는 이렇게 안하고 Apple 대리점에서 직접 등록을 해주기 때문에 주문 대기에 따라서 순서대로 등록을 해주기 때문에 1~2일 안에 다 되는 것이 아니라 길면 3~5일이 걸릴 수도 있더라고요, 저는 주말이껴서 3일을 넘겼습니다.



등록이 완료됬다면?온라인 판매몰에서 연락이 오는 것이 아니라 판매자에게 전달한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 한통이 올 것입니다. 안에 내용을 열어보면? 이렇게 AppleCare Protection Plan 인증서 그리고 계약번호, 장비 ID, 제품 설명, 보증 종료일 등 정보가 나옵니다. AppleCare Protection Plan for MacBook Pro 에서는 서비스 및 지원 보증 기간이 장비 구입일로부터 3년까지 연장이된다고 합니다. 즉 기본 구입을 하면? 1년 보증을 준 거에 추가로 보증플렌을 구입하면 여기에 2년을 더해서 총 3년이라는 말 입니다. 전체 이용 약관을 클릭하면?



이용 약관에 Plan, 보장의 시기 및 종기, 보장되는 것은? 하드웨어 서비스, 적용대상장비 등 내용이 있습니다. 여적까지 제가 MacBook Pro 15인치 케어를 받은 것으로는? (키보드 불량, 배터리 교체, 액정) 정도 입니다. 키보드 불량일 경우에는? 터치바 모델은 배터리까지 통으로 교체를 해주더라고요~ 디스플레이의 경우에는? 윗판 액정이 있는 부분만 새것으로 교체를 해주더군요.



이메일로 정상적으로 맥북 애플케어가 등록되었다는 내용을 읽으셨다면?

정상적으로 등록이 된 것이 맞는지 이제 확인을 해볼 것인데요~ MacBook Pro 바탕화면에서 좌측 상단에 있는 사과 로고를 클릭합니다. [이 MAC에 관하여] 를 클릭 후 [서비스] - [ 나의 서비스 및 지원 보증 기간 상태 확인]순서대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보증 기간 및 서비스 옵션을 확인하려면, 일련 번호를 Apple에 보내야 합니다. 다른 신원 정는 보내지 않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허용]을 클릭해주세요.



이 MAC에 관하여 에서 [개요] 에서 그래픽 카드 정보 아래에 시리얼번호인 [일련 번호]를 마우스로 드래그 후 복사를 합니다. Command + C 단축키를 눌러 복사를 합니다.



Apple 애 플 계정에 로그인을 하시고요~ 서비스 및 지원 적용 범위 라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확인하셔야 할 부분은? 맨 아래에 AppleCare Protection Plan이 적용됨에 보증 종료일에서 기간이 2년 연장이 되었는지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2021년 8월 21일 토요일까지로 2년이 연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새롭게 나온 맥북 애플케어 를 구입한 후기를 작성했습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도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텔레그램 탈퇴 및 계정삭제  (39) 2019.07.19
앱스토어 지불방법 거부  (74) 2019.07.15
24인치 144HZ 모니터 어떤 제품이 쓸만할까?  (60) 2019.07.13
나눔스퀘어 폰트 다운  (76) 2019.07.04
군전역일 계산기 앱  (122) 2019.07.0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