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카카오톡
  3.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오늘은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kakaotalk 설정에 들어가서 화면에 가시면 배경화면 항목에서 다음과 같은 (색상, 일러스트, 앨범에서 사진 선택) 중 하나를 선택 해 카카오톡 배경화면을 바꾸기 할 수가 있습니다. 단, 주의하실 점이 있는데요~ 현재 kakaotalk 에서 만든 기본테마가 아닌 사용자 테마를 사용하시는 분은? 기본테마로 변경해주셔야 배경화면을 바꾸기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사진을 이용해 조금더 자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정말 간단합니다, 본문에서는 iPhone 아이폰 사용자분들은 사진 그대로 따라해 설정을 하실 수 있고요~ 안드로이드 사용자분들도 아이폰과 크게 다르지 않으므로 설정을 하시는데 어려움이 없으실 것 같습니다. ^^  

 

 

먼저,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를 하기 위해서는?

kakaotalk 앱을 실행합니다. 

 

 

하단에 [가로 세개 점]을 터치 후 이어서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설정] 에 들어가셨다면? 여러 항목들이 보일 탠데요~ 채팅 항목 아래에 있는 [화면] 탭에 들어가주세요.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를 하기 위해서는?

[화면] - [배경화면] 순서대로 들어가주시면 되는데요~ 아래와 같이 현재 사용자 테마를 사용중이시라면 기본 테마로 변경을 하시고 다시 '화면'탭에 가셔서 '배 경 화 면'에 들어가주셔야 합니다.

 

 

kakaotalk 기본 테마가 아닌 사용자 테마를 사용시에는 위와 같이 '테마가 적용되어 있어 배경화면 설정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확인]을 누르시고 위에 사진에 이전단계에 가셔서 [배 경 화 면]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이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는?

총 세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첫번째, 색상 

두번째, 일러스트

세번째, 앨범에서 사진 선택

 

첫번째와 두번째는 kakaotalk 안에 있는 배경을 이용하는 것이고, 세번째는? 사용자가 직접 디자인한, 사진 찍은 이미지 등을 배 경 화 면으로 변경하고자 할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를 해보겠습니다.

단색으로 채우기 되어 있는 background 이미지가 있습니다. 색상별로 있어, 사용자가 사진이나 그림 등이 없이 깔끔한 것을 원하시는분은? 단색으로 background를 지정할 때 선택하기 좋은 배 경인 것 같습니다. 

 

 

두번째는? kakaotalk 일러스트 배경 입니다.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일러스트 이미지를 내려받을 수 있고, 터치를 하면 적용을 할 수 있습니다. 예쁜 일러스트 그림들이 많더라고요~

 

 

임의로 예쁜 일러스트 Background 이미지를 선택해봤습니다. 기본적으로 체크 모든 채팅방에 적용이 됩니다. 세번째는? 앨범에서 사진 선택 이기 때문에 사진첩 (앨범)에서 직접 촬영하신 사진 또는 포토샵 등으로 디자인한 이미지를 지정할 때는 세번째 항목인 '앨범에서 사진 선택'을 이용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위와 같은 일러스트 background 을 적용 후 채팅방에 들어가봤습니다. 

 

 

kakaotalk 모든 채팅방에 위에서 지정한 일러스트 배경이 일괄로 적용이 되었더라고요~ 깔끔하고 예쁜것 같습니다. ^^ 

만약 이런 경우가 있을 수 있겠죠? 모든 채팅방이 아니라 일부 채팅방에서는 다른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우측 상단에 있는 석삼자 가로 세줄 아이콘을 터치 후 [내 서랍] 을 띄운다음 우측 하단에 톱니바퀴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채팅방 설정 화면이 나오면서

아래에 채팅방 설정 밑에는 [현재 채팅방 배경화면]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항목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아까 화면 > 배 경 화 면 에서와 동일하게 (색상, 일러스트, 앨범에서 사진 선택) 항목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세가지 항목 중 하나를 선택 후 적용을 시키면? 

 

 

일반 단색 색상 Background를 선택했습니다. 노란색이고요~

다른 채팅방에서는 모두 일괄로 일러스트 그림이 적용됐지만, [내 서랍]에서 개별 [현재 채팅방 배경화면]을 지정한 채팅방에서만 그 지정한 배 경 화 면이 적용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괄로 일러스트 그림이 적용된 채팅방에 사진입니다. 기존에 카카오뱅크, 멜론 티켓 등 플러스친구 채팅방 모두 일괄로 적용이 됬고, 개별 채팅방에 들어가[내 서랍]에서 지정한 Background 만 다른 배 경 화 면 입니다. 이런식으로 특정 채팅방에 background 만을 바꾸기 할 수도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 노래 설정  (46) 2023.10.25
카톡 채팅방 숨기기  (27) 2023.10.17
카톡 단체방 만들기  (74) 2023.09.30
카톡 차단 보이스톡 가능할까?  (25) 2023.09.09
카톡 1안사라짐  (66) 2023.08.1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