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S메모 다운로드

S메모 다운로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S메모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국내 유일 PC, Mobile 동기화 메모장이고, 용량 제한없이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프로그램인 "S메모 다운로드" 방법 및 간단한 사용법에 대해 소개를 할까 합니다. 아이폰 유저 분이시라면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메모장 동기화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지만, 윈도우 운영체제의 컴퓨터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에스메모 program을 다운로드 및 설치 하면? (캘린더 일정을 등록 후 확인 및 메모관리, 스케줄 관리, 다양한 위젯 서비스, 백업과 복원 그리고 화면캡쳐) 기능까지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모두 다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고, 네이버 자료실에서 메모장 카테고리의 랭킹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앱이며, 일일 사용자가 무려 500,000명, 누적 download 수는 10,000,000 회를 넘었다고 합니다. 인기 프로그램인 것은 맞는것 같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S메모 다운로드"


포털 사이트에서 저는 구글을 이용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S메모 다운로드 라고 검색을 하면?

Smemo 공식 사이트가 검색결과로 나옵니다. 간단한 memo 부터 중요한 memo , 일정까지 쉽게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강력한 기능이라면? 역시 PC 와 모바일 환경에서 자유롭게 동기화 할 수 있고, 용량 제한 없이 무제한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인 것 같습니다. 공식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App download 옆에 있는 [PC 다운로드]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설치파일 이름이 'SMemoSetup551.exe' 파일을 내려받기 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파일 열기 보안 경고 창이 뜹니다. 게시자는 SMY Soft Co 에서 개발을 한 프로그램입니다. [실행]을 클릭해주세요.



S메모 다운로드 후 설치과정에서

Would you like to install SMemo?

에스memo 설치를 하려면 Setup Folder 를 설치폴더를 선택하실 수 있고요~ 기본은 C드라이브에 SMYSoft 폴더에 설치가 됩니다. 확인을 하셨다면? License Agreement 라이센스 동의 옆에 있는 [Install] 설치하기를 클릭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Windows 스티커 와 같은 노란색 메모장이 뜨고, 달력 캘린더와 위젯 창이 뜹니다. 이 달력에 일을 더블 클릭해 일정을 추가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위젯이 있습니다. 

1. 컴퓨터 전원 종료

2. 컴퓨터 잠그기

3. 화면캡쳐

4. 계산기

5. 백업과 복원

6. 사용법 (메뉴얼)

7. 색상 추출

8. Windows 줌 (돋보기 기능)

9. 길이 측정

10. 패스워드 관리 (암호 설정)

이 있습니다. 


S메모 다운로드 후 사용법으로는?

달력 화면에서 일 (자)를 더블클릭하면? add Schedule 이라고 일정을 추가할 수가 있습니다. 입력란에 내용을 적어주신다음 Add를 클릭하면 새로운 일정이 추가가 됩니다.



1번 부터 10번까지 다양한 위젯 도구들이 있습니다.

1번 전원버턴 모양을 누르면 3초 있다가 바로 시스템 종료를 실행합니다. 현재 실행중인 프로그램들을 강제종료 후 시스템 종료를 시키니, 현재 실행 중인 프로그램들을 모두 안전하게 종료시킨 다음 이 버튼을 사용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1번은 Shutdown 시스템 종료 위젯이고, 2번은 Lock Computer 컴퓨터 잠금 기능입니다.



다른 메모 프로그램들과 다르게 화면을 캡쳐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3번 도구는 Capture region 으로 지정화면을 캡쳐할 수 있습니다. 4번 도구는 아래와 같이 계산기 도구가 나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아도, Windows에서 보조프로그램에 있는 계산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위젯에 도구를 클릭하면? 바로 계산기 도구가 나옵니다. 5번은 Sync 로 동기화 기능입니다. 최신 버전에서는 메모 작성시 자동백업해 소중한 자료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하실 수 있습니다. 6번은 Manual 메뉴얼 입니다.



7번 도구는? Color Picker 색상추출입니다. 색상 코드표 정보를 얻고자 할때, 포토샵 같은 사진전문 프로그램을 사용시 정확한 색상코드를 입력해야할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8번 도구인 돋보기에 + 아이콘은? Zoom Window 로 웹/바탕화면 등에서 특정 부분을 돋보기로 확대해서 볼 수가 있습니다. 신문 등을 읽을때, 사진 등을 관찰할때 돋보기 기능이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초고화소의 사진안에 숨은 그림, 코드 등이 그려져 있다면 관찰시 돋보기로 확인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 



8번 돋보기 Zoom Windows 기능을 사용하면? 마우스를 특정 부분에 갖다대면 확대가 됩니다. 9번은 Ruler로 길이 등을 잴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10번은 암호 관리, 패스워드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S메모 다운로드 및 설치 그리고 간단한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서 부담이 없고, PC환경과 모바일에서 동기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번갈아가며 사용하기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