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마인크래프트 1.7.10 설치

마인크래프트 1.7.10 설치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마인크래프트 1.7.10 설치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마인크래프트 1.7.10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minecraft는? 모장 AB의 설립자 마르쿠스 페르손이 만든 샌드박스 건설 게임으로 삼차원 세상에서 다양한 블록을 놓고 부수면서 여러 구조물과 작품을 만들 수 있는 game으로 싱글플레이어와 멀티플레이어를 지원합니다. 이 게임은 정품 버전 자바 에디션을 이용하시려면? 30,000원에 구입을 할 수가 있습니다. 정식 자바 에디션버전을 이용하시기 전에 맛보기로 무료 체험을 해볼수도 있는데요~ 본문 내용은? 무료 체험판 마인크래프트 1.7.10 설치 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 글 입니다.  


아래에 이어서 

"마인크래프트 1.7.10 설치"


정식 자바 에디션 버전을 이용하셔도 좋지만, 게임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체험판 플레이를 즐기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N포털 사이트나 구글에서 '마인크래프트'를 검색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Minecraft 공식사이트 주소가 나오는데요~ 접속을 하면?



화면에 (다운로드, REALMS, 상점, 로그인, 도움말) 등이 나오지만 우측 상단에 [메뉴]항목을 클릭 후 [시험 사용 및 다운로드] 를 클릭합니다. 좌측에 있는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MOJANG 계정 만들기 라고 나오고, Minecraft: Jave Edition을 구입할 준비가 됏는지 묻는 화면이 나옵니다. 정식 자바 에디션을 구입 후 이용하시는 분들은? 이 코스로 진행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Mojang 계정을 먼저 만드신 다음 결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무료 체험 버전을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메뉴에서 시험 사용 이라고 적혀있는 항목에서 설 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셔야 합니다. 



정식 JAVA Edition 이 아닌 무료 체험이라고 적혀있습니다. Windows용 MINECRAFT:JAVA EDITION 다운로드 아래에 초록색 문구 '여기로 가셔서'를 클릭하지 마시고 아래에 회색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 하시면? 좌측 하단에서 내려받은 MinecraftInstaller.msi 설치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고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파일 열기 - 보안 경고가 나옵니다.

게시자 이름은 Mojang AB 입니다. [실행]을 클릭합니다.



마인크래프트 1.7.10 설치 과정중

Launcher Setup창이 뜨면 런쳐를 설치하기 위한 화면이 나옵니다. Next를 클릭해주세요.



최종 폴더, 마인크래프트 런쳐를 설치할 위치를 지정할 수가 있습니다. Change 를 마우스로 클릭 하시면 다른 경로에 설치 하는것도 가능합니다. 기본은? C드라이브에 Program Files에 저장을 합니다. [Next]를 클릭해주세요.



영문으로 마인크래프트 런쳐를 시작할 준비가 됐다고 나옵니다.

진행을 원하시면? Install 설치하기를 눌러주세요.


"마인크래프트 1.7.10 설치"


이렇게 하면 1.7.10 버전이 install 된 것이 아니라, 지금 과정까지는 런쳐만 인스톨 한 것입니다. 구 버전으로 되돌리기를 해야하므로 위 화면에서 Finish를 클릭합니다.  설치창을 닫으면 바로 마인크래프트 실행되게 체크를 하신 후에 피니쉬를 클릭해주세요.



Minecraft Launcher 가 실행된 화면입니다. 

계정이 없으시다면? [새 계정 만들기]를 기존에 가입을 하셨다면? 바로 이메일 또는 사용자명, 비밀번호를 입력 하신 다음 [로그인]을 합니다.



마인크래프트 1.7.10 설치 를 하기 위해서는?

우측 상단에 계정 정보가 나올 것입니다. 석삼 자 한문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 하신 후 [실행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사진에는 1.14 최신 릴리즈라고 나오는데요~ 스크린샷을 찍었을 당시가 꽤 오래됫기 때문에 지금은 다른 최신버전이 나왔을 겁니다. 마인크래프트 1.7.10 은 구버전 이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실행 설정] - [과거 버전]에 들어가셔서 버튼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시켜 활성화를 시켜줍니다.

정보 창이 뜨는데요~ 새 실행 설정에서 오래된 알파 및 베타 버전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이 버전들은 최신 버전이 아니며 불안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버그나 충돌, 빠진 기능 들은 고쳐지지 않을 것입니다. 세계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이 버전들을 별도의 디렉터리에서 실행하는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라고 나옵니다. 내용을 읽으셨다면?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마인크래프트 1.7.10 설치 를 하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최신 릴리즈 우측에 아래로 화살표를 마우스로 클릭 하신 후에 마우스를 이용해 스크롤을 아래로 내립니다. 그러면 release 1.7.10 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버전을 변경하신 후에 [저장]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최신 릴리즈' 버전 말고 이름 없는 설정 1.7.10 Ver.이 새로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체험판 플레이 초록색 버튼에서 위로 화살표 방향을 클릭 하셔서 



최신 릴리스 버전이 아닌 방금 전에 [실행 설정]에서 선택하신 마인크래프트 1.7.10 을 선택 하신 후에 초록색 체험판 플레이에 버전 명이 변경되었다면? 실행을 시킵니다.



그러면 사진과 같이 마인크래프트 1.7.10 설치 에 필요한 자료를 다운로드 중이라고 나오고, 인스톨을 마치시면 해당 버전을 플레이 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셧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