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가끔 iPhone을 사용하다가 은행 어플이나 잠금해제를 할때 지문인식 기능인 Touch iD 기능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손에 땀이 묻어있거나 손가락에 이물질 등이 있는 경우에는 인식이 잘 되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위 경우는 오염에 의한 경우이며 또다른 경우라면? 아이폰 지문인식을 하는 손가락 방향이 다를 경우에도 인 식이 잘 되지 않는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iPhone에서 Touch ID 및 암호는 주로 iPhone 잠금 해제를 할때, iTunes 및 App Store에서 결제 등을 할때 사용됩니다. 요즘 뱅킹앱들은? 카카오뱅크, K뱅크 출범 이후에 놀라운 개선을 보여줘서 기본적으로 Touch ID 기능 및 홍채인식, 안면인식, 빠른이체 등 편의 기능을 지원합니다. 뱅킹에서도 Touch ID는 기본적으로 설정을 해두시면 이체시에, 로그인시에 공인인증서 없이 쉽고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

 

저는 iPhone 7+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생활 방수 기능을 지원하지만, 비가 오는날에 Touch id를 사용하면 잘 인식이 되지 않는 문제가 있더라고요~ 계속해서 시도를 해도 인식이 안되는 경우에는? 여섯자리 숫자 암호 입력을 통해 잠금해제를 하게 됩니다. 수영장에서, 이물질이 손가락에 묻은 상태에서 사용이 아니시라면 추가로 지 문 등록을 해두시면 이런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왼쪽 사진은 잠금화면에서 해제시 Touch ID를 사용시 인식오류가 나는 경우에는 여섯자리 숫자 암호를 입력하시면 잠금해제를 할 수가 있습니다. 계속해서 터치 아이디 오류가 발생한다면? 정상적인 지문이라도 인 식이 되지 않더라고요~ 이럴때는 여섯자리 숫자 암호를 입력 후 잠금해제를 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은행 뱅킹앱의 경우에는? 저는 주 거래 은행이 SC제일은행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킹 이후에 여러 은행들이 경쟁을 해서 그런지 어플들 기능들의 UI등 많은 개선들 있었습니다. SC제일은행 뱅킹앱도 최근에 새로운 업데이트 이후에는 정말 사용하기가 편리해졌습니다. 기존에 불편한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 후 로그인을 해야했는데요~ 계좌 이체시에도 손가락으로 밀기를 하면 간편이체가 가능하더라고요~  만약 뱅킹 어플을 사용하시다 위에 오른쪽 사진과 같이 '디지털인증을 실패하였습니다.' 오류가 뜬다면? 아래와 같이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 해결을 위해서는?

바탕화면에 있는 [설정]에 들어가야 합니다.

 

 

Apple ID, iCloud, iTunes 및 App Store , 여러 항목들이 있는데요~ 여기에는 터치 아이디 항목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손가락을 이용해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 주세요.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 해결을 하기 위해서는?

[설정] - [ Touch ID 및 암호]에 들어가야 합니다. 

 

 

이때 여섯자리 숫자 암호를 입력 하셔야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잠금화면을 풀때 사용하는 암호를 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iPhone Touch ID 는 기본적으로 5개의 지문을 등록 해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손가락 방향에 따라서 새끼손가락, 엄지, 검지, 중지 등 (오른쪽, 왼쪽) 등록을 모두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누워서 뱅킹 앱을 실행하시는 경우, 왼쪽 손가락으로 45도 각도로 기울여서 지문인식 시도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평소와 다른 각도로 시도하거나 하면 오류가 나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가능하면 다양한 지 문을 등록해주시면 인 식 률을 높일 수가 있습니다. 원하신다면 기존에 등록하셨던 지 문 항목을 터치하면? 

 

 

사진과 같이 지 문 삭제도 가능합니다. 이름을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한손가락만이 아닌 여러 손가락을 이용해, 왼쪽/오른쪽에 모두 등록을 해주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기존 등록된 것을 삭제하시고 다시 만드셔도 도움이 됩니다. 부모님들 세대에서 일을 많이 하시거나 해서 지 문이 손상되어 없는 분들도 계신데요~ 새끼손가락의 경우에는 다른 손가락에 비해 지 문이 남아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새끼손가락을 이용해 등록을 하시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지문 추가를 터치하면?

위와 같이 손가락을 반복적으로 홈 버튼에 올려놓았다 때는 것을 반복해주면 됩니다. 화면안내에 따라서 그대로 해주시면 되는데요~

 

 

이때 포인트는?

삐뚫어지지 않고 등록을 하시고, 다른 하나는? 45도로 기울어서 등록을 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손가락을 올렸다가 놨다를 반복하시면? 지 문 그림에 빨간색이 그려집니다.  

 

 

계속해서 하면? 위와 같이 잡는 방식 조절 화면이 나옵니다. 지 문의 가장자리를 계속 스캔합니다. 화면이 나오면 계속을 터치합니다. 

 

 

아직 다 끝난 것이 아닙니다. 하이라이트로 가장자리 부분이 잘 인 식 될 수 있게 손가락 끝을 반복적으로 홈 버튼에 올려놓았다 땝니다. 몇번 반복을 하면 아래와 같이

 

 

완료Touch ID가 준비되었습니다. iPhone을 잠금 해제하는 데 지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이렇게 해서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 문제는? 기존 등록된 것을 삭제 하시고 다시 등록하시거나, 총 다섯개의 지 문 중, 손가락 방향을 45도로 틀어서 등록시키는법, 왼손잡이인 분들은? 오른쪽/왼쪽 모두 등록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아이폰 지문인식 안됨' 문제 해결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