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헤드셋 마이크 소리 키우기

헤드셋 마이크 소리 키우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헤드셋 마이크 소리 키우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게임을 하시거나 유튜브에 업로드된 라이브 영상 등을 감상시 헤드셋 또는 마이크 음량이 낮다면? 운영체제 환경설정에서 설정할 수 있는 옵션 말고 소리를 증폭시켜주는 프로그램 등을 이용해 음량을 높이기 할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헤드셋 마이크 소리 키우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Game, 토익용 Mp3, 유튜브에 업로드된 Live 영상 등은 만약 녹음이 상태에 따라 소리가 작게 들리거나, 크게, 문제없이 (평소대로) 보통으로 들릴 수가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헤드셋 스피커가 고장이 난 경우 테스트 해보는 방법으로는? 다른 음원 파일을 재생시켜 보는 것입니다. 그 파일만 문제가 있는지, 동일한 볼륨으로 설정을 하셨는데도 음량이 작다면? 기기가 불량이거나 고장일 가능성이 있을 수 있는데요~ 다음과 같이 아예 안나오는 경우가 있고, 정상대로 소리가 들리지만 음량이 너무 낮은 경우가 있습니다. 전자의 경우는 초기에 구입하셨을때 제품에 함께 동봉된 사용설명서를 정독 후 읽으신 후 다시 코드를 뽑았다가 선 들을 재연결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처음 제품을 구입하시고 소리가 안나는 경우는? 연결을 잘못 하셨거나 먼가 문제가 있다는 것입니다. 하드웨어적인 문제인지? 소프트웨어 적인 문제인지 진단을 하시는 것이 우선이겠습니다. 후자인 경우라면? 운영체제에서 별도의 소리 증폭 프로그램을 사용하시거나 기본설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본 내용은 후자의 경우일때 별도의 프로그램인 맥킨토시 MacOS에서 추천드리는 Program으로는? Boom2:Volume Boost & Equalizer 앱이 있습니다. 아쉽지만 무료로 이용하실 수 없고 $14.99 달러에 구입할 수 있는 유료프로그램입니다. 맥킨토시 운영체제에서 사운드 관련해서는 Boom 보다 더 좋은 프로그램은 없는것 같더라고요~ 약 2~3만원 정도의 비용이지만, 한번 구입을 하시면 평생 사용을 하실 수 있기에 평소 볼륨 업을 해서 Rock 락 음악을 감상하시거나 한다면? 이 앱은 필수일 것 같습니다. 클럽 등에서 디제잉 등을 하시는 분들도, 야외에서 버스킹 공연을 하시는 분들도 이 앱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헤드셋 마이크 소리 키우기"


Windows 운영체제 관련해서 sound 설정법에 대해 설명하기 전에 먼저, 맥킨토시 MacOS에서 Sound 증폭 시키는 앱인 Boom2 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하단에 Dock 덕에서 [App Store] 앱스토어 앱을 실행시켜야 합니다. 



검색란에다 그냥 'boom' 붐이라고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은 모양의 앱이 결과로 나옵니다. 여러 앱들이 있지만 제가 여러앱을 사용해봤었는데요~  Boom2:Volume Boost & Equalizer 가 가장 확실하고 도움이 되더라고요~ 그냥 다른 앱들은 패스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



아쉽지만, 무료로 이용해보실 수는 없고, $14.99 달러로 유료앱입니다. 한번 결제를 하면 평생무료로 업데이트 및 사용이 가능하니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Boom2:Volume Boost & Equalizer 이 앱은? 

기존 맥킨토시 헤드셋 소 리에서 그 sound를 더 높이 증폭을 시켜서 음량을 올릴 수가 있습니다. 노이즈 등이 생기지 않고, 증폭이 되기 때문에 예전에 Rock 음악을 감상할때 정말 유용하게 사용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지금은 여러 기능들이 업데이트 되고 추가되서 이퀄라이즈 조절을 할 수가 있더라고요~ 어쿠스틱, 클래식 등 , 더 말이 필요없는 MacOS에서 Sound 관련해서 최고의 앱이라고 소개를 드리고 싶습니다. 음악 관련된 일을 하신다면? 이 앱이 필요하실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는 맥킨토시에서 소 리 증폭 시킬 수 있는 Boom2 앱에 대해 소개를 드렸는데요~ 윈도우즈 Windows 환경에서는? 아래와 같이 



헤드셋 마이크 소리 키우기 위해서는?

오른쪽 하단에 스피커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음량을 조절할 수가 있습니다. 사운드 믹서에서 간편하게 조절을 할 수가 있고요~ [마우스 우클릭 후] - [스피커 속성]에 들어가면?



위에 4개의 탭이 있습니다.

(일반, 수준, 고급 기능, 고급) 에서 수준에 들어가면?



소리를 키울 수가 있습니다. 지금 현재는 24에 위치해 있는데요~ 오른쪽으로 이동을 시켜 100이 되면 소리를 이전보다 훨씬 잘 들리게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정상인 오디오에서는 소 리가 너무 커서 깜짝 놀라실 수 있기 때문에 소 리가 잘 안들리게 녹음된 파일을 재생할때만 이렇게 설정 하시고 다시 원래대로 24~30 정도로 설정을 하시면 평소와 같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피커 모양 옆에 있는 밸런스(A)에 들어가면?



정상인 오디오를 100으로 해놓으면 정말 깜짝 놀랄 것입니다. 음이 낮게 저장된 파일을 재생시에는 이렇게 설정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밸런스에 들어가면? 



(L,R,C,Sub,RL,RR,SL,SR) 설정도 가능합니다. 여기서는 특별히 설정할 것이 없고 아래와 같이 [고급 기능]에 들어가시면



디테일한 고급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옵션으로는?

- 저음 보강

- 가상 서라운드

- 공간 수정

- 음향 강도 이퀄라이제이션

이 있는데요~ 하나하나 옵션을 체크 후 아래에 미리 듣기를 실행해보신다음 비교를 해보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고급 기능은 헤드셋 마이크 소 리 키우기 와는 상관이 없고, 아래와 같이 



[고급] 에서는 공유 모드에서 실행할 때 사용할 샘플 속도 및 비트 수준 선택에서 기본은 16비트, 44100Hz(CD 음질), 사용자 환경에 따라 보이는 화면은 다를 수 있는데요~ 제 환경에서는 이렇게 나옵니다. 이 항목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앞에는 비트 수 (16 비트 또는 24비트)가 있고, 그 다음은 주파수 입니다. 가장 오른쪽에는 음질인데요~ 일단 16비트 보다 24비트가 용량이 더 크고, 고음질이 됩니다. 여기서 주파수는 음질과는 큰 차이는 없는것 같고요  전화 음질 보다는 CD 음질이 더 좋고, CD 음질보다는 스튜디오 음질을 선택하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Windows 윈도우즈 환경에서 우측 하단에 있는 작업표시줄에서 스피커 모양 아이콘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여러 메뉴들이 나옵니다. 위와 같이 [볼륨 믹서 열기]를 클릭하면? 응용 프로그램 시스템 사운드와 장치 스피커에서 출력되는 소리를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시스템 사운드에는 경고음, 등이 있습니다. 장치 스피커에서는 평상시 들리는 소 리 관련 모든 내용이 포함됩니다. 유튜브 재생을 한다든지,게임을 플레이 등, 지금까지 헤드셋 마이크 소리 키우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윈도우즈에서는 기본 스피커 설정에서 음량을 조절해주거나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 sound를 증폭시킬 수가 있습니다. 맥킨토시 환경에서는 소리증폭이 필요하시다면? 유료앱인 Boom2를 구입하셔서 사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PDF 워드 변환  (78) 2019.08.13
디데이 계산기  (94) 2019.08.07
멜론 플레이어 재생오류  (97) 2019.08.05
bitlocker 이용해 USB 암호걸기  (60) 2019.08.02
다이소 노트북 거치대  (98) 2019.07.29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