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디데이 계산기

디데이 계산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디데이 계산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디데이 계산기" 관련해서 글을 써볼까 합니다. D-DAY 는? 원래 군대용어로 공격개시일인 '특정작전을 개시하는 일자 또는 예정일자', 중대사가 벌어지는 날', '계획, 실시 예정일' 등의 뜻을 지닌 말로 드레스덴 사건에서 유래가 됐다고 합니다. 일상에서 우리는 얼마 남은 기간? 특정일 그러니까 남은 기념일을 계 산할때 주로 카운트를 하게되는데요~ (결혼 기념일, 수능일, 사귄지 100일, 300일, 명절 (추석,설날))이 있습니다. 활용하기에 따라 회사에서 중요한 클라이언트 (고객)과의 미팅이 있는 날, 회사 면접을 가는날, 결혼식에 참석하는 날 등 중요한 일짜를 디데이 계산기 를 이용해 남은 일 수를 확인할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본글에서는 네이버 디데이 계산기 와 모바일 아이폰,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앱을 이용해 D-DAY Count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사실 D-DAY Count 라면?

달력 어플을 이용해 알림 등을 맞춰놓아도 좋지만, 수능과 같은 시험일 같은 경우에는? 매일매일 알림을 받고 시간이 흘러가는 것을 확인하면서 컨디션 조절을 위해서 필요한데요~ PC 컴퓨터에서 이용하시는 것 보다는 모바일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해 디데이 계산을 하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먼저, 소개드릴 것으로는?

N포털 사이트에서 위와 같이 "디데이 계산기"라고 검색을 하면? 오늘 현날짜가 나옵니다. 이용법 아주 간단한데요~ 앞으로 얼마나 남았는지 아래와 같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디데이 계산기 사용법으로는?

위와 같이 만약 수능일 2019년 11월 14일이 얼마남았는지 확인하려면? 세번째 항목에다 2019.11.14 를 입력하시고 [계 산]을 클릭하시면? 어제로 100일째니까 오늘은 99일 남은걸로 나옵니다. 그리고 그 위에 항목은? 이미 지나간 과거의 날짜를 계 산할때 예를들어) 한달전인 30을 입력하고 계 산을 누르면? 한달전인 2019년 7월 8일이 나옵니다. 그리고 기준일 (오늘)을 기준으로 100일이 되는 날짜를 계 산하고 싶으시다면? 첫번째 입력란에 100일 뒤에 날짜가 언제인지 알 수 있습니다. 2019년 11월 14일 수능일 입니다. 이런식으로 쉽게 디데이 계산기 를 이용해 날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디데이 계산기 를 이용하면 당장 남은 일짜를 확인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내일이 지나서, 한달, 두달이 지나서 확인을 하려면? 얼마 남았더라? 할 수가 있는데요~ 가장 좋은 방법은? PC도 웹 계 산 기 도 아닌 모바일 어플을 내려받으신 다음 날마다 푸시 알림을 받는 것입니다. 먼저 소개드리는 어플은? 디데이 카운트 라는 iOS 아이폰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App 입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연예관련해서 D-Day 계 산을 원하시면? 러브데이 를 내려받아주시면 되고요~ 그밖에 수능이나 일상적인 D-DAY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위에 디 데 이 카운트 앱을 설치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디데이 계산기 사용법으로는?

위와 같이 설치를 마치고 실행을 시키면? 알림을 보내고자 합니다. 화면이 나오는데요~ 허용을 해주시면 매일매일 푸시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남은 일자를 확 인 할때 필요하겠죠? 오른쪽 사진과 같이 우측 상단에 + 플러스 버튼을 터치하면?



(이벤트 이름, 날짜, 카테고리, 타이틀 등록, 반복)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수능을 D-DAY로 등록했습니다. 날짜는 2019년 11월 14일 입니다. 목요일이네요? 카테고리는 임의로 지정을 하셔도 좋고요, 저는 생활로 했습니다. 다른것은 특별히 설정할 것이 없어 아래에 양력,음력 중에 양력으로 선택 후 완료를 터치합니다. 



이렇게 하면? 위와 같이 수능 D-DAY 가 등록이 됩니다. 2019년 8월 8일 기준으로 앞으로 99일 남은 것입니다. 결혼기념일도 같은 방법으로 등록을 할 수가 있겠죠? 



아이폰 사용자 분들을 위해 한가지 유용한 팁을 드리면?

위 사진과 같이 손가락을 이용해 바탕화면에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계속 밀어 [위젯창] 화면을 띄운다음 [편집]에 들어가서 [위젯추가]에 디데이 카운트를 + 초록색 버튼을 터치 해 추가시킬 수가 있습니다. 이때 Black 또는 White edition 중 하나를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바탕부분이 검정이냐 하얀색이냐 정하는 것입니다. 저는 어두운 Black을 선택했습니다. 



iPhone 아이폰 위젯 항목에 추가를 시켰습니다. 스크린 타임 아래에 위치 시켰습니다. 

위젯 순서대로

1. 다음 예정 항목

2. Siri 앱 제안

3. 스크린 타임

4. Day-Counter

순서이고요~ 물론 사용하시기 편하신대로 순위를 바꾸셔도 좋습니다. 이렇게 결혼기념일 이라고 옆에 숫자가 나오죠? 꼭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이렇게 위젯에서 쉽고 빠르게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모바일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이용자 분들을 위한 내용입니다. 데디이 계산기 로는?

Play 스토어 앱에 들어가서 무료 App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영문 D-DAY라고 입력을 하셔도 되고요~ 사진과 같이 한글로 입력을 하셔도 좋습니다. 검색 결과로? TheDayBefore (디데이 위젯) 앱 항목을 터치 후 [설치]를 눌러주세요. 이 앱은 4.5 평점에 1000만 이상의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한 인기 앱입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대신 앱 내에 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App 설치 과정에서 인앱 구매, 사진/영상/파일, 마이크, Wi-Fi연결 정보 아래에 동의를 터치 후 App이 설치 완료되었다면? 바탕화면에 The Day Before 앱을 실행합니다. 



커플, 생일, 시험, 아기개월수, 음력 등 기념일을 간편하게 관리 하세요 라는 설명 문구가 나옵니다. 지금 등록하기 , 로그인 등 화면이 나오는데요~ 다음에를 터치하면 기본 화면이 나옵니다. 디데이 계산기 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 디 데 이 등록하기를 터치합니다.



계 산 방법이 있다는 것이 참 좋은데요~

위와 같이 수능시험 등 남은 날짜는 (D+는 0일부터 시작)을 기준하고, 날짜수 (1일 부터 시작), 개월수 (아기 개월수 등), 연월일 (연/월/일로 표시할때), 주수 (7일을 1주로 계산할때), 매월반복 (월급날), 매년반복 (생일, 결혼기념일), 음력반복 (제삿날, 명절) 등 용도에 맞게 계 산 방법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수능시험 을 D-DAY 계 산 하고 싶으시다면? 날짜 계 산에서 디 데 이 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이름을 수능이라고 적고, 계산방법은? 디 데 이, 날짜는 2019년 11월 14일 목요일이 수능 시험일 을 선택합니다. 상단에 저장을 누르면 저장이 됩니다.



위와 같이 2019년 8월 8일 기준으로 수능일이 99일 뒤에 있기 때문에 이렇게 D-99 라고 계 산이 됩니다. 남은 시간까지 2352시간 05분 43초 전이라고 알려주네요? 그리고 D-50일은? 2019년 09월 25일 수요일 이라고 나옵니다. 참 디테일한 부분을 잘 생각해 만든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디데이 계산기" 어플 등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url 단축 사이트 비틀리  (98) 2019.08.14
PDF 워드 변환  (78) 2019.08.13
헤드셋 마이크 소리 키우기  (108) 2019.08.06
멜론 플레이어 재생오류  (97) 2019.08.05
bitlocker 이용해 USB 암호걸기  (60) 2019.08.0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