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아이폰 단축어로 유튜브 동영상 저장

아이폰 단축어로 유튜브 동영상 저장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아이폰 단축어로 유튜브 동영상 저장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단축어로 유튜브 동영상 저장"을 해보겠습니다. 그전에 단축어? 라는 말을 처음 들어보시는 분이 계실것 같아 간단히 설명을 드리면? 한 번의 탭 또는 Siri에게 요청하는 것만으로 앱에서의 작업을 보다 빠르게 수행하는 방법을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조금더 쉽게 말씀을 드리면? 매크로 같은 기능을 해준다고 이해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자주 반복적으로 하는 작업을 단축어에서는 (단축어 앱)이 되겠죠? 애플 인공지능 비서인 Siri 시리에게 말로 요청을 하거나 직접 어플에서 한 번의 탭을 터치해 자동으로 실행되게 해 사용자의 작업을 도와주는 일을 합니다. 예전에 컴퓨터로는 오토핫키 (AutoHotKey)프로그램을 사용했던 적이 있는데요~ 물론 지금도 사용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지만, 일단 이건 윈도우에서 가능해서 맥에서는 다른 방법을 사용해서 작업을 해야했는데요~ 아이폰 단축어 App이 퍼펙트 하지는 않지만 어느정도 자주 사용하는 작업을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처리를 할 수 있게 도와주더라고요, 이렇게 설명으로만은 잘 이해가 안가실 수 있어서 아래에 사진들을 첨부했습니다. 



YouTube Mp3 또는 MP4 비디오를 다운로드 받을 때는 별도의 변환 앱을 이용하거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변환 사이트의 경우에는? 랜섬웨어 등에 감염될 수 있는 위험한 악성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잘못 이용을 하셨다가 랜섬웨어에 감염되어 컴퓨터를 포맷해야 하는 불상사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이용을 하시기 전에 안전한 사이트 또는 프로그램, 방법을 이용하시는 것이 최선이겠습니다.



아이폰 단축어로 유튜브 동영상 저장 을 하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먼저, iPhone 모바일 환경에서 App Store 앱스토어 어플을 실행시켜 주세요. 그런다음 검색란에 '단 축 어'라고 검색을 하시면? 사진과 같은 생산성 테마의 어플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아직 사용자가 많지는 않은데요~ 제가 사용을 해본 후기를 말씀드리면? 앞으로 단 축 어 App의 성능 및 범용성으로 볼때 체험해보신 분이시라면 다방면에서 활용할 수 있겠더라고요~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단 축 어 어플 사용시 서버에 반응에 따라 오류 등이 나타날 수 있더라고요~ 연결 끊어짐 등, 이런 문제가 있긴 하지만 다른 App 보다 확실히 시간이 단축되는것 같고 사용할만 하더라고요~ 


iPhone 단축어 앱으로 할 수 있는 일은?

○ Siri에게 요청하여 집으로 가는 경로 찾기, 도착 예정 시간 전송, 뉴스 듣기

○ 마지막으로 찍은 스크린샷을 첨부해 메시지 전송

○ 웹 페이지의 모든 이미지 가져오기

○ 듣고 있는 노래 트윗

○ 탭 한 번으로 가장 가까운 카페까지의 경로 보기

○ Safari에서 또는 공유 시트가 있는 모든 앱에서 PDF 만들기

○ 움직이는 GIF 이미지 만들기

○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화를 거는 홈 화면 아이콘 추가

○ 그밖에 위젯, 등 수많은 일

현재 가장 최신 버전은 2.2.2 입니다.



아이폰 단축어로 유튜브 동영상 저장 을 하기 위해 방금전에 단.축.어 앱을 설치했습니다. 그런다음 해야 할일은? 아까 서론 부분에서 말씀을 드렸다 시피 단 축 어 어플 을 작동시킬 어플이 필요합니다. 단 축 어 + 전용 앱 (Shortcutsgallery 닷컴)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본 내용은 YouTube MP3, MP4 를 Download 하는 내용이니 "YouTube Converter 2" 라는 어플을 다운 받아 볼 것입니다. (바로가기) iPhone 환경에서 사파리 브라우저로 열릴 것입니다. 숄트컷갤러리 에서는 단 축 어 어플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데요~ 카테고리 별로 정말 다양한 App들이 있습니다.  바로가기 링크에 들어가시면? 위에 첨부한 사진과 같이 YouTube Converter 2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Get Shortcut]을 손가락으로 터치합니다. 이어서 나오는 화면에서는? 오른쪽과 같이 [단축키 가져오기]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이 항목을 터치합니다.



단.축.어 에서 열겠습니까? 에 [열기]를 터치 후 [앱스토어] 화면이 열리면? [열기]를 터치합니다. 



아이폰 단축어로 유튜브 동영상 저장 을 위해서는?

왼쪽 사진과 같이 

1. 알림

2. 사진

다음 앱 및 서비스와 호환됩니다. 라는 설명이 있죠? 그아래 파란색 [단 축 어 가져오기] 항목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오른쪽 같이 좀 어려워보일 것 같지만 어렵지 않은 그런 주석 소스가 보입니다. 정말 컴퓨터 초보자 분이시라도 여기에 나와있는 설명을 읽고 분석을 해보면? 이 어플이 어떤 원리로 작동이 되는지 알 수가 있는데요~ 주석 > 입력에서 텍스트 가져오기 > if > 변수 설정 이런식으로 처리과정들이 그대로 화면에 보여지기 때문에 오류 발생시에도 어디서 문제가 발생했는지 쉽게 찾을 수가 있더라고요~ 이 화면이 나오면 우측 상단에 [완료]를 터치 하지 마시고 잠깐 둡니다. 홈버튼이 있는 iPhone은 홈버튼을 눌러, 홈버튼이 없는 iPhone은 제스처로 바탕화명으로 빠져 나옵니다. 



이제 부터가 중요한 내용입니다.

아이폰 단축어로 유튜브 동영상 저장 을 하기 위해서는? Safari 브라우저 앱이 아닌 YouTube 전용 App을 터치 후 실행을 시킵니다. 검색어에서 소장하고 싶은 비디오를 검색 후 실행을 시킵니다. 저는 요즘 케이팝 아이돌 가수중 핫 한 ITZY 있지 ICY M/V 뮤직비디오 영상을 소장해보려고 합니다. 



비디오가 재생되고 있는 상황에서 하셔도 되고요~ 재생이 되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하단에 공유버튼을 눌러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최근 공유, 친구 추가 그리고 링크 공유 (트위터, 이메일, 메시지, 카카오스토리) 등 보이는데요~ 화살표 방향으로 손가락으로 밀어주세요, 그러면 더보기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터치를 합니다. 



읽기 목록에 추가 옆에 있는 [더 보기]를 터치하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동작 이 나옵니다.

복사하기, PASS 로그인, 읽기 목록에 추가, Google 검색 그리고 '단축어'가 보일 것입니다. 현재 비활성화 되어있기 때문에 동 작을 하지 않습니다. 이 항목의 버튼을 오른쪽으로 이동시켜 활성화를 시켜줘야 합니다. 초록색 불이 들어오면? '완료'를 터치합니다. 



왼쪽 사진과 같은 화면으로 만들어 주셨다면? 완료를 터치합니다.

오른쪽과 같이 그러면 이제 공유 항목을 누르면 읽기 목록에 추가 옆에 '단 축 어'가 추가가 됐을 것입니다. 이 항목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아까전에 단.축.어 앱 창이 자동으로 열리면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Which action you like todo? 어떤 행동을 하시겠습니까? 에서

Convert to MP3( MP3 전환)

Download Video (비디오 내려받기)

중 비디오를 내려받기를 터치해보겠습니다. 



아이폰 단축어로 유튜브 동영상 저장 을 하려면?

위 화면에서 YouTube Converter 2 App을 선택 해야 합니다. 그러면? 이 단 축 어는 Safari에서 가져왔습니다. 이 단.축.어를 실행하시겠습니까? 에 [단 축 어 실행]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두번째 첨부한 화면과 같이 URL 콘텐츠 가져오기 항목에 초록색으로 현재 진행상황이 나옵니다. 초록색 바가 가득 차면 100% 완료가 된 것을 의미합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이렇게 Where do you want to save? 어디에 저장 하시겠습니까? 라고 묻는 창이 나옵니다. MP4 Download를 하는 경우에는 위와 같이

1. Save to Photos (앨범에 저 장)

2. Save to Files (파일에 저 장)

두가지 입니다. 저는 앨범에 저 장을 위해 첫번째 항목을 터치했습니다. 이어서 단.축.어 이(가) 사용자의 사진에 접근하려고 합니다. 화면이 나오면 승인 후, 알림 승인이 나오면 승인을 하면 완료됩니다.  



알림 센터에서도 친절히 푸시 알림이 뜹니다. Successfully saved to Photos app. 성공적으로 사진앨범에 저장 되었다고 합니다. 

확인을 해보려고 앨범에 들어갔더니 이렇게 3:20 길이의 1개의 비디오를 찾았습니다. 재생일 시켜보니 아래와 같이



원본 동영상 퀄리티 그대로 내려받기를 했습니다. 지금까지는 아이폰 단축어로 유튜브 동영상 저장 을 해봤고요~ 이번에는 비디오가 아닌 MP3를 내려받아 보겠습니다. 



아까와 하는 방법은 동일하고요~ Which action you like todo? 선택 화면에서 첫번째 항목인 Convert to MP3를 선택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결과 항목에서는? MP3의 경우에는 세가지 선택을 할 수가 있는데요~ 위와 같이 '네이버 클라우드' 에 다운로드를 받을 수가 있고~ iCloud Drive 와 Dropbox에 저 장을 할 수가 있습니다. 



처리가 완료가 되면 알림 센터에 역시 같은 문구가 나옵니다. 성공적으로 파일 앱에 저장이 되었다는 내용입니다. 단 축 어 앱으로 다시 들어가서 '파일에 저장'에 보면 서비스 옆에 iCloud Drive 으로 선택이 되어 있는데요~ 이 항목을 터치하면?



사진과 같이

iCloud Drive 또는 Dropbox에 저 장을 할지 사용자가 선택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아까 화면에서 선택을 하셔도 되고요~ 서비스를 눌러 사용자가 직접 선택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밖에 다양한 ShortcutsGallery 닷컴의 App 사용해보시고 싶으시다면? 위에 첨부한 바로가기에 접속하셔서 숄트컷갤러리 닷컴 주소를 터치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테마별로 다양한 App들이 있습니다. (All, Games, lifestyle, Music, Productivity, Utilities) 중 원하시는 테마를 선택 후 app 항목을 터치 후 아까와 같이 설치를 하신 후에 유사한 방법으로 앱을 실행할 수가 있습니다. 알람, 수면모드 등 다양한 편의 app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단축어로 유튜브 동영상 저장" 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습니다.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