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url 단축 사이트 비틀리

url 단축 사이트 비틀리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url 단축 사이트 비틀리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url 단축 사이트 비틀리" 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온라인에서 SNS 등에 유알엘을 공유시에 텍스트 제한 등이 있어서 url 단축 을 해야할때가 있는데요~ 정말 많은 유알엘 변환해주는 Site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시는 대표적인 사이트로는? bitly 라는 곳이 있습니다. 특징이라면 url 단축 사이트 에서 생성한 유알엘을 다른 사용자 (방문자) 들이 링크를 몇번 클릭을 했는지 어디로 부터 유입이 되었는지 등 간단한 분석을 할 수가 있습니다. 전문적인 애널리틱스 분석 Site 처럼 정밀하게 분석은 못하지만, LOCATIONS 국가, 어떤 Site, 메일, sns 관련된 간단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유알엘 주소를 줄이면 파일 크기도 작아지고, 텍스트 제한이 걸려있는 sns 등 외부에서 공유하기가 수월하지만 보안적인 측면은 취약한 부분이 있는데요~ Birly 사이트에서 유알엘 복원 기능을 이용하면? 단축 URL 링크를 클릭하기 전에 유알엘 의 목적지가 어디로 연결이 되어있는지 확인이 가능해 피싱, 멀웨어 및 바이러스 등을 피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url 단축 사이트 비틀리"


아래와 같이 Google 에서 '비 틀 리' 라고 검색을 하면?

영문으로 적혀있는 주소가 나올 것입니다. 



사진과 같이 Bitly l URL Shortener, Custom Links & Link Analytics Site에 접속을 합니다. 



처음 bitly를 이용하신다면?

Sign up 을 클릭 해 회원가입을 합니다. 실명으로 꼭 계정을 안만드셔도 좋습니다. 저는 가명으로 만들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시고 로그인을 하면



저는 이용을 한지 조금 돼서 사진과 같이 왼쪽 Date Created 항목에 보시면 총 클릭이 2566 횟수이고, Other Websites Top REFERRER 가 2,395 입니다. 이중 링크 클릭은 한국 위치에서 2521 회 기록 됐습니다. 디테일한 분석자료가 아닌 단순히 클릭과 클릭한 국가 위치 정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에 보시면 단 축 유알엘 생성한 날짜와 제목이 나옵니다. 해당 항목을 클릭하시면?  



클릭이 있는 경우에는?

이렇게 그래프로 나옵니다. TOTAL CLICKS가 51회, 버블프라이스 넷, 버블프라이스 티스토리 닷컴 , 그밖에 Email, SMS, Direct(즐겨찾기) 등에서 클릭이 있습니다. 한국 국가에서는 총 50번 필리핀에서도 한번 열람을 했습니다. 



url 단축 사이트 비틀리 이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위 사진과 같이 우측 상단에 보시면 [CREATE] 만들기가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PASTE LONG URL 아래에

줄이고 싶은 유알엘 주소를 넣고 아래에 CREATE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위와 같이 유알엘 주소가 정말 긴 경우에는 트위터 같은 SNS에 텍스트 제한이 있어서 공유시 어려운 점이 있는데요~ url 단축 사이트 비틀리 를 이용하시면? 정말 간단히 해결이 됩니다. 



PASTE LONG URL

아래 입력란에 줄이고자 하는 유알엘 링크를 붙여넣기 후 CREATE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제일 꼭대기 상단에는 비틀리.ly 다음 주소가 나오죠? 전체를 복사해야 하므로 COPY를 클릭 후 트위터 등 다른 sns에 붙여넣기 후 이용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때 TITLE 제목 부분에는 특별히 사용자가 제목을 지정해주셔도 좋고, 그냥 공란으로 두시고 아래에 SAVE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뚜주르누보 라는 site 이름을 적은 후 SAVE 저장하기를 눌렀습니다.



저장을 하면 비틀리 계정에 접속 후 왼쪽 화면에 방금 지정한 이름이 보일 것입니다. 만약 다른 방문자가 유알엘을 클릭하게 되면 숫자가 카운트 되고 분석 도구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생성한 날짜 정보로 CREATED AUG 14, 2:12 PM

8월 14일 2:12 PM에 생성됐다고 나옵니다. 주소 복사는 COPY, 이름 수정은 EDIT을 누르시고 TITLE 부분을 다른 이름으로 바꾸는 것도 가능합니다. 지금까지는 url 단축 사이트 비틀리 사용법에 대한 내용이었고요~ 아래는 


같은 Bitly 이지만, URL 복원 기능을 이용해 비틀리에서 유알엘 단 축 한 주소가 (피싱, 멀웨어, 바이러스) 등에 감염이 됐는지? 안전한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인 유 알 엘 복원하기 를 해볼 것입니다. (바로가기) 블로그나 다른 해외 사이트에서도 단축 유 알 엘 주소를 열어보실때 주의를 하셔야 하는데요~ 가능하시다면 위 바로가기 해드린 곳에서 복원하기를 해서 어디로 연결된 주 소인지 확인을 하신 후에 접속을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잘못 위험한 site에 들어가셨다가 멀웨어, 바이러스 등에 감염되실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유.알.엘 복원하기 기능을 이용하면?

위와 같이 결과를 알려줍니다. Link Expander 

Results for http: 주소, 타이틀 이름, 단축 주 소, Long 유 알 엘 이 원본 주 소 입니다. 메타 description 설명, 콘텐츠 유형, Redirects 와 단 축 유 알 엘 주소와 같은 것입니다. 별 다른 위험 성을 발견하지 못하셨다면? 접속을 해보면 아래와 같이 



뚜주르누보 홈페이지가 열립니다. 다음은 홈페이지 갤러리 디씨인사이드 게시물의 경우도 유.알.엘이 길어서 sns 등에 공유시에 불편한 점이 있는데요~ 먼저 url 단축 사이트 비틀리 에서 adress를 줄여보겠습니다. 



위에서 했었던 방법대로 크리에이트 create 버튼을 눌러 주 소를 복붙(복사하여 붙여넣기) 후 생성 한 뒤 Bitly [복원하기 기능]을 이용해봤습니다. 



보셔야 할 부분은? Short 유 알 엘 줄여진 주 소, Long URL 원본 주 소 입니다. Redirects는 Short address 와 동일합니다. 파일 크기를 줄일 수 있고, 텍스트 제한이 있는 플랫폼에서 글을 쓸때 단 축 u r l은 유용한 점이 있는데요~ 반면에 악성 사용자에 의해 줄여진 주. 소 안에 멀웨어, 바이러스 등 위험한 Site로 연결이 될 수도 있으므로 단 축 유 알 엘 주소를 보시면 바로 접속을 하시는 것보다는 위에 공유드린 사이트에 접속을 하셔서 복원하기 기능을 이용해 어떤 Site로 연결이 되는지 확인을 해보셔야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84) 2019.08.18
송가인 노래모음  (90) 2019.08.16
PDF 워드 변환  (78) 2019.08.13
디데이 계산기  (94) 2019.08.07
헤드셋 마이크 소리 키우기  (108) 2019.08.0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