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kakaoPay 의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송 금 한 도는 1회 200만원, 1일 200만원 입니다. 단) 20세 미만의 경우에는? 1일 20만원이고요, 단 받는계좌가 연결된 본인계좌일 경우에는 1일 1천만원까지 나눠서 송 금이 가능합니다. 200 * 5, 한도제한 때문에 결제 등의 금액이 맞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혹은 실수로 돈을 잘못 송 금했거나 하는 문제겠죠? KakaoPay 는 현재 주 사용하시는 거래 은행의 혜택 등이 좋아서 온라인 등에서 빠르게 이체도 가능하고, 공과금 납부 등이 편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정말 예전보다 가맹점도 많아졌고, 자동차세 납부, 캐시백 혜택도 좋더라고요, 기본적인 개념인 카카오페이 송금 하는법, 취소 하는 방법까지 본 글에서 배워보겠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예전에는 kakaotalk 이모티콘 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해서 이모티콘을 얻으려고 kakaoPay 서비스에 가입을 하고 사용을 했었던 적이 있는데요~ 요즘은 온라인 오픈 마켓에서 결제를 할때 정말 많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KaKaoPay 서비스의 장점이라면?

- 무료 혜택

친구송금, QR송 금, kakaoPay에 연결된 내 계좌로 송 금, KakaoPay 내 청구서 투자 등 서비스 이용을 위한 송 금을 할때, 외부 제휴서비스를 통한 계좌송금(피플펀드)

- 상대방이 받기를 완료하기 까지 취소가 가능하다.

-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불편한점?

송 금 한 도

- 1회 200만원, 1일 200만원

미성년자 20세 미만은 1일 최대 20만원

- 받는계좌가 연결된 본인계좌인 경우에는 1일 최대 1천만원 나누어서 송 금 가능 예) 200 X 5 = 1000만원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서

kakaotalk 앱을 실행시켜 보겠습니다. 



두개의 kakao 계정을 이용해 먼저 테스트 계정에 송금을 완료시킨 다음 취소를 해볼 것입니다. 오늘 내용 정말 간단합니다. 

[kakaotalk 앱 실행 ] - [하단 더보기 아이콘 터치] - [Pay 아이콘] 옆에 머니가 0이라면? 충전을 하신 다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페이머니 내역에 129원이 있어서 100원을 다른 친구 계정으로 보내볼 것인데요~ 

머니 잔액이 없다면? [충전] 후 [송금]을 터치하면? 



왼쪽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kakaotalk 친구관계라면? 항목에서 선택 후 [확인]을 터치해주시면 되고요~ 계좌번호를 입력 해 송 금을 원하시면? 상단에 [계좌번호] 항목을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김테스트 라는 친구에게 100원을 보내줄 것인데요~ 친구를 선택 후 [확인]을 눌렀습니다. 만약 실명인증이 되지 않은 사용자 계정은 오른쪽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올 수 있습니다. [계속 송금하기]를 터치해주세요.



카카오페이 송금 방법으로

김테스트에게 보낼 금액 (원)을 입력해주면 되는데요~ 잔액에 한해서 보낼 수 있습니다. 저는 129원이 있어서, 100원만 송 금을 해보겠습니다. 



송. 금 받으시는 분에게 금액을 입력 하시고 아래에 [보내기] 를 터치해주시면 되는데요~ 이때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이렇게 카카오페이 송금완료 를 했습니다. 예약설정을 터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그런데 만약 실수로 보내는 경우가 있을 수 있겟죠? 1500만원을 보내야 하는데 일일 200만원 제한 때문에 한번에 보낼 수 없어서, 돈을 회수 하고 그냥 시중 은행에서 계좌이체로 보내야 하는 경우, 등 빠른 돈을 회수를 할때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서비스를 이용하실 것 같습니다. 


예약설정을 터치하면?


위 사진과 같이 매월 18일, 또는 다음 실행일, 무한반복 등 예약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단 예 약 송 금은 매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사이 순차적으로 실행되며, 실패 시 총 2차까지 재시도를 한다고 합니다. (주말, 공휴일 포함)해서 실패는 잔액이 없거나 해서 돈이 보내지지 않는 경우겟죠?



상대방에게 돈 보내기를 완료하면?

위와 같이 김테스트 에게 100원을 송 금 했는데요~ 결과로 잔액이 129 원 에서 29원으로 바꼈습니다. 이제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를 해볼 것인데요~ [페이머니 내역]을 손가락으로 터치합니다. 



그러면 이용내역이 나오고, 날짜별로 정보가 나옵니다. 페이머니 인지, 결제인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요~ 김테스트 에게 05:03에 100원을 보낸 정보가 나옵니다. 이 내역 항목을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송 금 취 소 버튼이 나옵니다. 그전에 상대방 '김테스트' 화면에는 이렇게 나오겠죠? 



100원 (송 금 한 금액) 을 받으세요. 라고 나오는데요~ 상대방이 보낸 돈을 받기 하기 전까지는 [카카오페이 송금취소]가 가능합니다. 받았다면 취소가 불가능하고요~



위와 같이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를 할 수가 있습니다.

송.금 취.소를 터치하기만 하면 완료가 됩니다. 



저는 실험으로 100원을 보냈다가 다시 회수를 했지만, 100원이 아닌 200만원 돈을 보내는 경우에도 빠르게 바로 취 소 처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송금 취소]를 하게되면? 상대방 카카오톡 화면에서는?



위와 같이 받은 금액 원 (송 금 취 소) 라고 알림톡이 갑니다. 내역보기에서 취 소한 시간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시 KaKaoPay 에 들으갔더니 100원이 취 소 되어 초기 금액이었던 129원이 되었습니다. 회사에서 200만원 보다 적은 금액의 결제를 받을때는 kakaoPay를 이용하셔도 좋지만 그 이상의 금액의 결제를 받을때는 금액의 한계가 있어서, 은행권 OTP 인증 이체 등을 통해서 고액거래 이체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0년대 히트곡 모음  (62) 2019.08.23
갓피아 성경읽기  (80) 2019.08.20
송가인 노래모음  (90) 2019.08.16
url 단축 사이트 비틀리  (98) 2019.08.14
PDF 워드 변환  (78) 2019.08.1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