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다빈치리졸브 다운

다빈치리졸브 다운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다빈치리졸브 다운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전문 8K 영상을 편집, 색보정, 시각 효과, 오디오 후반 제작 등이 가능한 블랙매직의 프로그램인 "다빈치리졸브 다운"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예전부터 애플 파이널 컷을 사용하시는 분이시라면 한두번쯤 사용해보셨을 것 같습니다. 강력한 후보정 (색상보정)등을 할 수 있어서 파이널컷과 호환성이 좋아 색보정은 다빈치로 보내고, 영상 편집은 파컷으로 열어서 편집을 하는데요~ 최근에 Davinci Resolve 16 이 나왔습니다. 새로워진 기능이라면? DaVinci Neural Engine을 탑재해 안면 인식, Speed Warp 등의 강력한 신규 기능을 지원하고, Adjustment Clips 기능을 사용해 타임라인 아래에 있는 클립에 효과 및 그레이딩을 적용할 수 있으며 비메오, 유튜브 등에 바로 업로드도 가능하게 되었고, 새로운 GPU 가속화 스코프를 탑재해 이전에 비해 기술적으로 훨씬 뛰어난 모니터링 옵션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좋은 기능들이 많이 추가 되었더라고요~ 일반적인 다빈치리졸브 프로그램은 유로로 Studio 16 와 스튜디오가 아닌 베타 버전이 있습니다. 무료로 이용을 하시길 원하시면? "DaVinci Resolve 16 베타"를 내려받기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무료 버전과 유료 스튜디오 버전의 차이라면? 이번에 새로 추가된 DaVinch Neural Engine (안면인식), 기능과 다중 사용자 협업 기능, 스트레오 스코픽 3D 도구, 수십 가지의 ResolveFX 및 FairlightFX 플러그인, HDR 그레이딩, 필름 그레인, 블러, 미스트 효과 등이 기본 무료버전에서 제공했던 기능외에 추가적인 기능까지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에 이어서 

 

다빈치리졸브 다운 을 받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N포털 사이트 또는 구글 포털사이트에 접속 후 영문 또는 한글로 'davinci resolve' 를 검색하시면 되겠습니다. 또다른 방법으로는? 블랙매직 을 검색 하시고 새로운 자료에서 좌측 하단부에 보시면 새로운 펌웨어 관련 소식을 접하실 수 있는 항목에서 프로그램을 내려받을 수가 있습니다. 

 

 

위와 같이 Google 에서 davinci resolve 를 검색하면? 더 알아보기 미디어, 다빈치 리졸브 16 베타, 등이 나오는데요~ 파란색 테두리에 쳐있는 홈페이지를 마우스로 클릭 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새로운 버전 DAVINCI RESOLVE 16 아래에 보시면 [다운로드] 파란색 버튼이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 해주세요.

 

 

다빈치리졸브 다운 로드 받기 위해서는?

유료가 아닌 무료 버전은 사진과 같이 DaVinci Resolve 16 베타 (최신버전)입니다. 아래에 보시면 현재 사용하고 계신 운영체제 별로 있습니다. (MacOS, Windows, Linux)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Windows 같은 경우에는 구버전은 정상 작동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Windows 7 32bit 에서는 인스톨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새로나온 최신 버전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구형 운영체제에서 정상 호환이 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 유의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Windows 이용자이시라면? Windows 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세부 사항을 입력하는 입력폼이 뜹니다.

이름, 성, 회사, 이메일, 전화번호, 국가, 시/구, 시 가 있지만 이메일 주소만 형식을 맞춰 적으시고, 나머지는 약식으로 적어도 Program을 내려받는데는 문제가 없더라고요~ 이메일 주소 골뱅이만 제대로 넣고 나머지는 약식으로 적은 후 [등록 & 다운로드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다빈치리졸브 설치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는데요~ 윈도우에서는 압축파일로 저장이 되어있어 알집 등의 압축 해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압축 풀기를 합니다. 

 

 

알집으로 압축해제를 하실때 압축 풀 위치는 기본으로 두시면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이 될 것입니다.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두번째 사진처럼 진행이 될 것입니다. 

 

 

위와 같이 다빈치리졸브 다운 받은 후에 설치를 하려고 DaVinch_Resolve_16.1b1_Windows 파일을 실행시켰더니 위와 같이 32bit는 지원을 하지 않고, 64bit 윈도우에 지원을 한다고 나옵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현재 windows 7 32bit 운영체제를 사용중이시라면? DaVinch Resolve 프로그램을 설치하실 수 없습니다. 64bit 지원하는 Windows 운영체제에서 설치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2 bit는 없는지, 온라인에 구글링 등을 하시면 자료는 나오는데요.. 악성 사이트 등 위험한 파일 등을 내려받을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32비트는 구형 다 빈 치 Program 버전을 받으셔서 이용하셔야 합니다.  

 

 

저는 주 사용하는 운영체제가 맥킨토시 라 이번에는 MacOS 환경에서 사진과 같이 Davinci Resolve 16.1 Public Beta 1을 다운 받아 봤습니다. 운영체제는 맥킨토시는 MacOSX를 클릭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바로가기

 

 

MacOS 맥킨토시 운영체제에서 다빈치리졸브 다운 을 받으셨다면? [다 운 로 드] 폴더에서 dmg을 실행시키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Install Resolve 16.1.0b 를 더블 클릭 합니다. 설치 프로그램 시작하기 창이 뜨면 [계속]을 클릭해주세요. 

 

 

위와 같이 Davinci Resolve 설치 화면이 나옵니다. [계속] 이어서 소프트웨어 사용권 계약 아래에 잉글리쉬 English 가 나오면 아래에 있는 [계속] 버튼을 클릭 해주세요. 

 

 

다빈치리졸브 다운 후 설치 과정에서 소프트웨어 설치를 계속하려면, 소프트웨어 사용권 계약의 이용 약관에 동의해야 합니다. 창이 뜨면? 이어서 [설 치]를 클릭 해주세요. 

 

 

로그인 시 비밀번호 (암호)를 입력 하신 후 [소프트웨어 설치]를 클릭 합니다. 몇 초 정도 걸리고, 설치가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초록색 체크 창이 뜨면 아래에 [닫기]를 클릭 해주세요.

 

 

이렇게 해서 다빈치리졸브 다운 후 설치를 모두 마치셨다면?

Mac 맥킨토시 하단에 Dock 에서 [응용 프로그램] - [ DaVinci Resolve ] - [DaVinci Resolve] 순서대로 설치 된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주세요.

 

 

다빈치리졸브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처음에는 이렇게 WELCOME TOUR (튜토리얼)화면이 나오고, WHAT's NEW? 를 클릭 하시거나 SKIP TOUR을 눌러 모든 사용 설명 을 듣지 않고 바로 시작할 수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SET Your PROJECT 라고 해서 프로젝트를 시작할 환경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SD, HD, ULTRA HD (4K)입니다. 저는 4K 영상을 주로 편집을 하므로 Ultra HD를 선택 후 아래에 CONTINUE를 클릭 했습니다. 

 

 

그러면 다음 화면에서는? 프로젝트 미디어의 위치를 지정할 수가 있는데요~ 맥킨토시에서는 기본 저장되는 곳이 파이널컷 프로랑 다르지 않습니다. [즐겨찾기] -[ 동영상]에 저장이 됩니다. 돋보기 모양을 클릭 하면? 프로젝트 미디어 저장위치를 직접 사용자 지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은 동영상 탭에 저장이 됩니다. COUTINUE 계속하기를 클릭하면? SELECT YOUR KEYBOARD LAYOUT 키보드 레이아웃을 설정할 수가 있는데요~ (다빈치 리졸브, 애플 파이널컷 프로X, Avid Media Composer, Adobe Premiere Pro) 가 있는데요~ 평소 이중에 사용하시는 비디오 편집 프로그램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파이널 컷 프로 X를 사용하므로 파컷을 선택 했습니다. 이어서 CONTINUE 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YOU'RE ALL SET 이라고 모두 설정되었다는 문구가 나오면? START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두번째 첨부한 이미지 처럼 여성 비디오 편집자가 모니터를 보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상 지금까지 '다빈치리졸브 다운' 및 설치 그리고 초기 기본 설정까지 알아봤는데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간단한 사용법에 대해서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응용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칼무리 다운로드  (107) 2023.09.28
파일복구 프로그램 R-STUDIO  (95) 2023.09.22
삼성컴퓨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38) 2023.09.13
너무 쉬운 모모앱플레이어 다운로드  (96) 2023.09.08
하마치2 다운로드  (9) 2023.09.0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