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스팀 아이디 찾기

스팀 아이디 찾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스팀 아이디 찾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오늘은 "스팀 아이디 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Steam은 세계 최대 게임플랫폼 입니다. 예전에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하셨던 분들 (세인츠로우 3,4, PORTAL 2) 등 재미난 GAME을 구입 후 플레이를 하셧던 분들은 Steam 계정이 있으실탠데요~ 일때문에 장기간 게임을 하지 못하다 나중에 다시 접속을 하려고 했더니, 스팀 아이디가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에는 당황하지 마시고 쉽게 Steam ID를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Steam ID, 비밀번호 등은? 가입시 입력했었던 전화번호 및 이메일 주소만 있으면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스팀 아이디 찾기" 

 

아래와 같이 Google 사이트에서 'Steam'을 검색해주세요. N, D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을 하셔도 좋지만, 구글에어 키워드 검색시 바로바로 찾으려는 공식 홈페이지가 제일 상단에 떠서 좋습니다.

 

 

검색결과로 위와 같이 Welcome to Steam 이라는 문구가 나오면 마우스로 클릭 해주세요.

 

 

Steam 은 세계 최대의 게임 플랫폼으로 기본 언어는 영어 English 입니다. 보다 빠른 스팀 아이디 찾기 를 하기 위해서는? 우측 상단에 있는 [language] 언어를 마우스로 클릭 해주세요.

 

 

그러면 사진과 같이 여러 나라의 언어가 나오는데요~ 한국어(Korean)을 선택 하시면 모든 언어가 한국어로 변경이 됩니다. 이상태에서 

 

 

스팀 아이디 찾기 를 하기 위해서는? 우측 상단에 있는 [로그인] 항목을 클릭합니다. 

 

 

계정 Id, 비밀번호 입력하는 입력란 아래에 보시면 작은 글씨로 "비밀번호를 잊으셧나요?" 라고 나옵니다. 이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 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1. Steam 계정 이름 또는 비밀번호를 분실하였습니다.

2. 누군가가 제 Steam 계정을 훔쳤습니다. 되찾는 데 도움이 필요합니다.

3. Steam Guard 코드를 못받고 있습니다.

4. Steam Guard 인증기를 삭제했거나 잃어버렸습니다.

 

중에 1번 항목인 계정 이름 또는 비밀번호를 분실하였습니다.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Steam 계정 이름 또는 비밀번호를 분실하였습니다. 아래에 계정 이름, 이메일 주소 또는 전화번호를 입력하라고 하는데요~ (계정 이름,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세가지 중에 하나라도 정확히 맞으면 계정을 찾 을 수 있습니다.  

 

 

일치하지 않는다면? 위와 같이 '검색 내용과 일치하는 계정 이름이나 전화번호를 찾을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스팀 아이디 찾기 과정중 정확한 정보를 입력하셨다면?

위와 같이 xxxx로 등록된 계정을 찾았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여기서 '스팀 아이디 찾기'를 성공하신 것인데요~ 만약 id도, 패스워드 (비밀번호)도 모두 기억이 나지 않으신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찾아낸 '이메일 주소로 계정 인증 코드 발송하기'를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인증 코드를 이메일 주소로 발송하였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만약 e-mail이 오지 않았다면? 계정 인증 코드 재발송하기를 클릭 해주세요.

 

 

"스팀 아이디 찾기"

 

이메일 에 가면 이렇게 Steam Support 메일 한통이 도착했을 것입니다.  

제목은 Steam Account Verification (스팀 계정 확인) 으로 왔습니다. 클릭하면?

 

 

영문 대문자와 숫자 조합으로 구성된 다섯 자리 인증 코드를 마우스로 드래그 후 복사를 합니다. 

 

 

다시 열려있는 Steam 웹 포털에 들어가셔서 이메일에서 받은 인증코드 영문 + 숫자 조합 다섯자리 코드를 붙여넣기 Ctrl + V 하신 후에 계속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두가지 옵션이 나옵니다.

1. 비밀번호 변경하기

2. 내 이메일 주소 변경

 

중에서 현재 문제를 겪고 있으신 항목을 클릭 하시면 되는데요~

 

 

비밀번호 변경하기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새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새 비밀번호를 재입력해 주세요. 라는 입력창이 뜹니다.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 하신 후에 아래에 [비밀번호 변경]을 클릭하시면 스팀 아이디 비밀번호 모두 찾기를 마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스팀 아이디 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구매 내역 확인 & 삭제  (15) 2023.09.24
핀터레스트 동영상 저장  (6) 2023.09.18
Adobe creative cloud 삭제  (52) 2023.09.11
수면시간 계산  (48) 2023.09.05
피망뉴맞고 바로가기  (34) 2023.08.2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