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티몬 몬소리체 다운

티몬 몬소리체 다운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티몬 몬소리체 다운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티몬 몬소리체 다운" 및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TIMON 몬소리체는 우리가 잊고지낸 몬스터 세계의 언어 '몬소리'를 컨셉으로 만들어진 글꼴로 라이센스, 저작권 상관없이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는 무료 폰트 입니다. TimonMonsori Font는 부드러운 굴림과 임팩트 있는 굵기가 공존하는 인상적인 글꼴로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은? 지하철 역안에서 몬소리 캠페인 옥외 광고를 한번쯤 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귀여운 캐릭터 옆에 '모뒐퓟보쿠옱콜랃는뒐이버보뉘안입흝넷바쿠고시픈덽어특헭 지금, 몬소리?' 문구가 옥외 광고인데요~ 버스정류장, 지하철 디스플레이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티몬 몬소리체는 티 몬만의 위트와 유쾌함을 극대화한 font !


아래에 이어서 


아래와 같이 구글 또는 네이버에서 '티몬 몬소리체'를 검색하면?

브런치 사이트에서 font를 무료로 받으실 수 있는데요~



위와 같이 '티몬 몬소리체 다운'을 받기 위해서는?

구글에서 검색을 하면 됩니다. 브런치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티몬 글꼴 무료 배포 제목 아래에는 timon monsori font 관련 내용을 볼 수 있는데요~ 



티몬 몬소리체 탄생의 비밀은 위와 같이

작은굴림 + 곡선의 형태, 큰굴림으로 탄생 했다고 합니다. 생동감있는 곡선으로 부드러운 느낌을 적용한 것이 포인트 인 것 같습니다. 



티몬 몬소리체 다운 받기 위해서는?

이야기의 중간 끝부분에 가시면 '티몬 몬소리체 다운받기' 검정색 투두리 쳐놓은 글씨를 볼 수 있는데요~ PC 버전에서 다운 가능하고, 오픈 라이선스를 자유롭게 수정하고 재배포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반 라이센스만 들어있는 download 파일이 있고, Font 패키지 전체 다운로드에는? 몬 소 리 체 OTF, TTF, 티움체 TTF, 폰트 라이선스가 압축파일로 들어있습니다. 그런데 OTF, TTF 포맷을 무료 font 사이트에 가면 흔히 볼 수 있는데요~ 이둘의 차이라면?


오픈타입폰트 (OpenType Font)

디자이너에게 널리 알려진 벡터방식으로 적용되는 폰트, 주로 어도비, 쿽에서 볼수 있는 폰트로 TTF 트루타입 서체 보다 나중에 나온 폰트로 고해상도 출력을 위한 업종에서 근무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한 font 입니다. 특징이라면? 트루타입 서체에서 서로의 장점을 살려 통합한 포맷이라 용량이 TTF보다 큽니다. (Mac 에서 적합)


트루타입폰트 (True Type Font)

윈도우용 전용 서체라 불리며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폰트로 외곽선 글꼴의 표준방식이고, 주로 MS 제품군에서 볼 수 있고, 웹디자이너, 기획자들에게 어울리는 폰트 입니다. 특징이라면? 가장 일반적으로 널리 쓰이는 폰트로 일반적인 문서를 작성할때 많이 쓰이는 폰트 입니다. (Windows 에서 적합) 



폰트 패키지 전체 다운로드 아래에 TmonFont.zip 파일을 마우스로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압축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마우스로 클릭 후



압축을 해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이용해 압축을 풀어주세요. 



알집을 이용했고요~ 압축 풀 위치는 기본적으로 적용되 있는 다운로드 폴더에 두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티몬 몬소리체 다운 후 압축을 해제하면? 이렇게 download 폴더에 TmonFont 가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 후 들어가면?



맨위에 폴더에는 라이센스 폴더가 있고, 아래에는 두개의 폰 트가 있습니다. 티몬 몬 소 리 체 , 티 움 폰 트 입니다. otf vs ttf 차이는 위에서 말씀드렸고요~ 맥킨토시 환경이시면 otf를 windows 환경이시면? ttf 를 더블클릭 해주세요. 

꼭 한가지만 선택하셔야 하는건 아니고요~ 아래와 같이 



windows 에서도 otf로 설치를 원하시면 하셔도 되겠습니다.

더블클릭 하면? 화면과 같이 왼쇄, 설치 중에 '설치'를 클릭해주시면 폰트 설 치를 하실 수 있습니다. 



맥킨토시에서도 동일한데요~

OTF 를 더블클릭 하면? 위와 같이 서체 관리자 창이 뜨면서 [서체 설치]를 클릭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티몬 몬소리체 다운 후 설치를 해봤습니다.

굵기가 조금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굵네요 ㅎㅎ



TmonTium 티움체는 조금 다릅니다.

반대로 굵은 획은 글꼴의 견고함과 안정감을 주게 설계되었고, 글꼴의 모서리는 둥근 세리프를 강조해 소셜커머스에서 줄 수 있는 고객과의 유대감과 친근감을 전해 주도록 표현했다고 합니다. 몬소리체와 다르게 티움은? 한글이 없고, 영문 전용 글꼴 입니다. 



설치 후 화면입니다.

굵기가 어느정도 있고, 영문 전용 글꼴이므로 한글이 없고 영문과 숫자만 보입니다.^^



맥에서 방금 티몬 몬소리체 설치를 하고 포토샵을 실행시켜서 글꼴이 잘 설치되었는지 확인을 해봤는데요~

Timon몬소리OTF 와 TSthgrgl 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몬 몬소리체를 적용시켜봤습니다.

보시는것과 같이 굵기가 굵고, 곳곳의 작은굴림, 큰굴림이 들어가 timon만의 위트와 유쾌함을 극대화한 글꼴인 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티몬 몬소리체 다운' 및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옥수수 PC버전  (14) 2019.09.11
GS25 반값택배  (28) 2019.09.06
싸지방 유튜브 접속기  (46) 2019.09.03
KTX 힘내라청춘 인증 후 할인 예매는 어떻게?  (26) 2019.08.31
그림판 사진 용량 줄이기  (78) 2019.08.2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