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GS25 반값택배

GS25 반값택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GS25 반값택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POSTBOX 포스트박스에 새로 생긴 서비스인 "GS25 반값택배"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지에스이십오시 일부 점포를 제외하고, 접수 가능 물품도 제한이 되어 있고, 마일리지 사용불가, 배송소요 기간이 약 4일정도로 느리지만 일반 택배의 요금 대비 최대 65% 저렴하고 연중무휴로 추석, 설날, 공휴일에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점이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경기의 영향,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아주 좋은 서비스가 나온것 같습니다. 명절날이면 택.배 물량이 너무 많아 지연이되는 경우가 많는데요~ 365일 쉬지않고 service 이용이 가능한 점은 정말 차별된 서비스 인 것 같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GS25 반값택배 는?

모든 편의점에서 이용하실 수는 없고, 오로지 GS25 지에스이십오시 편의점에서만 가능하고, 일부 점포는 이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접수 마감 시간도 오전 09시 까지만 받는다고 합니다. 그럼 어떤 식으로 운영이 될까요?



GS25 반값택배 는?

위와 같이 온라인/오프라인 (편의점) 에서 비회원접수,회원접수 후 기기에 중량측정을 합니다. 이어서 배송정보 입력을 하고, 도착점포를 선택하게되는데요~ 도착점포는 받는 사람이 직접 택 배 물품을 픽업 하러 오셔야 합니다. 그 점포를 선택하셔야 하고요~ 운임을 확인합니다. 이후 운송장 스티커를 출력 후 종이 박스에 부착합니다. 



GS25 반값택배 이용운임은?

역대급으로 합리적인 가격입니다. 최소 1,600 원 ~ 2,100원 입니다. 무조건 선물로 결제를 해야하고, 착불은 불가합니다. 마일리지 사용도 불가능합니다. 일부 지방(도서지역) 및 제주도는 배송이 불가능 합니다. 그리고 일반 택 배 와 다르게 고액상품의 한도도 (50만원)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위에 사진은? GS25 반값택배 의 핵심 내용입니다.


장점: 

1. 연중무휴 365일 이용가능 (추석, 설날) 명절에도 이용할 수 있다.

2. 택 배 중 운임비가 가장 합리적이다.


단점:

1. 일반 택배보다 배송 소요기간이 약 4일 정도로 느립니다.

수거 후 4일 이내에 배송

2. 김치 및 반찬류, 한약류, 과일류, 서신서류 등은 접수 불가

3. 마일리지 사용불가

4. 접수 마감시간은 오전 09시까지, 받는분이 직접 GS25시 편의점에 가서 물품을 찾아가야함

5. 모든 지에스이십오시 점포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님. (일부 서비스 제한 매장도 있음)


단점이 다섯개, 장점을 두개 적었는데요~ 단점을 장점이 모두 커버하는것 같습니다. 합리적인 가격과 연중무휴 이용 가능한 점이 다른 택배와 차별화된 서비스 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주의사항으로는?

모든 택 배 상품을 내용물을 보호할 수 있도록 박스로 포장되어야 하며 만약 안내사항과 같이 포장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기사님이 수거 시 잡화 거부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상품의 규격은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100cm 이내, 한 변의 길이가 1m 이내인 10kg 이하의 물품에 한해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한되는 내용이 좀 많습니다); 



GS25 반값택배 배송과정을 보면?

보내는분이 물품을 편의점에 접수를 하면? 집하 - 물류센터에서 허브센터로 이동하고 물류센터에서 다시 편의점으로 보내어 받는분이 직접 편의점에 가셔서 물품을 수령하셔야 합니다. 아파트가 아닌 경우에는 경비실 등이 없으시다면 집에 부재시에는 오히려 이 서비스가 장점이 될 것 같습니다. ^^



지에스이십오시 포스트박스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위와 같이 서비스안내에 보시면 국제, 당일택배, 반값 등 새로운 service들이 생겼더라고요~ 




GS25 반값택배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포스트박스 사이트에 로그인을 합니다. 그런다음 [택배예약]을 클릭하신 후에 사진과 같이 +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 후 [반값택배예약]을 클릭해주세요.



예약 전 유의사항은?

지금까지 위에서 말씀드렸었던 주요 내용들입니다. 


마일리지 사용 불가, 10KG 이하 무게여야 하고, 물품 가액이 50만원을 넘을 수 없고, 접수 마감은 오전 9시까지, 수거 후 4일 이내에 도착하니까 약 4~6일 정도되겠습니다. 일부 지에스이십오시 편의점 점포에서는 이용이 불가능하고 POSTBOX 설치점에 한해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내용을 인지하셨다면? [인지하였습니다]를 클릭해주세요.



다음 단계에서는?

물품선택을 해야하는데요~ 사진과 같이 (서신/서류, 과율류, 한약류, 식품류, 제주감귤, 행사상품) 등은 보낼 수 없습니다. 


그럼 어떤 품목을 보낼 수 있나요?

의류, 가전제품류, 곡물류, 잡화/서적 같은것은 가능합니다. 



파손 우려가 있는 유리 등의 제품이 들어있습니까?

아래에 우려상품이 없습니다.에 체크를 하시고 다음단계로 진행해주세요. 



물품가액 금액을 적고, 등록정보는? 편의점에서 확인시 편하게 적습니다. 청바지, 선물, 부모님 선물, 아들 선물 등으로 적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후 물품 중량이


0g ~ 500g 인 경우에는? 1,600 운임

500g ~ 1Kg인 경우에는? 1,800 운임

1kg ~ 10kg 인 경우에는? 2,100 운임

으로 정말 반값 이름을 하는것 같습니다. 


우체국 기준으로는? 최소 무게인 2kg 까지 (60cm까지) 운임이 동일지역일때는 4,000원 

10kg까지 (120cm까지)가 동일지역이 6,500원 입니다. 


운임비를 비교해보시면 확실히 착하고 합리적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반송처 입력을 하셔야 하고요, (보내시는 분 집 주소, 회사 주소)등을 적어주시면 되고요~ 일반 포스트박스 택배예약시와 다른점이 있다면? 받는 사람이 아니라 도착 편의점(받는 분이 찾아가실 편의점)을 선택 하셔야 한다는 것이 다릅니다. 이름, 휴대폰 번호는 받는분 개인정보 그대로 적으시고요~ 수령자분이 찾아가시기 편한 지역의 편의점 주소를 적어주시면 되는데요~ '편의점 검색'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지도가 나옵니다.

지도에서 지에스이십오시 아이콘 모양이 보이죠? 주소 등을 먼저 검색 하신 후에 지도에서 아이콘을 클릭 해주시면 주소가 자동으로 들어갑니다. 이후에는 [예약하기]를 클릭 해주시면 접수를 마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GS25 반값택배 예약이 완료되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이후 이용법은? 일반 택 배와 동일하므로 이전에 작성했던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17/07/23 - [IT관련/인터넷] - 편의점택배 포스트박스 가격 및 이용방법

예약내역 확인을 클락하면?


구분 란에 보시면 국내가 아니라 '반값' 이고요, 예약명 , 운송장출력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주소를 수정하기를 원하시면? 이곳에서 [수정]을 클릭 하실 수 있고요~ 예약을 다시 하기를 원하시면 삭제 후 다시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GS25 반값택배'에 대해 이용법, 상세정보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니시스 결제내역 확인  (28) 2019.09.13
옥수수 PC버전  (14) 2019.09.11
티몬 몬소리체 다운  (35) 2019.09.04
싸지방 유튜브 접속기  (46) 2019.09.03
KTX 힘내라청춘 인증 후 할인 예매는 어떻게?  (26) 2019.08.3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