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이니시스 결제내역 확인

이니시스 결제내역 확인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이니시스 결제내역 확인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온라인에서 어떤 물품 또는 서비스 등을 구입할때 전자결제를 할때 KG 이니시스로 결제를 하게되는데요~ 오늘은 "이니시스 결제내역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PC 환경에서 별도의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어 맥킨토시 MacOS 또는 윈도우 Windows 운영체제에서 쉽게 과거에 물건 등을 구입했었던 '결제내역' 또는 '온라인 신용카드 매출전표' 등을 필요시에 프린트 할 수 있습니다. 평소 가계부 등을 작성하시는 분들, 온라인에서 전자기기를 구입 후 A/S 제품보증을 받으시는 분들 모두 필요할 것 같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이니시스 결제내역 확인 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다음] 포털 사이트에서 한글로 '이니시스' 또는 inicis 를 검색합니다. 



KG 이니시스 가 검색 결과로 나올 것입니다. (바로가기) 에 접속 해주세요.

inicis는 PG 현금영수증, 신용카드, 휴대폰, 이니코드, 인터넷안전결제와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이니시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셨다면?

우측 상단에 보시면 [고객센터]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 해주세요.



고객센터에 들어가셨다면? 이니시스 결제내역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고객센터] - [결제내역 조회]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결제수단별 선택 아래에 보시면

항목별로

○ 신용카드

○ 계좌이체

○ 무통장입금

○ 핸드폰결제

○ 전화결제

○ 문화상품권

○ 스마트문상

○ OK캐쉬백

○ 틴캐쉬

○ 옐로페이

가 있습니다. 결제 수단별 조회를 할 수 있는데요~ 2번 문항에 카드종류 선택을 보시면? 신용카드는 안심클릭 포함해서 ISP를 제외한 모든 카드 (카드번호 전체를입력)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멕스 카드는 15자리 이고, 다이너스 카드는 14자리도 결제 내역 조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니시스 결제내역 확인 하는 방법으로

3번째 결제정보 입력에는 카드사를 선택하시지 않고, 바로 카드 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으로는? 거래일자인데요~ 조회기간은 최대 한달로 제한이 됩니다.


기간 조회에서 예로 ex)

2019년 8월 14일 부터 2019년 9월 13일까지면 한달이 되므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2018년 7월 14일 부터 2018년 8월 13일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긴 기간을 설정할 수 없지만, 한달 기간을 맞춰서 원하시는 거래날짜에 조회를 해볼 수 있습니다. 


아래에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내용에 동의합니다.'에 체크 후 [조회]를 클릭해주세요.



만약 데이터가 없다면?

위와 같이 '해당 내영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2019년 6월 한달 기간을 설정해서 조회했더니 과거에 멜론 스트리밍클럽을 이용했었던 내역이 나오더라고요~

건수는 No1 한건으로 주식회사 카카오, 전화번호가 있고, 상점 URL, 상품명에는 숫자로된 번호 포인트금액, 현재상태도 숫자로된 번호 등이 나옵니다. 현재상태에서는 승인 되었는지 거래가 이루어졌는지 확인을 할 수 있고요~ 상세한 내역은 영수증 보기 아래에 [영수증 보기] 항목을 클릭 하시면? 



위와 같이 영수증 확인을 위해 구매시 입력한 정보를 정확히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고 나오고 ~ 아래에

확인 방법으로는?

1. 이메일 + 카드번호 로 조회

2. 휴대폰번호 + 금액으로 조회

3. 구매자명 + 금액으로 조회


세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알맞는 항목에 데이터를 넣으시고 확인을 클릭하시면?



온라인 신용카드 매출전표 영수증이 나옵니다.

카드종류, 카드번호, 유효기간, 구매자명, 거래일시, 상품명, 거래유형, 할부, 승인번호, 가맹점명, 가맹점 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업태, 사업장 주소, 이용문의 등 정보가 나옵니다. 만약 전자기기 제품의 경우 별다른 보증서가 없고 1년 무상 A/S가 가능, 6개월 무상 수리 등이 가능하다고 적혀있고, 확인할 영수증이 필요하다고 하는? 경우에는 온라인 신용카드 매출전표를 프린트 하셔서 A/S 주소를 넣어 택배로 보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이니시스 결제내역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체지방 계산기  (44) 2019.09.17
모스부호 번역기  (54) 2019.09.16
옥수수 PC버전  (14) 2019.09.11
GS25 반값택배  (28) 2019.09.06
티몬 몬소리체 다운  (35) 2019.09.04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