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체지방 계산기

체지방 계산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체지방 계산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체지방 계산기" 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체질량 지수, 체지방 등 용어는 초등학교 체육? 운동 시간에 기본 상식으로 공부를 하게되는데요~ 체지방 계산기는 BMI(체질량지수) 계 산에 기초해 비만 여부 또는 과체중 여부를 판단하는 척도로 널리 이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남녀 가장 이상적인 몸매는 여성은 체 지 방 률이 20% 정도, 남성은 체 지 방 률이 15% 정도일때가 적당해 보인다고 합니다. 체질량 측정 방법은? 신장과 체중을 이용해 지방의 양을 추정하는 방식인데요~ 정상 범위는 18.5 ~ 22.9 라고 합니다. 신체에 무기질과 지방을 제외한 양이 근육량이며 건간한 몸을 위해 적당한 운동을 해서 근육량을 늘리게 되면 자연히 기초대사량도 늘어나게 되고 체질량이 줄어들게 되어 건강위험도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에 이어서 



체지방 은 우리 몸속에 있는 지방의 양을 말합니다. 섭취한 영양분 중 쓰고 남는 영양분을 몸 안에 축적해 놓은 에너지 저장창고로 필요시에 분해되어 필요한 에너지를 만들어 낸다고 합니다. 체지방율은 남자의 경우 정상 범위는? 10~20% 이고, 여성의 경우에는 18~28% 이 정상범위라고 합니다. 외관상 보기에도 정상 범위가 좋고, 무엇보다 복부비만은 각종 질병 (고혈압, 심혈관 질환, 고지혈증, 당뇨병) 등 합병증 까지 유발할 수 있어서 위험하다고 합니다. 




체지방 계산기 

가장 쉽게는? N포털 사이트에서 "bmi 계산" 또는 "비만도계산기" 라고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이 

1. 성별

2. 신장

3. 체중

4. 나이

등을 입력하는 도구가 나오는데요~ 안에 데이터를 입력하면? 



위와 같이


성별은 남성이고, 나이는 41세, 신장은 181cm 이고, 체중은 75.8kg 일때 신체질량지수(BMI)는 23.14 로 (과체중) 입니다. 정상에서 조금 어긋난 상태입니다. 보통 남성은 10~20% 가 나오면 정상이고, 여성의 경우에는? 18~28% 까지 정상이라고 합니다. 단순한 수치 계 산은 N포털 사이트에서 데이터를 입력 후 그때그때 원하시는 결과값을 확인하실 수 있지만, 아래와 같이 어플을 이용하시면 변화되는 신체 정보를 기록할 수 있고, 분석 결과도 확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원래 체지방률 구하는 공식(%)는? 다음과 같은데요~

체지방률 (%) = (4.201/{1.0913-0.0016*S}-3.813)*100

S : 피하지방 두께 


어려운 공식을 사용해 계 산할 필요없이, N포털 사이트의 도구를 이용하시거나 스마트폰의 별도의 앱을 설치 후 신체 변화를 분석할 수 있는데요~ 현재 다이어트 중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Google Play Store 에서 [bmi 계산기]를 검색하면? 위와 같은 어플이 나옵니다. 사과모양 아이콘을 보셨다면? [설치]를 해주세요. 




체지방 계산기 App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대신에 앱 내에 광고를 포함한 인앱 광고 App 입니다. 설치를 터치하면? 위와 같이 [동의] 창이 뜹니다. [동의]를 터치해주세요~ 




앱 설치를 마치셨다면?

체지방 계산기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초기 기본 화면입니다.

가장 먼저,

1. 성별

2. 생년월일

3. 단위 설정

4. 체중

5. 키

1번 부터 5번까지 정보를 입력 하신 다음 아래에 빨간색 체크 아이콘을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생년월일을 터치하면?

위와 같이 달력에 본인의 생년월일  (년 월, 일)을 정확히 입력 하신 후에 [확인]을 눌러주세요.



1번부터 5번까지 데이터를 모두 입력하셨다면?

오른쪽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될 것입니다. 아래에 빨간색 체크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체지방 계산기 앱 시작 화면입니다.

현재 목표 체중은 % 1$skg 입니다. 71.3 kg로 나옵니다. 목표치니까 현재 체중보다 낮게 나옵니다. 이 몸무게를 달성하기 위해 운동을 하라고, 권하는데요~



추적기 기본 항목에는 위와 같이 시작 체중, 현재, 목표 등 데이터를 기록할 수가 있습니다. 나중에 다이어트 시작 후 한달, 두달, 1년 후의 데이터를 보면 체중이 감량이 되었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겠더라고요~ 



좌측 상단에 석삼 자 한자를 터치하면?

위와 같이 

1. 체질량 지수 (BMI)

2. 하루 칼로리

3. 체 지 방 비율

4. 허리둘레 -신장 비율

등 항목이 나옵니다. 1번에 들어가면? 



초기에 입력했던 데이터의 체질량 지수 (BMI) 정보가 나옵니다.

23.1% 로 남성이면 , 20% 아래로 나와야 정상입니다. 아래에는 이상적인 체중에 대해서도 71.3kg, 건강 체중은 60.6-81.9kg 가 나와야 한다고 합니다. 




하루 칼로리 항목에 들어가면 가벼운 활동을 했을때 정보가 나옵니다. 

다이어트시 도움이 되겠더라고요^^



체 지 방 비율 항목에 들어가니 근육량과 지방량에 하이픈 표시가 되고 정보가 나오지는 않더라고요~ 

'체지방 계산기' 앱을 이용하면 신체 변화를 기록해 다양한 건강 정보를 분석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블루투스 기능이 있는 인바디 체중계로 실제 몸무게를 측정하고 건강한 몸 관리를 할 수 있는 마이핏 My Fit 이라는 앱의 간단 소개로 글을 마치겠습니다.



마이핏 My Fit 앱 역시 체지방 계산기 보다 정확한 정보가 나오는데요~ 건강검진을 받으시거나, 신검 등을 받을때 사용하는 인바디 측정기와 유사한 값이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같이 보시면 도움이 되는 지난 글 입니다.

2019/06/08 - [IT관련/리뷰] - 픽스 인바디 체중계 XSC-301


앱과 체중계를 사용해 매일같이 몸의 변화를 측정할 수가 있습니다. 



몸무게 75.8kg 이고, 신장이 181cm 남성의 BMI는 위와 같이 23.1%가 나와 20% 보다 높으므로 과체중입니다. 불과 2~3년 전만 하더라도 체중미달 이었는데요~ 일하느라 운동을 몇년 쉬었더니 과체중이 되었습니다. 피곤하더라도, 꾸준히 운동해야겠습니다. 이상 '체지방 계산기' N포털 사이트 도구, bmi 어플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타벅스 별 혜택  (22) 2019.09.24
한글 빨간줄 없애기  (49) 2019.09.18
모스부호 번역기  (54) 2019.09.16
이니시스 결제내역 확인  (28) 2019.09.13
옥수수 PC버전  (14) 2019.09.1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