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한글 빨간줄 없애기

한글 빨간줄 없애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한글 빨간줄 없애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한글 빨간줄 없애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한컴 오피스 프로그램을 사용해 한 글을 입력시 맞춤법 도우미 작동 기능이 적용되어 자동으로 (맞춤법, 띄어쓰기)가 틀리면 빨간줄이 그어지고, 보기가 좋지 않은데요~ 한글 빨간줄 없애기 방법은 너무나 간단합니다. [환경 설정] - [ 기타 ] - [맞춤법 도우미 작동] - [해제] 순서대로 하시면 간단히 불편함을 없앨 수 있습니다. 또다른 방법으로는? 키보드에 F8 특수키를 눌러 맞춤법검사를 실행 해 틀린 문장을 빠르게 고치기 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 보기 좋게 캡쳐 사진을 첨부했습니다.



딱 보기에도 빨간 밑줄이 그어지면 무언가 보기에도 좋지 않습니다.

맞춤법이 틀렸나? 띄어쓰기가 틀렷나? 그런 생각이 먼저 드는데요~ 



사진과 같이 바탕화면에서

한글 빨간줄 없애기 를 하려면? 먼저 , 한컴오피스 한글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세요. 저는 구버전인 2010을 아직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본문에 보시면

안녕하세요~ 이하 버블프라이스 부분에 빨간색으로 점선으로 표시가 되어있는데요~ 분명 맞춤법, 띄어쓰기가 틀리지 않았지만, 맞춤법 기준에 부합하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 나오더라고요~ 아래의 경우에는 띄어쓰기가 틀렸습니다. 



쉽게는, 한글 빨간줄 없애기 를 하려면? 키보드에 F8 특수키를 눌러 [맞춤법 검사] 를 실행해주시면 아래와 같이 빨간줄 그어진 곳, 틀린 부분이 어떤 단어인지? 찾을 수 있고, 바로 수정을 하거나 지나가기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단순 인사말임에도 불구하고 맞춤법 기준에 부합하지 않으면 빨간줄 이 생기더라고요~

추천 말로는? 세가지가 있네요, 뒤에 느낌표, 물음표, 등이 보이는데요~ 맞춤법 검사/교정에서 추천 말로 바꾸시려면? 아래에 [바꾸기]를 클릭해주시면 되고요~ 지나감 을 누르면 패스 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는 조금 애매한 경우였는데요~

사진과 같이 띄어쓰기가 잘못된 경우에는 이렇게 추천 말에 맞춤법대로 '바꾸기'를 해서 틀린 문장을 교정할 수가 있습니다. 




문장 구조가 틀렸거나 맞았거나 상관없이 그냥 한글 빨간줄 없애기 방법으로는?

사진과 같이 우측 상단에 보시면 [도구] - [환경 설정] 순서대로 들어가주세요^^




기본은 [편집] 항목에 선택되어 있을 탠데요~

제일 오른쪽에 위치한 [기타]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편집] 항목에 보시면

1. 확인하고 끝내기

2. 맞춤법 도우미 작동

3. 스크립트 실행 확인

이 있지만, 2번 맞춤법 도우미 작동 에 체크가 되어 있어서 빨간줄 이 생기는 것인데요~ 체크해제를 해주시면 불편함이 해결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위와 같이 맞춤법 도우미 작동에 체크해제 후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한글 빨간줄 없애기 를 해봤습니다. 위와 같이 맞춤법, 띄어쓰기 등 문장 구조가 올바르지 않더라도, 더이상 빨간줄이 뜨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가 내용으로) 엑셀에서 복사해 한 글로 붙여넣기한 셀로 red line이 생기는 경우에는? 이는 한 글에서 표를 만들어 선들을 안보이게 했을때와 동일한 효과가 나타나는데요~ 셀 없이 작업을 원하시면? 그냥 입력을 하시거나 엑셀 수식입력줄에서 내용만 복사 붙여넣기로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한글 빨간줄 없애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와이파이 비번 알아내기  (48) 2019.09.27
스타벅스 별 혜택  (22) 2019.09.24
체지방 계산기  (44) 2019.09.17
모스부호 번역기  (54) 2019.09.16
이니시스 결제내역 확인  (28) 2019.09.1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