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핸드폰 저장공간 늘리기

핸드폰 저장공간 늘리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핸드폰 저장공간 늘리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오늘은 "핸드폰 저장공간 늘리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스마트폰을 사용시 (웹 검색, 카카오톡, 동영상 저 장, 사진 다운로드)을 하게되는데요~ 그러다 보면 어느날 용량 부족하다는 메세지를 받게되거나 평소보다 스마트폰에서 앱을 실행시 버벅거린 다거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최신폰은 이런 문제를 보기가 어렵지만, 이전 세대에 나온 스마트폰들의 경우에는? 새로운 펌웨어를 업데이트 하게되면서 점점 최신 OS에서 뒤떨어진 성능을 발휘하게 됩니다. 애플 제품의 경우에는? 구형폰 일수록 펌웨어 업데이트를 자주 하시는 것을 권해드리지 않고요, 인터넷 브라우저 앱, 메신저 앱 (카카오톡) 등을 사용시에는 항상 캐시, 쿠키 삭제,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등을 해주시는 것이 핸드폰 저장공간 늘리기 에 도움이 됩니다. 

 

아래에서는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에서 할 수 있는 불필요한 정크 파일을 없애고, 스마트폰 최적화 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아이폰 iPhone 환경에서 할 수 있는 핸드폰 저장공간 늘리기 방법으로는?

파일 용량이 얼마나 되는지 규모를 먼저 알아야 하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바탕화면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아이폰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별도로 램 용량 확보, 쿠키, 임시저장 파일 등을 삭제해주는 괜찮은 앱이 없어서 수동으로 작업을 해주셔야 합니다. 

 

 

[설정] - [일반] 순서대로 들어가셨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설정] - [ 일반] - [iPhone 저장 공간]

순서대로 들어가시면? 조금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iPhone 용량에 따라서 512GB 모델을 사용중이시면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저는 1분 정도 소요된 것 같습니다. 

 

 

이곳에서는 현재 iPhone 저장 공간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앱, 사진, 메시지, 미디어, iCloud Drive, 기타) 범주에서 전체 파일크기를 가로 막대 그래프로 볼 수 있고요~ 보다 자세한 분석을 위해서는? 아래에 보시면 해당 앱에서 얼마만큼의 파일이 저 장되어 있는지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사진은 4.22GB의 데이터가 있고, 메시지에는 1.51GB가 있습니다. (사진 + 텍스트 + 동영상) 포함이기 때문에 GB단위로 나오는것 같습니다. 카카오톡에는 캐시 , 임시저장 기록들이라 354.8MB로 나옵니다. 평소 특별히 동영상, 사진 등을 보내지 않기 때문에 보내더라도 바로바로 최적화를 시켜줘서 그렇습니다. 사진 삭제 및 정리를 하지 않는 분들의 경우에는? 카카오톡에서 26GB, 5GB 정도 차지를 하더라고요^^;;

 

이 곳에서는 해당 앱이 얼마만큼의 용량을 차지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용량은 많이 차지하면서 사용을 하지 않으시다면?

삭제를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되겠죠?

 

 

다음은 많은 분들이 간과 하시는 내용인데요~

애플 아이폰에서는 기본 브라우저인 Safari 사파리 입니다. [설정] - [Safari] - [방문 기록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지우기] 를 해주게 되면 구형폰에서는 아주 조금 속도 향상? 을 느낄 수 있고, 저장공간 도 조금? 확보가 됩니다. 최신폰에서는 큰 효과를 못보실 수도 있습니다. 체감할 수 없이 최신폰은 그냥 속도가 빠릅니다.  ㅠㅠ

 

 

핸드폰 저장공간 늘리기 를 하기 위해 Safari 방문 기록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지우기 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방문 기록 및 데이터 지우기] 를 터치합니다. 

 

 

 

핸드폰 저장공간 늘리기 - 메신저 앱으로는? 대표적인 것이 kakaotalk 카카오톡이 있습니다. 카톡을 실행 후

채팅방에서 우측 상단에 [석 삼] 자를 터치합니다. 

 

 

개별방에서는 채팅 [내 서랍]에서 종소리 모양 환경설정 아이콘을 터치 후

 

 

 

[채팅방 설정] 에서 (사진, 동영상, 음성, 일반, 파일)을 모두 삭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현재 채팅방의 모든 대화내용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물음에 [대화 내용 모두 삭제]를 터치합니다.

 

 

 

이렇게 하면 개별 방에서 저장공간 관리를 하는 방법이고요, 그러면 전체 저장공간 확보를 위해서는?

[설정] - [기타 ] - [저 장 공 간 관리] 순서대로 들어가셔서

 

1. 저 장된 캐시 데이터 삭제

2. 저 장된 음악 캐시 데이터 삭제

1번과 2번을 모두 항목을 클릭 후 삭제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하면 카카오톡에서 최적화는 끝 입니다. 

 

아이폰을 이렇게 정리를 해주시면 되겠고요~ 

 

안드로이드 핸드폰 저장공간 늘리기 방법으로는?

아이폰처럼 수동으로 할 필요없이 별도의 앱을 그냥 다운로드 받으신 다음 하시면되는데요~

[Google Play 스토어] 앱에 들어갑니다. 

 

 

검색창에 [최적화] 라고 입력 후 엔터 Enter를 터치합니다. 

위와 같이 빗자루 모양 아이콘 이름은? Clean Master 클린 마스터입니다. 확인하셨다면? 설치를 눌러주세요. 이 앱은 5점 평점만점에 4.7점, 다운로드 수가 무려 10억 이상 횟수를 기록한 인기 앱입니다. 다만 인앱 광고, 앱 안에 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사용하시기에는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위와 같은 

인앱 구매, 기기 및 앱 기록, ID, 위치, 사진/영상/파일, 카메라, Wi-Fi 연결 정보, 기기 ID 및 통화 정보 아래에 [동의]를 터치합니다. 

 

 

 

클린마스터 CLEAN MASTER 앱 설치를 마치셧다면? 핸드폰 저장공간 늘리기 를 위해 앱을 실행시킵니다. 기본 화면이 위와 같이 [시작]이 뜹니다. 터치를 하면? 

 

 

 

바로 검사를 합니다. 사진과 같이 (캐시 파일, 잔여 파일, 불필요한 광고 파일, 오래된 APK 파일, 시스템 캐시, 갤러리,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각종 캐시 파일들을 스마트하게 정리를 해줍니다. 

 

 

 

여러 앱들을 종합해서 캐시 정보를 모으니 총 915MB이 나오네요?

정리를 원하시면 초록색 바에 있는 정리를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미 체크되어 있는 앱에서 정리를 원하지 않는 항목을 체크 해제 후 다른 나머지를 정리할 수도 있습니다.

삼성카드, GO락커, GS SHOP, 광고 캐시 등 정말 여러 앱 항목들이 있습니다. 

 

 

 

정리를 마쳤다면? 

위 사진과 같이 915.4MB 라고 정리 완료 라고 나옵니다.

 

 

 

클린마스터 앱에서 특이 기능으로 알림 크리너 란 기능이 있습니다. 귀찮은 알림을 정리해주는 것인데요~ 설정을 원하시면 아래와 같이 

 

 

 

환결설정에서 [알림 접근]에 클린 마스터 Clean Master 에 체크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Clean Master [추천] 허용

Clean Master [추천] 애플리케이션은 연락처 이름이나 메시지 내용과 같이 개인 정보를 포함하는 알림을 모두 읽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알림을 없애거나 해당 알림과 관련된 다른 동작을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확인]을 터치해주세요. 

 

 

 

Clean Master 클린마스터 앱은 핸드폰 저장공간 늘리기 뿐만아니라 위와 같이

잘 사용하지 않은 앱을 보기에서 체크 후 [제거] 할 수도 있습니다. [전체보기]를 터치하면 

 

 

자주 사용하지 않은 앱들 우선순위로 나옵니다.

여기서 사용하지 않은 불필요한 앱을 선택 하시고 [제거]를 누르면 쉽게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핸드폰 저장공간 늘리기' 아이폰,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셧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