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말랑말랑 타자연습

말랑말랑 타자연습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말랑말랑 타자연습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처음 컴퓨터를 구입 후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일로는? 키보드 자판의 자리를 익히는 타자연습을 하는 것인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Hancom typing training 구 "한컴 타자연습" 에서 이제는 "말랑말랑 타자연습"으로 리뉴얼이 되었습니다. 새롭게 탄생하면서 기존에는 한글과 컴퓨터 (한글) 관련 유료 프로그램을 구입하면 패키지로 안에 들어있었던 프로그램이 "한컴타자 연습"이었는데요~ 이제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PC환경에서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기만 하면 typing training 할 수 있더라고요~ 새로 리뉴얼된 이름은 'malangmalang'입니다. 일반 키보드 자리 익히는 연습뿐만 아니라 기존에 있던 게임도 할 수가 있습니다. 단) 게임과 게임랭킹을 확인하시려면 공식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신 후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아래에 이어서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되면서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아래는 17년도에 작성했던 hancom Taja 관련 글인데요~ 

2017/12/14 - [IT관련/인터넷] - 한컴타자연습 2017 무료설치

 

옛날에는 한글과 컴퓨터 프로그램을 구입 후 패키지로 들어있어야 이용할 수 있었다. 그밖에는 이용방법이 없었음. 

2017년도에 오면서 더 이상 program을 구입하지 않고도 typing 검정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이때 온라인 기능이 포함되어 다른 사람들과 게임등을 해 랭킹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2019년도에 오면서 가장 최근에는 이름이 malangmalang 으로 새롭게 출시 되면서 더이상 PC에 별도로 설치를 하지 않고도, Windows, MacOS, Linux 어떤 환경에서도 타이핑 연 습을 할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말랑말랑 타자연습이라고 구글에서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이 앞에 '한컴' 자가 붙어 있습니다. malangmalang 닷컴이라고 새로운 이름으로 "한컴 타자연습"이 부활했습니다. ㅎㅎ

 

 

 

새롭게 리뉴얼된 말랑말랑 타자연습 은?

위와 같이 PC환경에서 별도의 프로그램을 내려받은 다음 설치를 하지 않고도, [시작]을 눌러 바로 타이핑 검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IE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화면 하단의 팝업차단 안내 알림에서 허용을 꼭 선택해주셔야 정상 작동이 된다고 합니다. 크롬이나 사파리 브라우저는? 그냥 무시하셔도 되겠습니다.

 

 

기존 한컴 Taja와 다른 점이 있다면?

이렇게 (자리, 낱말, 짧은 글, 긴 글) 연습만 있습니다. 기존에는 게임 항목이 있어서 런쳐에서 게임을 할 수가 있었는데요~ MalangMalang 은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이 화면을 나가셔서 '타자게임' 항목에서 원하시는 GAME을 선택하시면 바로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 자리, 낱말은 모두 8단계로 

각 단계를 통과하면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기본 자리부터 익히시고 나중에는 낱말, 짧은 글, 긴 글 순서로 트레이닝해나가시면 되겠습니다. 

 

 

짧은 글 항목에는?

위와 같이 (모든 문장, 역사/문화, 속담/명언, 기타) 항목이 있더라고요~ 예전에는 그냥 이런 테마를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보기에 있는 짧은 글을 타이핑해야 했는데요~ 예전과 달라진 점입니다. 

 

 

한글 속기사, 타이핑 관련된 전문된 일을 하시는 분들은? 한글 2벌식 키보드가 아니라 세벌식을 사용하실 것 같은데요~ 속성변경은?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말랑말랑 타자연습 설정 창에서

글자판을 클릭하시면?

1. 두벌식 표준

2. 세벌식 390

3. 세벌식 최종

4. 세벌식 순아래

중 사용 중이신 keyboard 키보드에 맞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말랑말랑 타자연습 설정에서

언어를 영어로 바꾸면? 글자판을 

1. 쿼티

2. 드보락

중에 선택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에는 소리와 손가락 가이드 옵션이 있습니다. 사용자 선호에 맞게 셋팅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자리 항목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자판의 손가락 위치와 모양 등을 보시고 그대로 키보드를 보지 마시고 화면을 보시고, 손가락 위치대로 클릭을 해봅니다. 이렇게 train이 되면? 아래와 같이 다음단계인 

 

 

짧은 글 검정을 합니다.

속담/명언, 모든 문장, 역사/문화, 기타 테마에서 원하시는 항목을 선택 후 진행을 합니다. 짧은 글이기 때문에 말 그대로 정말 짧습니다. 

 

 

긴 글에서는 이전에 구 Hancam Taja 에서 없었던

수학개념원리 와 불러온 글 항목이 생겼는데요~ 이건 머냐면?

 

 

긴 글 연 습은 시간제한 없이 자유롭게 검 정하실 수 있으며, 타 자 검 정은 5분 동안 빠르기를 측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불러오기 기능은 새로 추가된 기능으로 외부텍스트 파일을 불러와서 연 습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단) 읽을 수 있는 파일은 TXT 텍스트로 해야 한다고 합니다. 파일 규격이 다를 경우 글씨가 깨져서 출력된다고 합니다. 정상 규격은 UTF-8입니다. 과거에 Hancom Taja는 긴 글 역시 화면 목록에 있는 메밀꽃 필 무렵, 애국가 등이 떠오르는데요~ 고전 문학 등을 다뤘지만 현대에 와서는 TXT파일을 읽어와서 연 습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긴 글에서 수학 개념원리를 클릭해 봤습니다.

위와 같이 처음 보는 문장이 나옵니다^^ 기존 한컴에서는 없었던 내용인데요~ 신선해졌습니다. 

 

 

결과는 평균타수 442 타, 정확도는 99% , 연습시간은 39초입니다.^^;

 

 

말랑말랑 타자연습 -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MalangMalang 홈페이지에서 상단 타자게임을 클릭하시거나 마우스 휠을 이용해 중간쯤 내리면? 게임이 있습니다.

두더지 잡기, 동전 쌓기, 판뒤집기 이렇게 세 가지 게임이 있는데요~ 이용을 하시기 위해서는?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신 상태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 게스트는 연습기록, 포인트 등이 적립되지 않습니다.

승인을 누르고, 구글 계정으로,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말랑말랑 타자연습 - 회원만 누리실 수 있는 혜택으로는?

게임과 랭킹입니다. 주간 베스트 타자왕 랭킹이 나옵니다. 본인 닉네임이 딱 랭킹에서 확인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한컴 Taja는 예전보다 신선해졌고, 무엇보다 pc환경에서 별도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한 다음 설치를 하지 않아도 되는 점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Game 영역도 나누어 놓은 것이 무언가 더 깔끔해 보이고 좋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말랑말랑 타자연습' 간단 소개글이었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