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페이스북
  3. 페메 로그아웃

페메 로그아웃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페메 로그아웃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facebook messenger 를 하다보면 친구가 너무 많아, 접속을 하자마자 여러 (친구, 지인)들에게 메세지가 온다면? 대답을 하느라 다른 일을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경우에 알아두시면 유용한 작은 팁으로 오늘은 "페메 로그아웃"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페이스북 메신저 줄여서 (페메)라고 부르는데요~ 평상시에 (친구, 지인, 이성)으로 부터 내가 계정에 접속한 것을 확인 후 바로 메시지를 보내게되면 응답을 할 수 있고, 문제가 없지만 직장에서 일을 하는 경우라면 어떨까요? 자꾸 오는 메세지 때문에 대답을 하느라 일에 신경을 쓸 수가 없을 것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페메 로그아웃'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facebook messenger 자체에는 Logout 하는 기능이 없습니다. 하지만 Logout 대신에 [설정]에서 [활동 중일 때 표시] 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활동 중일 때 표시 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해주시면 되는데요~ 직장에서 일을 하실때는 비활성화로 변경해두시고, 일이 끝나거나 휴일에는 "활성화"로 바로 응답을 할 수 있는 상태를 표시되게 할 수가 있습니다. 



평소에는 이 기능을 사용할 일이 많지 않지만 facebook messenger 을 사용시 '회사에서 업무를 보고 있거나 다른 중요한 일을 해서 바쁠때는' 메세지를 받고는 즉각 상대방에게 응답을 할 수가 없는데요~ 그럴때 '활동 중일 때 표시' 를 비활성화 해주시면 페메 로그아웃 효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상대방은? 내가 facebook에 접속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메세지를 보낸 것에 회신이 없는 것이 아니라 기분이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페메 로그아웃 하는 방법으로 본 글에서는 PC웹 환경과 모바일 Messenger App 에서 각각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먼저 모바일 환경에서 설정방법인데요~ 사진과 같이 바탕화면에 있는 Messenger 앱을 실행시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인데요~

채팅에 본인 프로필 사진 (프사) 아이콘을 터치해줴요~



운영중이신 페이지가 나오고 그 아래에는 [프로필] 이 있습니다.

사용자 이름 항목 위에 보시면 초록색으로 [활동 상태]가 있고 옆에는 [설정]이 보일 것입니다. 설정을 터치합니다.




활동 중일 때 표시 기본은 설정은 위와 같이

초록색 불이 들어와있는 "활성화" 상태일 탠데요~ 버튼이 오른쪽으로 가있죠? 왼쪽으로 이동을 시키면 "비활성화 상태"로 상대방이 내가 접속한 사실을 알 수가 없습니다. 아래 설명을 읽어보면? '회원님의 현재 또는 최근 활동 기록을 친구 및 연락처에 있는 사람들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Messenger 또는 Facebook 앱을 사용하는 모든 위치에서 설정을 해제하지 않는 한 회원님의 현재 활동 상 태나 최근 활동 기록이 표시됩니다. 회원님도 친구 및 연락처에 있는 사람들의 현재 활동 상 태나 최근 활동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메 로그아웃 을 하기 위해서는?

버튼을 왼쪽으로 이동시켜 주시면 기능이 '비활성화' 가 되니다.


위와 같이 '활동 상태를 해제하시겠어요?' 친구 및 연락처에 있는 사람들이 현재 또는 최근 활동 기록을 확인할 수 없게 됩니다. 라는 설명이 나오죠? 계속 진행을 원하시면 '해제'를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페메 로그아웃 을 한 뒤에는

위와 같이 아래에 설명 내용도 조금 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Messenger 또는 Facebook 앱을 사용하는 모든 위치에서 설정을 해제하지 않는 한 회원님의 현재 활동 상 태나 최근 활동 기록이 계속 표시됩니다. 여기에서는 친구 및 연락처에 있는 사람의 현재 활동 상 태나 최근 활동 기록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이전과 같이 친구 또는 연락처에 있는 사용자들에게 내가 Facebook Messenger에 접속한 사실, 또는 최근 접속 기록을 알리고 싶으시면? 버튼을 오른쪽으로 이동시켜주시면 해당 기능이 '활성화'가 되어 초록색 불이 들어오고 다시 예전처럼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업무를 보실때는 위와 같이 버튼을 왼쪽에 이동을 시켜주시고, 업무를 보시는 것이 아닌 휴일, 또는 연락이 가능한 상 태이실때는? 버튼을 오른쪽으로 이동시켜 해당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



이전 화면으로 나와서 보면 위와 같이 [프로필] - [활동 상태]에 [해제]로 되어 있다면?

현재 페메 로그아웃 상태를 의미합니다. 친구 또는 연락처에 있는 사람들은 내가 접속을 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내용은? 모바일 환경에서 페메 로그아웃 하는 방법입니다. 아래는 PC 웹 환경에서 설정법 입니다. 



PC환경은 모바일 앱과 조금 다른데요~ 

사진과 같이 facebook 계정에 로그인을 하신 후에 우측 상단에 아래로 화살표 방향 아이콘을 클릭하시는 것이 아니라




번개모양 아이콘 을 클릭 하신 후에 

아래에 파란색 문구 'Messenger에서 모두 보기' 를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페메 로그아웃 을 하기 위해서는?

좌측에 보시면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과 새글쓰기가 있습니다. 톱니바퀴 [설정] 아이콘을 클릭 후 [설정]에 들어갑니다. 



페메 로그아웃 을 하기 위해서는?

활동 상태 항목에서 "활동 중일 때 표시"에 버튼이 오른쪽으로 이동해 있다면?

버튼을 왼쪽으로 이동시켜 '비활성화'를 시켜줍니다. 



페메 로그아웃 을 시키면?

이렇게 초록색 버튼에 불이 꺼지면서 마우스를 갖다대면? '온라인으로 표시' 라고 뜹니다. 오른쪽으로 이동을 했을때 온라인으로 표시됨을 의미하고요~ 현재 초록색 불이 꺼진 상태에서는? 친구 또는 연락처에 있는 사람들이 내가 페이스북 메신저에 접속한 사실을 알 수가 없습니다. 



또다른 확인 및 설정 방법으로는?

사진과 같이 PC 웹 환경에서 facebook 계정에 로그인을 하신 다음 우측 하단부에 보시면 이렇게 메신저 작은 앱 창이 보일 것입니다. [채팅]을 클릭해주세요.



페메 로그아웃 을 하기 위해서는?

[활동 상태 해제]에 들어가야 합니다. 



그러면, 모바일 앱에서 할때와 조금전에 PC 웹에서 활동 상태를 해제 할때와는 조금 다른 메뉴가 나옵니다.

1. 모든 대화 상대의 활동 상 태 해제

2. 활동 상 태를 설정한 대화 상대 선택

3. 일부 대화 상대의 활동 상 태만 해제

로 1번 부터 3번까지 알맞는 설정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번은 비공개를 의미하고, 2번은 활동 상태 (접속상태)를 알리고 싶은 대화 상태를 직접 선택을 할 수 있고, 마지막 3번은 일부 대화 상대의 활동 상태만을 해제할 수가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페메 로그아웃" PC 웹 환경 및 모바일 앱에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전화번호 검색  (30) 2020.02.07
페메 스타워즈 테마  (28) 2019.12.29
페메 비활성화 하는법  (26) 2019.09.14
페메 별명 바꾸기  (12) 2019.09.08
페이스북 페메 손 흔들기  (71) 2019.08.2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