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그림판 사진 합치기

그림판 사진 합치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그림판 사진 합치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인터넷이 되지 않는 환경에서 두개의 이미지를 하나로 병합 해야한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된 내용으로 "그림판 사진 합치기"를 배워볼까 합니다. 두개의 이미지를 1개의 사진으로 병합을 할 수는 있지만, 전문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인 Adobe(어도비) PhotoShop(포토샵)에 비해서 간편하지 않습니다. 번거로움이 있긴 하지만 인터넷이 되지 않는 환경에서 노트북 또는 pc 환경에서 특별히 포토샵 같은 전문 편집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어있지 않은 상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작은 미세 팁 입니다. 배워두신다면? 공용 컴퓨터든 어떤 환경에서든지 2개의 image를 1 image로 만드는 작업을 하시는데 무리가 없으실 것입니다.  

 

아래에 이어서

 

사실 요즘 공공 와이파이도 정말 많고 Wi-Fi가 안터지는 곳이 없지만,

시골은 아직도 인터넷이 잘 안되는 곳이 있긴 하더라고요~ 섬지역이랑.. 다 빼고 특수한 경우의 상황이라고 가정을 해보겟습니다. 

 

 

컴퓨터 관련 기초 자격증을 취득하시면?

필기시험을 공부하게 되는데요~ 컴활, 워드, 정보처리기능사 등 기초시험에서도 항상 출제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Windows 그림판 위치 입니다. 벌써 몇 십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기억이 납니다. [시작프로그램 ] - [보조프로그램] - [ 그.림.판] 이렇게 꼭꼭 숨어 있어서, 그냥 시작 프로그램에 있겠지? 봤더니 아무리 찾아봐도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저처럼 가끔 그.림.판 을 사용하시는 분이 아니시라면 시작프로그램에서 drawing board를 구경하지 못하셨을 겁니다. ㅎㅎ

 

사진과 같이 '그림판 사진 합치기' 를 하려면

먼저 drawing board 를 실행해야겠죠?

 

1. 첫번째 단계에서는?

파일을 가져와야 합니다. (읽기)

위와 같이 좌측 상단에 보시면 붙여넣기 위에 아이콘이 있죠? 마우스를 클릭하면

 

[열기]  단축키는? Ctrl+ O 를 누르면 바로 [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사전 준비물: 두개의 이미지가 필요합니다.

두개를 하나로 만들어 줄 것이기 때문

 

요즘 정말 인기가 있는 미스트롯 송가인 님, 미스트롯 홍자님 이미지를 한개의 image로 병합을 해볼까 합니다. 포토샵이나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이면? 한꺼번에 일괄로 열어서 그냥 병합을 할 수 있지만 drawing board는 그리 할 수가 없어서 불편합니다. 한장 한장 열어, 두개의 창을 열어놓고, 한 image를 편집 후 병합할 이미지를 편집 후 그 2번 이미지를 1번 창에 붙여넣기 해 선택 도구로 영역을 잡고 자르기로 불필요한 부분을 날려서 깔끔하게 정리 후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이 숙달이 되면 어렵지 않지만, 처음 하시는 분들은 조금 어려울 수 잇을것 같습니다. 미리 준비한 이.미.지 를 찾아서 열기를 누릅니다. 

 

 

미스트롯 홍자님 image가 열렸죠?

1번 image 입니다. 여기에 2번 image를 넣어 2개를 1개로 병합 시킬 것입니다. 

그림판 사진 합치기

2. 두번째 단계는?

한번 더 첫번째 방법대로 [시작프로그램] - [보조프로그램 ] - [그.림.판] 을 실행해 2번 image를 열기 합니다. 

 

 

위와 같이 drawing board 가 두개 창이 현재 열려있죠?

창 크기는 기본으로 100% 비율로 되어 있기 때문에 편집시 불편함이 있는데요~ 

 

두개의 image 모두 창 확대 비율을 50%로 줄여줍니다. 훨씬 보기가 편하고 편집시 용이합니다. 그림판 사진 합치기 를 하면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 몇가지가 있는데요~ 아래와 같습니다.

○ 전체선택: 단축키 Ctrl + A 를 누르면? 테두리쪽에 점선이 생기면서 이.미.지 크기를 키우거나 줄이기 할 수 있고, 이동도 가능합니다.

○ 붙여넣기: 단축키 Ctrl + V 를 누르면 붙여넣기 할 수가 있습니다. 전체선택 을 한 상태에서 [잘라내기] 를 누르고, 다른 창에서 붙여넣기 해야합니다.

○ 확대비율: 기본은 100%로 되어 있으나 50%로 줄여주면 한눈에 작업하기가 쉬워집니다. 

○ 자르기 도구: 선택 도구와 함께 쓰는 도구이며 선택도구로 영역을 잡은 부분을 제외한 나머지를 잘라버립니다.

○ 선택 도구: 화면에서 사용자가 특정 이미지를 영역 잡고 그부분에 색상을 칠한다던가, 자르기를 할때 사용하는 도구 입니다.

 

이번 작업에서는 위에 포인트 설명만 기억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바로 작업을 해볼까요?

3. 세번째 단계에서는?

전체선택 단축키인 Ctrl + A 를 누르면? 현재 열려있는 그림판 창 이미지가 전체선택이 되면서 테두리쪽에 점선 모양이 생깁니다. 이때 크기를 (크게,작게) 다른곳으로 이동을 시킬 수 있습니다. 그냥 잘라내기 후 1번 image 창에 붙여넣기 단축키 Ctrl + V 를 누르게 되면? 위의 화면과 같이 두개의 이.미.지 가 겹쳐지면서 깔끔하게 보이지가 않습니다. 포토샵의 경우에는 1 레이어와 2레이어를 이동을 시켜 불필요한 부분을 배경을 지워주면 간단하게 해결이 되는 문제인데요~ drawing board에서는 그런 기능이 없기 때문에 조금 번거롭지만 애초에 붙여넣기를 하기 전에 편집을 모두 마친 후에 넣어 주셔야 깔끔한 사 진 병합을 할 수 있습니다. 

 

Ctrl + A 전체선택 단축키를 사용해 2번 image의 크기를 줄이고, 편집을 하고 잘라내기 후 1번에 붙여넣기를 했더니

위와 같이 파란색 테두리를 쳐놓은 부분이 없어야 1번 사진의 인물 얼굴과 2번이 매칭이 되면서 깔끔하게 보이는데요~ 역시 꽝 입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요?

 

 

먼저, 그림판 사진 합치기 를 하려면?

1번 Photo 에서 전체선택 단축키를 사용후 크기를 줄이고, 화면에 알맞은 비율로 편집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두번째 사진이 들어갈 위치도 미리 확인 하신 후에 자리를 남겨놓고 편집을 하셔야 수월합니다. 이때 우측 하단에 확대 비율은 100%가 아닌 50% 상태에서 작업을 해야 훨씬 편합니다. 이렇게 해서 첫번째 photo를 편집 완료하셨다면?

 

 

두번째 Photo 를 [선 택] 도구를 클릭 후 영역을 잡습니다. 파란색 점선 테두리를 쳐놓은 부분 만큼요.

 

선택 도구를 사용해 영역을 잡은 다음 이어서 [자르기] 도구를 사용하면? 화면과 같이 선택 영역만 남게 되고 나머지 부분은 사라집니다. 이 상태에서 다시 Ctrl + A 전체선택을 하고 [잘라내기] 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현재 열려있는 창에 포토가 사라지고 하얀색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위 image 설명대로 Ctrl + A 전체선택을 한 상태에서 해주셔야 하는데요~ 테두리 부분에 점이 생기고, 이때는 이동, 크기 조절 등이 가능합니다. 사이즈 편집을 마치셨다면? [잘라내기] 가위 모양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림판 사진 합치기

이제 4. 네번째 단계입니다. 1번 그림판 창으로 와서 붙여넣기 단축키인 Ctrl + V 를 누릅니다. 

 

 

4번을 실행했더니 위와 같이 깔끔하게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파란색 점선 테두리 처럼 공백, 남는 공간이 나옵니다. 이런 경우에는?

 

 

[선택] 도구를 이용해 아까 두번째 사 진을 이동했을때 처럼 동일하게 해줍니다.

선택으로 영역을 잡고, 자르기를 누르면 선택한 영역을 제외한 나머지 빈 공란 부분이 모두 날라가게 됩니다.

 

 

위와 같이 깔끔하게 편집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과정이 조금 어려워보이지만 한 두번 해보시면 익숙해져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어렵지는 않은데, 조금 번거로움은 있습니다^^;

 

항상 포토 편집 프로그램이나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에서도 마지막은 프로젝트를 출력 하는 일인데요~

그림판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좌측 상단에 저장 아래에 아이콘을 클릭 후 [다른 이름으로 저장] 을 누릅니다. 이때 포맷은 온라인에서 무난한 포맷인 JPEG 를 선택 합니다. 

 

 

위와 같은 다른 이름으로 저장 화면이 나오면?

파일 이름을 임의로 정하신 후에 [저장]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해서 '그림판 사진 합치기' 를 완료했습니다.2개의 Image를 1개의 포토로 만들 수 있습니다. 포토샵 보다 기능이 많지 않아 조금 하시는데 번거로움이 있을 수는 있으나, 저도 설명을 위해 몇번 하면서 연습을 하니 그리 어렵지 않더라고요- 인터넷이 되지 않는 환경에서 공공 pc 사용시 포토 편집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두개의 이미지를 하나로 병합 할때 활용할 수 있는 미세팁 입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응용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리 앱 추천 Unclutter  (14) 2024.03.16
로블록스 바로가기 다운로드 링크  (107) 2024.02.21
노래찾기 어플 Shazam  (50) 2024.02.19
zoom pc 다운로드  (11) 2024.01.06
ZOOM PC 다운로드 사용법  (38) 2023.12.2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