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리뷰
  3. 아이폰 11 pro 개봉기

아이폰 11 pro 개봉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아이폰 11 pro 개봉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기존에 iPhone 7+ 를 사용하다가 며칠전에 홈버튼이 고장이나 애플스토어 공식 사이트에서 iPhone 11 Pro Silver 를 주문 했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11 pro 개봉기"를 작성할까 합니다. 온라인에서 자급제폰, 통신사 할인 혜택을 통해 구입하는 방법이 있고,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미개봉 자급제폰 을 구입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일단 중고거래는 사기 위험이 위험이 있고, 택배 거래 보다는 직거래를 선호하기 때문에 이동을 해야하는데요~ 제가 거주한 천안 지역에서는 매물을 보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직거래를 하려면 수도권 지역으로 가야하고, 교통 비용, 시간 등이 들기 때문에 제가 이동을 할 수가 없어, 가장 빠르고 안전하게 물품을 받을 수 있는 '애플 스토어'를 이용했습니다. 이전에 맥북 프로를 주문했을때는 2주 정도가 걸렸었던 것 같은데요~ 그때는 (CTO)로 주문했기 때문에 늦게 받을 수 받게 없었습니다. 이번 아이폰 11 pro는 주문한지 이틀만에 받았습니다. 정말 퀵 배송을 해주더라고요^^; 


iPhone 11 프로 를 선택한 이유?

1. 단순히 신제품 이라서기 보다는 이번에 배터리 성능이 정말 많이 개선이 되었습니다. 이전 세대 제품에 비해 차이가 많이 납니다.

2. FaceID 페이스 아이디를 한번 사용해보고 싶었습니다. Touch ID는 손가락을 대고 있기 정말 불편합니다^^; (iPhone 7+)

3. 카메라 성능 (초광각, 광각, 망원), 동영상 녹화시 오디오 줌, 야간모드 등 신기하고 재미있는 기능이 많음 (카메라 기능이 더 향상되고 재미있는 기능들을 많이 넣어 이것 때문에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을것 같습니다) ^^;;

4. Super Retina XDR 디스플레이로 최대 800니트 밝기로 고해상도 (사진, 영상)을 감상하기에 적합

- 명암비가 2,000,000:1 , 458 ppi 로 정말 대단한 색상표현 능력입니다. 이것 때문에 (영상작가, 사진작가, 디자이너)분들에게 사랑을 받을 것 같습니다.

제가 이 제품은 선택한 이유는 이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특별히 게임을 하지는 않고, 주로 동영상 녹화, 유튜브 동영상 감상, 앱소개, 은행 업무, 고화질 해외 사진 사이트에서 사진 감상 정도이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아이폰 11 pro 개봉기 내용입니다.  


이번 iPhone 일레븐 프로 제품부터 후면 카메라가 세개가 장착되어 디자인을 보고 기관포 같다나 여러 말들이 많았었는데요~ 실제로 보니 처음에 봤을때 보다는 그렇게 나쁜 첫인상은 아닙니다. ㅎㅎ 



애플스토어 공홈에서 iPhone 일레븐 프로와 함께 구입한 제품으로는?

1. mope wireless charging pad

2. iPhone 일레븐 프로 투명 케이스

3. 아이폰 11 pro 

이렇게 주문을 하고, N스토어 몰에서 슈피겐 이지핏 강화유리 보호필름을 구입했습니다. 이지핏 이제품은 아직 보호필름을 구입전이신 분들은 정말 강추드립니다. 삐뚤어지게 보호필름을 부착하시는 분들, 정말 부착하기가 쉽게 되어 있습니다. 성능도 이전에 iPhone 7+를 사용할때도 슈피겐 브랜드의 보호필름을 사용했었는데요~ 가성비가 가장 괜찮습니다. 1.5 가격에 두장이 들어있어서 2개를 구입하시면 1~2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슈피겐 이지핏 이라고 나왔는데요~ 케이스? 같이 생긴 플라스틱 도구를 이용해 스마트폰을 그냥 위에서 아래로 덮고 스티커만 빼내면 보호필름을 부착할 수 있어서 정말 보호필름을 어디 수리센터나 공홈 같은 곳에서 맡겨서 부착하시는 분들도 실패 없이 성공하실 수 있을 정도로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애플 공홈에서 판매하고 있는 투명 케이스 는 일반 오픈 몰에서 판매하는 것이 더 저렴하지만 투명한 폴리카보네이트 소재와 유연한 TPU 소재로 제작되어, 투명 케이스는 단단하면서 편안한 촉감이 있고, 황변 방지에 최적화된 소재라서 시간이 지나도 오랜시간 품질이 유지되는 신기함이 있는 제품입니다. 이전에 폴리카보네이트 맥북 프로 보호 케이스를 사용해봐서 충격 보호 등이 얼마나 잘되는지 잘 알고 있었기에 이 제품의 특징을 보고는 선택을 했습니다.

1번, mope wireless charging pad 

이 제품은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무선 충전은 처음이라 경험이 없고요, 특별하게 좋다는 느낌을 모르겟고 그냥 보통입니다^^ 벨킨 브랜드 상품을 구입할까 하다가 심플해서 구입을 했는데요~ 디자인은 깔끔하고 괜찮습니다. 성능은 조금 더 사용해보고 평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애플 상품들을 해외에서 또는 국내에서 구입을 하게되면

DHL 택배로 물품이 오게되는데요~ 포장 박스에서 부터 신경을 정말 많이 쓴 것을 알 수 있더라고요~ 아이폰 11 프로가 노트북 가격의 휴대폰 이기에 "아이맥 프로"를 구입했을 때보다는 아니지만 속안에 골판지?가 포장 박스를 완전히 덮어 움직이지 않게 잘 포장이 되어있었습니다. 포장 끝판왕 아이맥 프로 개봉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정말 포장을 벗겨내는 데만 3~10분 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그정도로 섬세하게 안전하게 잘 포장되어있었습니다.

2018/02/25 - [IT관련/맥북] - 아이맥 프로 iMac Pro 개봉기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아이맥도 그렇고, iPhone 7+ 도 스페이스 그레이 의 어두운 컬러이기 때문에 이번에는 밝은 컬러를 사용해보고 싶어 (스페이스 그레이) 컬러로 주문을 했습니다. 회색 색상을 선택하더라도~ 포장 박스는 이렇게 블랙 으로 되어 있습니다.

뒷면에는?

이렇게 제품명, 모델명, 용량 등 휴대폰 단말기 IMEI 등이 적혀있습니다. 중요한 부분은 모자이크 처리를 했습니다. Model: A2215, MWC82KH/A 



아이폰 11 pro 개봉기

제품 상자의 비닐은? 커터칼을 이용하지 않더라도 애플 특유의 섬세한 포장기술로 초록색 화살표 방향 부분을 찾으신다음 화살표 방향으로 비닐을 벗겨낼 수 있습니다. 커터칼을 이용하시는 분이 없으시겠죠?



이렇게 해서 포장 비닐을 벗겨냈습니다. 

일단은 비닐은 벗겨내고, 나중에 본품과 충전기 등을 꺼낸 후에 안에다 넣고 택배상자채로 보관을 했습니다. 나중에 중고로 판매할 일은 없지만 개인적으로는? 택배 상자 채로 보관을 하는것이 좋더라고요^^



포장 비닛을 벗기고 상자를 오픈하면?

이렇게 후면 카메라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기관포? 같기도 하고, 여성스럽지 않고 남성스럽게 잘 생겼습니다. ㅎㅎ 그리고 오랜만에 보는 밝은 실버 색입니다. 스페이스 그레이, 블랙 컬러만 사용하다가 밝은 회색을 보니 예전에 흰둥이 맥북이 떠오릅니다. 이제는 사용할 수 없지만 애플 마니아 이시라면 보관하고 있는 소장 아이템 입니다. 



아이폰 11 pro 를 꺼내고 그다음 상자를 오픈하면?

이렇게 초기 구성품에 들어있는 보조 제품들이 들어있습니다.

아이폰 11 pro 초기 구성품으로는?

1. 급속 충전을 위한 18W USB-C 어댑터 1ea

2. Lightning 커넥터 1ea (충전 어댑터와 함께 사용)

3. EarPods 1ea

4. USB-C to Lightning 케이블

5. 설명서

이렇게 들어있습니다. 4번 USB-C to Lightning 케이블이 조금 독특하더라고요~ 그냥 USB-C 로 만들었으면 기존 사용하고 있는 Type-C 케이블을 사용할 수 있고 좋았을 것 같은데요~ 이점은 상당히 불편하고 아쉬운 점 입니다. 통합 케이블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줬으면 비용적인 부담도 줄어들고 좋은데요~ 만약 이 케이블이 고장이 난다면? 다시 애플 전용 제품을 구입해야겟죠? 



위에 급속 충전기가 이번에 아이폰 11 pro 에 기본구성품으로 들어있더라고요~

애플 공홈의 설명을 읽어보면? 급속 충전으로 30분간 충전시 50%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급할때는 어댑터로 충전하고, 평소에는 무선 충전 패드에 놓고 충전을 하려고 합니다.



아이폰 11 pro 에 슈피겐 이지핏 보호필름을 부착 후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초보자도 쉽게 부착할 수 있게 이번에 아이디어를 잘 낸것 같습니다. 



역시 iPhone 일레븐 프로 외관상 특징이라면?

X와 크게 차이라면? 역시 후면의 3개의 카메라 입니다. 이 디자인이 아직 적응이 잘 안되지만, 계속 보고, 카메라 촬영을 하고 결과물을 보면 지금보다 친근해질 것 같습니다.^^

실버 컬러 참 예쁩니다. 이번 '미드나이트 그린' 이 새로 추가된 뉴 컬러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선호하지 않기 때문에 무난한 실버 컬러로 선택을 했습니다.



기존 iPhone 7+ 에서는 Touch ID 기능을 이용해 지문인식으로 은행 앱, 애플 앱, 결제 등을 할때 매번 홈버튼에 손가락을 갖다 대고 기다려야 했는데요~ 이제! 아이폰 11 pro 에서는 홈 버튼 이랑은 작별인사를 했습니다. 이전 세대 상품보다 Face ID 인식 속도가 더 빨라졌다고 하더라고요~ 그냥 얼굴을 비추면 바로 잠금해제가 되고, 은행 어플에서는 바로 잔액 조회가 가능하더라고요~ 정말 정말 편합니다. Touch ID와는 완전히 다른 신세계 더라고요.. 사실 이번 일레븐 프로로 교체한 가장 큰 이유가 Face ID 와 배터리 성능 인 것 같습니다. 



아이폰 11 프로 FaceID는 한번에 등록이 되는것이 아니라 

위와 같이 Face ID 설정 방법에서 시작하기를 누르고


사진과 같이 첫 번째 Face ID를 스캔을 완료하고 이어서 두 번째 Face ID 스캔을 완료해야 사용할 수가 있더라고요~ 페이스아이디 등록 후 약 4시간간 카카오톡 이며, 기존에 사용하던 앱들을 설치하고 은행 뱅크 앱들도 설치 후 사용을 해봤습니다. 간단한 사용 소감은? 기존 iPhone 7+ 에서는 은행의 공인인증서를 PC to Mobile로 옮기는데 장시간이 걸렸고, 매번 홈버튼에 손을 갖다대고 있어야 열려서 사용시 느린감이 있었는데요~ 기존에 사용하는 환경으로 셋팅을 하는데만 한시간이 체 걸리지 않았습니다. 무엇보다도 현재 사용하고 계신 통신사의 요금제가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중이시라면? 이번 아이폰 11 pro 를 사용하기에 정말 쾌적하더라고요, iPhone 7+에서는 잘 몰랐었는데, LTE 속도도 훨씬더 빨라졌고, Face ID 인식 속도가 장난 아닙니다. 앱을 설치할때도 그냥 얼굴을 비추고 오른쪽 상단에 슬립 버튼을 두번 누르면 설치가 됩니다. 은행 앱을 열때, 계좌 이체 할때 등 정말 편리합니다. 가격 비용적인 문제만 없더라면? 정말 최고의 휴대폰 인 것 같고, 추천드릴 것 같습니다. 이상 '아이폰 11 pro 개봉기' 내용이었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어팟 프로 개봉기  (24) 2020.10.08
갤럭시노트10 개봉기  (58) 2020.01.04
캔스톤 모기퇴치기 개봉기  (93) 2019.07.06
샌디스크 울트라 듀얼 USB Type-C  (66) 2019.06.15
픽스 인바디 체중계 XSC-301  (72) 2019.06.0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