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V앱 영상 저장

V앱 영상 저장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V앱 영상 저장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여러분은 평소에 브이App 시청을 자주 하시나요? V앱 은 N사의 서비스로 제가 처음 접하게 된 것이 K-POP 아이돌 그룹의 쇼케이스 영상 이었습니다. 실시간 LIVE 방송을 무료로 볼 수 있어서 좋았는데요~ 그 이후에는 버스킹 공연이며, 유명 iDOL 그룹인 방탄소년단 BTS 공연을 중계 해주는 등 다른 테마 장르의 영상 보다는 K-POP 관련해서 '내가 좋아하는 가수'의 일상 생활 등을 볼 수있고, 유니크한 콘텐츠를 볼 수가 있어서 많은 시청자들이 팔로우를 하고 시청을 하시는것 같습니다. 이렇게 동영상을 감상하다 보면 정말 마음에 들어서 소장용으로 보관을 하시기를 원하시는 분들이 계실탠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 "V앱 영상 저장" 하는 방법을 소개드릴까 합니다. 단 ※ 주의 사항이 있는데요~ 

 

(사진, 동영상,텍스트 ) 등 모든 작품에 해당되는 저작물에는 저작권이 있는데요~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신 다음 유튜브, 비메오 등에 업로드해 수익창출을 하시거나 다른 외부 포털 사이트에 비디오를 다운로드 받아 다시 재업로드를 하시거나 한다면? 저작권 문제가 있어 불이익을 얻으실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개인 소장용도로만 이용을 하셔야지 불이익이 없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브이App 은 모모랜드 쇼케이스(Showcase), 다이아 (DIA) 버스킹을 할때 예전에 시청을 했던 적이 있는데요~ 

장점이라면? 실시간 LIVE로 현장중계 비디오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고, 현재 시청중인 V앱 채팅창에 사람들과 의견을 나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돌 그룹들의 사생활? 평소에 옷차림, 먹방 등 일반 방송에서 볼 수 없는 콘텐츠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유니크한 재미가 있기도 합니다. 

 

 

V앱 영상 저장 을 하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N포털 사이트에서 'V앱' 이라고 검색을 하면? 브이 라이브 라고 검색결과가 나올 것입니다. 이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사진과 같이 (홈, 일정표, 채널, 이벤트, 스토어, V TODAY) 등 카테고리별 비디오를 볼 수가 있는데요~

 

 

 

TV를 보려면 

언제, 무슨 요일에, 몇시에 어떤 프로그램을 하는지 내가 시청하고자 하는 방송의 일정을 확인 하는 것이 순서인데요~ [일정표]에 들어가면 요일, 날짜, 시간별로 어떤 콘텐츠를 볼 수 있는지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채널에 들어가면? 역시 K-POP에 특화된 콘텐츠 답게, 인기 그룹 팔로우 순위대로 왼쪽부터 내림차순 정렬이 되어 있더라고요~ BTS (방탄소년단) 이 보입니다. 팔로워 수가 16,070,959 로 엄청난 숫자입니다.

 

 

브이App BTS 채널에 들어가서 영상을 클릭했더니, 무료가 아니라 미리보기로 몇초 볼 수 있고, 유료로 이용해야 콘텐츠를 볼 수 있더라고요- 

그밖에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 등 곧 있을 2019 V LIVE AWARDS 시상식 티켓을 증정을 하더라고요- 기회 되시는 분들은 참여하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저작권 등 문제 때문에 모 가수? 연애인 분 이신지는 몰라도, 한 인물의 영상을 예시로 보여드리겠습니다.

V앱 영상 저장 을 하기 위해서는? 현재 시청중인 비디오 위 하단 (창 화면 전체크기) 도구 아래에 보시면 공유버튼 이 있습니다. [공유 버튼]을 클릭 하시면?

 

 

SNS (페이스북, 트위터, N블로그, N카페, N BAND) 등 공유를 할 수가 있고, 바로 아래에 보면 URL 주소가 있는데요~ [URL 복사]를 클릭 해주세요.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단축키 (CTRL + V)를 하라는 지시 창이 뜹니다. 이제 부터가 중요한데요~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 하시면?

위와 같이 Help? Enter the Naver V Live web link into the field below and click on the -> button. (도움 아래 필드에 네이버 브이 라이브 웹 링크를 입력하고 ->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라고 영문으로 적혀있고요~ 아래에 Give me the downloads for 아래 입력칸에다 마우스를 한번 클릭 하신 다음 키보드 붙여넣기 단축키인 CTRL + V 를 눌러 URL 주소를 붙여넣기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V앱 영상 저장 을 하기 위해서는?

비디오 아래에 1080p, 144p, 270p, 360p, 480p, 720p 화질이 나오는데요~ 왼쪽에 가장 큰 화질이 표시가 됩니다. 1080p 로 FHD 화질이겟네요? 원하시는 화질을 마우스로 한번 클릭을 하면?

 

 

새로운 미디어 플레이어 창? 이 나옵니다.

웹 동영상 플레이어 창이 열리고, 위와 같이 미디어가 자동으로 재생이 될 것입니다. 트위터에서 영상을 내려받을때와 유사해보입니다.

미디어 플레이어 창 환경에서 

 

 

V앱 영상 저장 을 하려면?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비디오 다운로드] 가 있습니다. 맥킨토시에서는 이렇게 나오고요~ 윈도우에서는 나오는 메뉴, 이름 등이 다를 수 있는데요~ 유사한 방법으로 비디오를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V앱 영상 저장 할 위치를 지정하는 창이 나올 것입니다.

저는 빠르게 확인을 하기 위해 맥킨토시에서 바탕화면과 같은 '데스크탑'에 위치 시키고, 별도 저장 위에 제목은 그냥 원본 이름 그대로 지정 후 [저장]을 눌렀습니다.

 

 

정상적으로 다운로드를 완료했는지

파일 손상은 없는지? 테스트를 위해 실행을 해봤습니다. 다행히 이상 없이 원본 비디오 대로 플레이가 잘 됩니다. 

 

 

비디오 포맷은 어떤 환경에서나 쉽게 재생할 수 있는 mp4 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더라고요~

지금까지 설명드렸던 방법대로 하시면 V앱 영상 저장을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습니다. 단) 모든 (사진, 동영상, 텍스트) 멀티미디어 자료들은 저작권이 있어서 원본 저작권자의 허락 없이 절대로 재배포, 가공, 상업적이용 등은 불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냥 본인이 소장하시는 용도로만 사용을 하셔야지 잘못 사용을 하셨다가 불이익을 얻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할 것 같습니다. 이상 'V앱 영상 저장'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리자드 회원탈퇴 및 계정삭제  (47) 2024.01.23
해피콘 사용처  (87) 2024.01.20
공인인증서 비번찾기  (10) 2024.01.13
한게임장기 설치  (7) 2024.01.08
농협 신년운세  (44) 2024.01.0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