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칼무리 다운로드

칼무리 다운로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칼무리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Windows 에서 수많은 캡쳐 도구 (프로그램)이 있지만 칼무리 는? (전체화면, 활성중 화면, 영역화면, 웹페이지, 색상추출, 컨트롤) 기능이 있는 캡쳐프로그램입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칼무리 다운로드" 사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기본 Capture 설정외에 사용자가 설명할 수 있는 옵션 항목으로는(단축키, 소리, 파일명, 동영상 캡쳐, 폴더 , 마우스 커서 포함, 부팅시 실행, 항상 위) 옵션도 제공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캡쳐 프로그램은 많지만, 사용을 해보시고 본인이 사용시 편하다고 생각 되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주시면 되는데요~ 본 글에서 소개드리는 프로그램은 Windows 윈도우즈 전용이고요, 맥킨토시 MacOS에서는 설치 및 사용이 불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개인, 기업, 관공서, 국내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 성격의 Program 입니다. 

 

 

 

칼무리 다운로드 를 하려면?

N포털 사이트에서 사진과 같이 '칼무리 다운로드' 라고 검색 후 마우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다보면? [소프트웨어 정보] 에 2015년 09년 07일에 업데이트가 있는 V2.2 버전을 내려받아 주시면 되는데요~ [Download]를 클릭하면? 

 

 

칼무리 다운로드 를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접속이 됩니다.

N포털 사이트 자료실에 접속이 됩니다. 이미지 캡쳐 카테고리에서 3위를 차지하고 있는 Program 입니다. 지원하는 운영체제는 OS Windows 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료 다운로드]를 클릭 하신 다음 설치 전 사용범위와 지원하는 OS를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창이 나오면? [확인 후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세요.

 

 

N사 회원이시면 로그인을 하신 후 내려받기를 시도하시면 초고속 Download 속도로 받으실 수 있고요, 비회원이시거나 그냥 귀차니즘이라 일반 속도로 내려받기를 원하시면? 비로그인 상태에서 파란색 [Download]를 클릭해주세요.

 

 

Kalmuri 용량은 0.50M 로 매우 작습니다.

가벼운것이 특징이며 단순한 기능들이 있지만, 일상에서 매우 유용한 Capture를 하는데 꼭 필요한 도구들이 있습니다.  칼무리 다운로드 를 하기 위해서는? 파란색 Download를 클릭해주세요. 

 

 

다음 단계에서는?

좌측 하단에 보시면 Kalmuri.exe 설치파일이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한번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파일 열기 보안 경고 창이 뜨는데요~

[실행]을 클릭해주시면 별다른 인스톨 화면 없이 바로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Kalmuri 프로그램이 사용중일때는 위와 같이

분홍색 배경에 칼 모양 아이콘이 뜨는데요~ Kalmuri 프로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1. 전체화면

2. 활성중 화면

3. 영역화면

4. 웹페이지

5. 색상추출

6. 컨트롤 

이 있습니다. 

 

 

폴더열기를 누르면? 현재 인스톨 되어있는 폴더가 열립니다.

그리고 저장형식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저장 형식에는 (PNG, BMP, JPG, GIF, 클립보드, 이미지창고, 프린터) 유형이 사 용이 가능하고, 보기에 있는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장형식 옆에 있는 숫자는 

파일크기로 저게 작으면 화질이 안좋은 대신 용량이 작고, 크기가 크면 용량이 크고 고화질 캡쳐 이미지를 저장합니다.

 

 

 

칼무리 다운로드 후 사용법으로는?

프로그램을 실행 후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위와 같이 설정 메뉴 항목이 뜨는데요~  '단축키 설정' 에 들어가면?

1. Print Screen

2. Ctrl + P

3. F11

4. F12

기본은 프린트 스크린 Print Screen 으로 되어 있습니다.

1~4번 중 사용하기 편하신 단축키로 설 정할 수 있습니다.

 

 

소리 settings에 가면?

캡쳐 전 소리, 캡쳐 후 소리 중 원하시는 소리를 셋팅할 수 있습니다.

 

 

 

Kalmuri 파일명 셋팅에 가면?

순차적 또는 날짜시간 순서대로 저장할지 Setting 할 수 있습니다.

 

 

 

칼무리는 동영상 캡쳐 기능도 있는데요~

위와 같이 사운드 포함을 할지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Kalmuri [폴더 설 정]에 들어가면?

Capture 후 저장될 이미지가 위치하게 될 곳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바탕 화면으로 선택을 했는데요~ 별도로 [새 폴더 만들기]를 해서 폴더안에 저장되게 지정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밖에 잘 사용은 하지 않는 기타 기능들 입니다.

마우스 커서 포함, 부팅시 프로그램이 자동실행 되게, 항상 위에 뜨게 Setting 할 수 있습니다.

 

 

칼무리 다운로드 후 사용법으로

캡쳐영역 선택을 [전체화면] 에 놓고 단축키를 이용해 Capture를 하면? 위와 같이 전체화면이 Capture 됩니다. 일반적인 Print Creen 키를 누르고 그림판에서 클립보드 붙여넣기를 할때와 유사하지만 별도의 이미지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Kalmuri 프로그램은 포토샵에서 스포이드 도구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색상추출을 선택 후 화면에서 색상 영역에 마우스 포인트를 위치시키면? 색상 코드가 나옵니다. 윈도우즈 바탕화면의 푸른계열 색상코드는 0F78D0 로 나옵니다.

 

 

Kalmuri 캡쳐영역 에서 [활성중 화면]에 체크 후 단축키를 이용해 Capture를 하면?

위와 같이 현재 열려있는 웹창이 캡 쳐가 됩니다.

 

 

캡쳐 도구에서 가장 많이 사용 기능인 [영역화면] Capture 인데요~ 사진과 같이

Kalmuri는 다른 도구와는 사용법이 조금 다르더라고요~ 빨간색 프레임이 나오는데요~ 대각선으로 크기를 조절한 다음 캡쳐할 영역에 빨간색 프레임을 위치시켜주시고 캡 쳐 단축키를 누르면 캡.쳐가 완료됩니다. 이상 지금까지 "칼무리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