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아이폰11 pro 배터리 잔량표시 확인

아이폰11 pro 배터리 잔량표시 확인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아이폰11 pro 배터리 잔량표시 확인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얼마전 새로운 스마트폰인 iPhone11 Pro 를 구입했는데요~ 제품을 사용하기 전에는 뒤에 후면의 세개의 카메라에 위치에 한번 놀랐고, 개봉을 하고 앱을 설치할때 배터리 잔량표시가 어디에있지? 해서 총 두번 놀랐습니다. 한참을 찾다가 알아낸 사실이 있는데요~ 오늘은 "아이폰11 pro 배터리 잔량표시 확인"하는 방법 두가지를 소개할까 합니다. 첫번째 방법은 battery 앱을 설치 후 앱에서 확인하는 방법이고, 두번째 방법은? 제어센터에서 확인하는법 입니다. 저는 기존에 iPhone 7+ 를 사용하다가 iPhone 11 pro 로 넘어오면서 좋은 점은?  지문인식 Touch ID 대신 FaceID 페이스 아이디 사용으로 웹 같은곳에서 [암호]를 입력할때, 은행 뱅킹앱 인증을 할때 정말 편리하더라고요~ 그리고 화면을 넓게 사용 할 수 있고, sns 등 채팅을 할때도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어서 iPhone 7+ 사용할때마다 오타율이 적다는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하지만 처음에 조금 당황한 것이? 배터리 잔량이 늘 보였었는데, 오른쪽 상단에 표시가 없으 무언가 전자제품을 살때 새 제품을 샀는데, 필수 기본 구성품 중에서 하나가 빠져있는 그런 무언가 빠진 기분이 들더라고요~ 


아래에 이어서 


그리고 iPhone 7+ 에서 iPhone11 pro 로 넘어오면서 좋은점이라면?

푸시알림이 계속 뜨더라도, 암호화되어 페이스아이디 FACEID 안면인식을 하지 않으면 확인이 안되어 다른 사람이 볼 수 없다는 점이 보안이 강화된 것 같아 안심이 되더라고요~ 그런데 battery 잔량표시를 화면에 적용할 수 없는 점은 여전히 조금 불편한 감이 없지 않은것 같습니다. 



처음 아이폰11 pro 의 전원을 켜고 기본 설정을 한 후

배경화면을 지정하고 이제 설정에서 배터리에 들어가서 잔량표시를 하면되겠지 하고 찾아봤습니다.




iPhone 7+ 는 [설정] - [battery] 에 들어가면 잔량 표시(%)가 있었는데요~ 

당연히 있을 줄 알고, 설정에 들어가봤습니다. 



위와 같이

바탕화면에서 톱니바퀴 모양 [설정] - [배 터 리] 순서대로 들어가면?



위와 같이 나옵니다.

저전력 모드 가 위에 있고, battery 성능 상태 가 있고, 아래에는 마지막 충전량 정보가 있고, 배터리 잔 량을 물론 이곳에서 보는것이 가능합니다. 초록불에 퍼센티지가 보이죠? 여기서 확인을 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무언가 설정에서 매번 battery 순서대로 들어가야 하는것이 불편함이 없지 않습니다.


그럼 어떻게 할까요?

첫번째 방법인 앱을 이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폰11 pro 배터리 잔량표시 확인 을 하려면?

AppStore 앱스토어에서 [배 터 리]를 검색하면? 위와 같이 (Battery Life) 을 찾으신 다음 받기를 누릅니다.




위와 같이 1만개의 평가가 있고, 4.7 별점이 있는 인기 앱입니다.

초록색 Battery 모양 아이콘 이라 바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앱이니 부담없이 설치 하셔도 좋습니다.^^



이번에 iPhone 일레븐 프로으로 넘어오면서 앱을 설치할때도 기존 7+에서는 Touch ID 터치아이디 지문인식으로 했었는데요~ 이제는 오른쪽 측면에 슬립버튼을 두번 톡톡 누르면 설치가 되더라고요~ 이렇게 해서 BATTERY LIFE 앱을 설치하셨다면? 앱을 실행해주세요. 



Battery Life 기본 화면인데요~

통화 시간, 인터넷 브라우징 (3G), 인터넷 브라우징(LTE), 인터넷 브라우징 (Wi-Fi), 동영상 재생시간, 음악 재생시간, 대기 시간 을 했을때 현재의 배터리 상태로 몇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지 대략적인 시간을 알려줍니다. 


아이폰11 pro 배터리 잔량표시 확인 을 하기 위해서는?

왼쪽 상단에 가로 세줄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RAW 데이터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배터리 충전량(잔량)을 퍼센티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을 이용할때 역시 설정에서 battery에 들어가는 것과 같이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그러면 제어센터를 이용한 두번째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아이폰11 pro 배터리 잔량표시 확인 을 하기 위해서는? 

[설정] - [제어 센터] 순서대로 들어갑니다.




위와 같이 제어 센터 화면이 나오면?

[제어 항목 사용자화] 항목을 손가락으로 터치합니다.



여기서 설정해두면 유용한 [다크 모드] 와 [저전력 모드] 그리고 사용자분이 원하시는 항목을 + 버튼을 눌러 저처럼 추가를 해주세요. 추가를 하게되면 이렇게 이미 추가된 항목에는 - 마이너스 부호가 앞에 붙게 됩니다. 저는 조금 이것저것 많이 추가를 했죠? 저전력 모드는 꼭 추가해두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보조배터리를 잘 들고 다니지 않으시는 분들은 필요한 기능입니다. 




이렇게 제어센터에 제어 항목을 추가하셨다면?

사진과 같이 왼쪽 위 상단이 아닌 오른쪽 위 상단 모서리 부분을 손가락은 (엄지, 중지) 상관없습니다. 모서리 부분에서 화살표 방향으로 내리게 되면? 아래와 같이




아이폰11 pro 배터리 잔량표시 확인 은

제어센터에서 가능합니다. 보시는것과 같이 제어항목에 추가했던 항목들이 보일 것입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는 100% 라고 battery 잔량이 보이죠?



이번에는 아이폰11 pro 에서 화면을 캡쳐해봤습니다.

우측 상단에 100% 퍼센티지로 남은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설정] 이나 앱을 꼭 사용하지 않더라도 이렇게 제어센터에서 쉽게 남은 사용가능한 배 터 리 잔량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이것 때문에 사용시 불편하셨던 분들에게 적게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아이폰11 pro 배터리 잔량표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펭수 아이폰 배경화면  (108) 2019.12.07
아이폰11 전원끄기, 켜기  (66) 2019.11.23
아이폰 튤립 배경화면  (48) 2019.11.02
픽스아트 사람지우기  (76) 2019.10.23
아이폰 사진 메세지 데이터 복구  (89) 2019.10.1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