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카카오톡
  3. 펭수 카톡 테마

펭수 카톡 테마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펭수 카톡 테마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혹시 kakaotalk 기본 테마를 사용중이신가요? 저는 기분에 따라 사용자 테 마인 캐릭터로는 (펭 수, 스누피), 말린장미, 심플 theme 등을 사용하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팽수 카톡 테마" 를 다운로드 받고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본문 내용은 iPhone 아이폰 최신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그대로 따라서 하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Android 환경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theme를 받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설명하겠습니다.

 

어떤 친구는 기분에 따라서 비가 오는날은 감정 몰입 theme 로 바꾸고, 프사도 매일같이 바꾸는 친구가 있는데요~ 저는 그정도 까지는 아니지만 기본 카카오톡 테마를 사용하다가 지겨울때면? 한번씩 바꿔줍니다. 올해는 총 3번 정도 변경을 한 것 같습니다. ^^; 여러분들도 매일 보는 기본 theme 를 사용하시는 것이 지겹다고 느껴지신다면? 새로운 변화를 주시는 것은 어떨까요? 마치 남성분들은 머리 염색을 하는 것과 같은 변화라 할 수 있겠습니다. ^ㅡ^

 

 

 

안드로이드는 다음번에 기회가 된다면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을 공유드리겠습니다. 이번 내용은 아이폰 iPhone 사용자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사진과 같이 모바일 환경에서 iPhone 바탕화면에서 "Safari 사파라" 브라우저를 터치 해주세요.

 

 

 

펭수 카톡 테마 를 다운로드 받으려면?

구글 포털에 접속하신 후 사진과 같이 "펭수 카톡 테마" 를 검색해주세요. 그러면 개발자분의 네이버 블로그 주소가 보일 것입니다. (바로가기 에 들어가시면 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블러 처리를 했지만 제목이 있고, 이웃신청이 있는데요~ 펭수 카톡 테마 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손가락을 이용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주세요.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다보면?

개발자님이 만들어주신 '자이언트 펭 펭수톡.ktheme' 이 보일 것입니다.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죠? 만약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이웃 신청", "댓글", "공감" 은 예의로 꼭 눌러주시면 개발자분에게 많은 힘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해당 ktheme 는 개발자분에게 저작권이 있으며 제배포 ,재가공, 상업적인 이용 등은 불가능합니다. 개인 소장용도로만 사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펭수 카톡 테마 다운로드 아이콘으 클릭하면?

사진과 같이 '자이언트+펭+펭 수톡.ktheme'을(를) 다운로드하겠습니까? 라는 창이 뜹니다. [다운로드]를 터치해줍니다.

 

 

 

멀티태스킹 기능을 이용해 iPhone 11 pro (아이폰 11 프로) 환경에서 바탕화면으로 빠져나왔습니다.

홈버튼이 있는 모델을 사용중이시라면 홈버튼을 두번 눌러 밖으로 빠져나와주세요. 이어서 카카오톡 앱을 실행시켜줍니다.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톱니바퀴] 아이콘이 보일 건데요~

톱니바퀴 아이콘을 터치해줍니다.

 

 

 

펭수 카톡 테마 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편집, 친구 관리, 전체 설정 중에서 [전체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설정] - [테 마] 순서대로 들어가면 되는데요~

theme 에 들어갔더니 기본 theme 만 보이고, 펭수 카톡 테 마 는 보이지 않을 것인데요~? 이유는 웹에서 다운로드는 받았지만 아직 kakaotalk 으로 복사를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아래와 같은 작업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다시 Safari 사파리 브라우저 앱을 실행 후 URL 창 옆에 보시면 [다운로드 아이콘] 이 보일 것입니다. 아래로 화살표 방향에 동그라미 아이콘입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조금전에 받았던 펭수 카톡 테마 파일이 보일 것입니다. 용량은 108KB 입니다. 손가락으로 파일을 터치하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열립니다. 

아까와는 조금 화면이 다르죠? 이 웹페이지가 열리면? 다시한번 우측 상단에 [공유버튼] 아이콘을 손가락으로 터치를 합니다.

 

 

펭수 카톡 테마 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이렇게 [공유 버튼]을 터치 후 AirDrop, 메시지, Mail, 메모, 에버노트 등 아이콘도 보이는데요~ 사진에는 아래로 내리라고 잘못 적어놨지만 여기서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지 마시고 Evernote , 에어드랍, 메시지, 메일, 메모 위치에서 손가락을 이용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밀면? 옆에 있는 메뉴들이 나옵니다. [더 보기]에 들어가야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앱] 화면이 나옵니다.

즐겨찾기 아래에 제안이 있는데요~ 낯익은 아이콘이 보입니다. 노란색 바탕에 TALK 이라는 kakaotalk 아이콘이 보이죠? 

 

펭수 카톡 테마 를 적용시키기 위해서는? [카카오톡에 복사]를 터치 합니다.

 

 

이렇게 하고 바로 사파리에서 멀티태스킹 기능을 이용해 kakaotalk 카카오톡 앱으로 다시 돌아오면?

테 마에 보시면 [사용자 테 마] 아래에 "자이언트 펭 펭수톡" 버전은 8.5.6 이 새로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적용을 해볼까요? 손가락으로 한번 터치를 하면

 

 

이렇게 노란색 체크 표시가 나타나고 적용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펭수 카톡 테마 를 적용 후 기본 화면입니다.

친구 탭에서는 큰 변화는 없지만 background 부분이 하늘색으로 변했습니다.

 

 

가장 큰 변화라면?

이렇게 채팅 (톡방)에서 talk 을 보내면? 귀요미 펭수가 나타납니다. 정말 졸귀입니다 ㅎㅎ 카카오톡 기본 theme 을 오랜기간 사용하시다 이제는 질린 분들은 이렇게 '펭수 카톡 테마'를 적용해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카카오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톡 알림 안떠요 해결방법  (73) 2024.01.26
카톡 광고 차단  (93) 2024.01.12
카카오톡 번역기  (12) 2023.12.25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확인  (4) 2023.12.17
카톡 돈뿌리기  (2) 2023.12.1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