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텔레그램 친구 아이디 추가

텔레그램 친구 아이디 추가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텔레그램 친구 아이디 추가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철통보안 메신저로 유명한 telegram 은 일반적인 소통을 위한 메신저 보다는 '비밀대화' 같은 특수한 목적 때문에 사용을 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텔레그램 친구 아이디 추가"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telegram Messenger는 위치 허용을 하게 되면 [주변 사람 추가] 기능을 사용하면 거주 지역에서 가까운 '잘 모르는 사용자'를 친추 후 대화를 할 수는 있는데요~ 그밖에 조금 특이한 기능이라면? '프로필 편집'에 들어가면 '사용자명'을 정해 회원님의 전화번호를 모르는 사람도 이 사용자명으로 회원님을 검색하면 쉽게 연락을 할 수가 있습니다. 다른 Messenger 앱으로는? 카톡의 경우에도 '아이디 생성' 후 검색에서 찾아서 친추를 할 수가 있는데요~ 그와 같은 기능이라고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텔레그램 친구 아이디 추가 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App을 PC 또는 모바일에 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본문에서는 모바일 iOS 용 Telegram Messenger 앱 환경에서 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폰은 Google Play Store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Telegram Messenger" 앱을 설치합니다. 설치를 마치셨다면? 열기를 해주세요. 초기에 기본 설정을 해주시고요~



"텔레그램 이(가) 사용자의 연락처에 접근하려고 합니다." 창이 뜨면 [확인]을 해주시면 휴대폰 연락처에 있는 텔레그램을 사용하는 친구들이 목록에 보이게 됩니다. 정말 제 경우에는 사용자들이 없더라고요~ 일반적인 채팅 목적이 아니라 "비밀대화"를 위한 특수한 목적이기 때문에 그런것 같습니다. 



Telegram 앱 기본 화면인데요~ 

아래에 연락처 항목에는 상단에 '주변 사람 추가' 와 '친구 초대' 가 있습니다. 

친구를 초대할 수도 있고, 내 현재 위치에서 주변 사람들을 찾기 위해서는? '주변 사람 추 가'를 하게되면 위치정보에 수락을 하시면 telegram 사용자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 친구 아이디 추가 를 하기 위해서는?

상대방 친 구가 지금 하시는 설정이 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하단에 [대화] 항목 옆에 보면 [설정]이 있습니다. 설정 > 프로필 아이콘 순서대로 들어가면?

화면에서는 프로필 사진 설정하기 위에 연락처 있고, 사용자 이름이 보일 것입니다. 손가락으로 터치를 하면?



[프로필 편집] 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 자기소개를 작성할 수도 있고요~ 아래에 [사용자명]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텔레그램 친구 아이디 추가 를 하려면 상대방 사용자가 "사용자명"을 추 가해주셔야 합니다. 



쉽게 말씀을 드리면?

다른 사용자들이 내 연락처로 검색을 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디로 검색을 하면 바로 '비밀대화' , '통화'를 할 수 있게 되는것이죠. 사용자명을 만들면 오픈이 됩니다. 


설명을 읽어보면?

텔레그램 사용자명을 정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님이 전화번호를 모르는 사람도 이 사용자명으로 회원님을 찾아 연락할 수 있습니다. a부터 z 사이 글자, 0부터 9 사이 숫자와 밑줄을 사용해 만들 수 있고, 최소 길이는 다섯 자 입니다. 그리고 사용자명을 생성하게되면 아래 링크에 회원님과의 대화방이 열립니다. 생성된 링크주소를 공유하게 되면? 바로 대화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최소 다섯자 이기 때문에 조금 길게 만들어봤습니다.

사용이 가능하다면? 초록색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고 뜹니다. 동시에 방금 생성한 사용자명 (영문)이 아래에 링크 주소로 나옵니다. 이 주소를 다른 친 구 들에게 공유를 하면 연락처 없이 바로 대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 완료를 터치합니다.



이제 텔레그램 친구 아이디 추가 를 위한 작업을 마쳤습니다.

사용자명에 골뱅이 하고 이름이 들어가 있죠? [완료]를 누르고 밖으로 나오면?



이제 텔레그램 친구 아이디 추가 를 해볼 것입니다.

위에 사용자를 친추 해볼 것인데요~  저는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주변 사람 추가 에서 사용자명 정보를 얻었습니다. 

하단에 [연락처] 항목에서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아까전에 사용자명 을 만들었죠?

그렇게 생성한 사용자명 telegram 에서는 ID 라고 하는데요~ 

골뱅이 + 영문 으로 검색을 하면 그 사용자가 검색결과로 나옵니다. 제가 만든 사용자명도 검색을 해봤는데요~ 잘 나옵니다. 



검색 후 아이콘을 터치하면?

채팅창이 뜹니다. 텔레그램 친구 아이디 추가 를 하려면? 우측 상단에 있는 프로필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그러면 여러 항목들이 나옵니다.

아직 친추 전이지만 (비밀 대화 시작), (메시지 보내기), 암호화 전화 걸기 등을 할 수 있고요~ [연락처에 추가]를 터치해주세요.



텔레그램 친구 아이디 추가 를 하기 전까지는 휴대전화 숨김처리가 되지만 전화번호 정보는 'xxx님이 회원님을 연락처로 추 가하는 즉시 보이게 됩니다' 상대방도 친구추가를 해야지 전화번호가 보이게 됩니다. 그 전에 일반 채팅, 비밀대화 등은 상대방이 나를 추 가를 하지 않아도 할 수가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텔레그램 친구 아이디 추가'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눔스퀘어라운드 폰트 다운  (128) 2019.12.09
구글 설문지 만들기  (110) 2019.12.04
에어팟 한쪽 안들림 원인은?  (48) 2019.11.30
tj미디어 노래검색  (82) 2019.11.27
네이버 주소록 가져오기  (98) 2019.11.2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