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나눔스퀘어라운드 폰트 다운

나눔스퀘어라운드 폰트 다운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나눔스퀘어라운드 폰트 다운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Nanum Square Round Font는? 나눔스퀘어 활자 가족으로 보기에 편한 라운드와 탈네모꼴의 모듈로 설계되어 젊고 경쾌한 인상을 가진 글꼴 입니다. 온라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폰트 사이트가 참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N사의 Nanum Font 들은 모바일 환경에서 보기에도 좋고, 사용하기 그냥 무난한 폰 트 입니다. 오늘은 "나눔스퀘어라운드 폰트 다운" 설치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전문적인 디자인 일을 하시는 분들은 저작권 문제 때문에 무료 Font들도 많이 사용을 하시지만 직접 디자인을 하시거나 유료 라이선스를 구입 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일반 개인이 사용하기에는 무료이기 때문에 부담감이 없는 Font로는 N사의 Nanum Square 이 있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이전 시간에는 

2019/07/04 - [IT관련/인터넷] - 나눔스퀘어 폰트 다운

에 대해 알아봤었는데요~ 오늘은 Nanum Square Round 입니다. 일반 Nanum Square 와는 조금 다른데요~ 일반 Nanum Square는? 반듯한 직선으로 제목에 잘 어울리며 모바일에서도 돋보이는 글꼴 입니다. 꼭 필요한 2,350자만을 추려 용량을 최적화해 온라인에서 사용하기에 보기에도 좋고, 웹 환경에서도 무난한 폰트 입니다. 그와는 조금 다른 오늘 소개드릴 나눔스퀘어라운드 는? 활자 가족으로 보기에 편한 라운드와 탈네모꼴의 모듈로 설계되어 젋고 경쾌한 느낌을 가진 글꼴입니다. 



나눔스퀘어라운드 폰트 다운 을 받기 위해서는?

사진과 같이 구글에서 '나눔스퀘어라운드 폰트 다운' 이라고 직접 검색을 하시거나 (바로가기) 를 이용하시면 공식 사이트에 바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N사 한글한글아름답게 는

08년부터 매년 새로운 글꼴을 만들어 무료로 배포하고 있는데요~ N자료실에 오픈 Font들이 있지만, 모두 다 무료는 아니고 일부는 유료인 것들도 있습니다. 사용전에는 라이선스 사용범위 등을 잘 확인하신 다음 이용하셔야지 문제가 없습니다. 한글한글아름답게 에서 제공하는 폰 트는 무료이니, 안심하고 이용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한글한글아름답게에 들어가면? 여러 글꼴들이 있지만 '나눔스퀘어라운드' 글꼴을 마우스로 클릭 해주세요.



Nanum Square Round 는?

젋고, 경쾌한 느낌의 글꼴입니다.



속성을 보면?

Light , Regular, Bold, Extra Bold 영문으로 적혀있는데요~ 쉽게 말씀을 드리면?

얅게, 보통, 굵게, 아주 굵게 입니다. 



위에 배경쪽에 '이곳을 클릭하면 직접 입력해 볼 수 있습니다'에

원하시는 문구를 입력 하신 후에 글꼴이 어떤 느낌인지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확인을 위해서 크기는 최대로 했고, Extra Bold 아주 굵게 속성을 적용했을때 Nanum Square Round 글꼴 화면입니다. 돋움 같기도 하고, 그냥 무난해 보입니다.



이번에는 완전히 반대 속성인

Light 얇은 가벼운 속성을 적용후 최대 크기로 해봤습니다. 글꼴이 묵직한 느낌이 들지 않고, 가벼운 느낌이 듭니다.



나눔스퀘어라운드 Regular 속성을 적용해봤습니다.

일반적으로 쓰이는 속성입니다. 보통, 평상시에 문단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속성입니다. 



이번에는 Regular (보통) 속성보다 더 굵은감이 있는? Bold 볼드체를 적용해봤습니다.

확실히 두께감이 생겼습니다. 물론 Extra Bold 만큼은 아닙니다. 제목이나 중요한 부분을 강조할때 Blod 속성을 적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나눔스퀘어라운드 폰트 다운 을 받기 위해서는?

아래에 보시면 이렇게 TFF, OTF가 있는데요~


TTF (True Type Font)

- MS 마이크로소프트사의 word , 기타 문서 프로그램에서 흔히 사용하는 Windows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전용 서체 입니다. 

(Windows) 환경에서 사용하시기 적합합니다.

OTF(Open Type Font)

- 어도비 에서 볼 수 있는 전용 서체로 MacOS 맥킨토시에서도 사용을 하는 편입니다. 

- TTF 보다 나중에 나왔고, 확장형 폰트로 벡터방식으로 적용되는 폰 트 입니다. 

(MacOS)맥킨토시 환경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저는 맥킨토시 환경이 주 사용하는 운영체제 이기 때문에

OTF 나눔스퀘어라운드 [맥용]을 클릭하면 되고요~ Windows 사용자분들은? TTF [윈도우용] 항목을 클릭하시면 나눔스퀘어라운드 폰트 다운 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맥에서는 OTF를 클릭해 글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셨다면?

확장자는 dmg 입니다. 더블클릭을 하면?



볼륨 점검 중.. 이라고 나오며

나눔스퀘어라운드 폰트 을(를) 여는 중.. 이라고 나옵니다. 약간의 시간을 기다리면?



4가지 속성 파일들이 보입니다.

(Light, Regular, Bold, Extra Bold) 아래 사진과 같이 



Light, Regular, Bod, Extra Bold 속성의 서체를 모두 선택한 후에는

위의 폰트 파일들을 이곳으로 끌어다 놓으세요. 라고 적혀있는 폴더로 드래그 앤드 드롭 (끌어다 넣기)를 합니다.



그러면 설치 완료 입니다.

Windows 환경에서는? 글꼴을 하나하나 더블클릭 하시면 글꼴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맥에서는 하나의 폴더에 4개를 끌어다 넣기 하면? Fonts 폴더가 열리는데요~ X를 눌러주셔도 됩니다. 설치를 마친 상태입니다. 



나눔스퀘어라운드 폰트 다운 후에 설치를 마쳤다면?

확인을 해봐야겟죠? Photoshop CC 프로그램을 실행 후, 포토스케이프 등 사진편집 프로그램이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글꼴에 들어갔더니 이렇게 '나눔스퀘어라운드OTF'라고 이름이 보이더라고요~ 선택을 해봤습니다.



'한글 아름답게 감사합니다' 텍스트를 입력 후

Bold 속성을 적용했을때 화면입니다. 

너무 굵지도 않으면서 딱 적당해보입니다.



역시 동일하게 '한글 아름답게 감사합니다' 라고 적고 이번에는 속성중 얇고 가벼운 Light 속성을 적용해봤습니다. 조금 가늘은 느낌이 있습니다.



제목 , 강조하고자 하는 글꼴에 적용할 수 있는 속성인 Nanum Square Round ExtraBold 엑스트라 볼드 속성을 적용해봤습니다. 

보시는것과 같이 일반 Blod 보다는 굵기가 조금 있죠? ExtraBold야 말로 젊고, 경쾌한 느낌인 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나눔스퀘어라운드 폰트 다운'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스 행운퀴즈 알림  (104) 2019.12.13
배호 노래모음  (88) 2019.12.10
구글 설문지 만들기  (110) 2019.12.04
텔레그램 친구 아이디 추가  (85) 2019.12.01
에어팟 한쪽 안들림 원인은?  (48) 2019.11.3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