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아이폰 스크롤 캡쳐

아이폰 스크롤 캡쳐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아이폰 스크롤 캡쳐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iPhone 을 사용하면서 뉴스 기사를 스크랩 한다던가 아니면 현재 웹에서 보시고 있는 화면을 한 화면에 모두 Capture 하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요~ 어떤 자료를 수집할때 본문의 내용이 길어지는 경우에는? Capture 시에는 한 화면에 모두 담을 수 없어, 2회, 3회로 여러번 나누어서 Capture를 해야하는 점이 아쉬웠었는데요~ iOS 13 업데이트 이후에는? 다른 앱에서는 불가능하지만 Safari (사파리)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전체 페이지] 항목이 새로 생겨 원하시면 iPhone Scroll Capture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그동안 iPhone 에서 왜? Scroll Capture 기능을 만들지 않았을까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제 뇌피셜이지만 가장큰 이유로는? 용량 문제 라고 생각을 합니다. 일반 Capture와 Scroll Capture 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 캡 쳐는? jpeg 파일로 저장이 되지만, 아이폰 스크롤 캡쳐 는? jpeg 파일이 아닌 기본 "PDF 포맷"으로 저장이 되기 때문입니다. jpeg 포맷에서는 이미지 압축을 하지만 PDF 포맷은 범용 문서 포맷으로 이미지 포맷과차이가 분명 있습니다. 그 전까지는 iPhone 의 저장공간이 그리 널널하지가 않았습니다. 256GB 이전의 iPhone 모델들, 그리고 RAM, CPU 성능 고용량 이미지를 읽기 위해서는? 그래픽 칩셋, CPU, RAM 성능 또한 중요할 것입니다. 몇장은 문제가 없지만, 누적해서 계속 쌓이게 된다면 관리가 필요해질 것입니다. 공유시에도 PDF 포맷이 아주 큰 용량을 차지하는 것은 아니지만 image 포맷보다 많은 정보를 담고 있어서 큰 파일의 경우에는 공유시에도 영향을 받을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iPhone Capture 화면 입니다.

iOS 13 이후에는 이렇게 편집 툴을 거쳐 좌측에 [완료]를 눌러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도구에서는 삭제 또는 공유, 아래에는 브러시 도구를 이용해 단순 편집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아이폰 스크롤 캡쳐 를 하기 위해서는?

Safari 사파리 브라우저를 이용해야 합니다. 다른 N사, 크롬, 구글 앱에서는 불가능 합니다. 




구글에서 "버블프라이스" 를 검색하면 나오는 결과 인데요~

iPhone Scroll Capture 를 해봤습니다. 보통의 화면인데 조금전 캡 쳐 화면과는 차이가 있죠? 바로 위에 (화면, 전체 페이지) 를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이 있다는 것입니다. 화면은 일반 캡.쳐 를 할때 [완료]를 눌러 저장을 할 수 있고요~ [전체 페이지] 항목에서는? 한 화면에 보이는 전체 내용을 담을 수 있습니다. 저장시에는 Jpeg 포맷이 아닌 PDF 포맷으로 저장이 된다는점이 다릅니다.  



일반 적인 아이폰 캡쳐 를 하면?

웹에서 '버블프라이스'를 검색시에 관련된 정보들이 나오는데요~ 아래에도 쭉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scroll을 내려야지 전체를 담을 수 있죠, 지금 현재 창에 보이는 곳만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는데요~ 이런 문제가 있어서 



아이폰 스크롤 캡쳐 - Safari 브라우저에서 캡. 쳐 후 [전체 페이지] 항목을 선택 후 [완료]를 누르면? 전체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PC에서는? 알캡쳐 프로그램을 사용할때 특수기능으로는? 스크롤캡쳐 기능이 있는데요~ 이 프로그램을 사용했을때와 같은 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보시는것과 같이 특정 화면의 위치와 상관없이 그냥 Scroll 을 내리지 않고 Capture를 하더라도 전체스크린샷이 찍어집니다. 오른쪽에 상태 바 에서 손가락으로 위/아래로 내릴 수 있습니다. 이부분이 모두 담아지는 것입니다. 저장을 하시려면? [완료]를 누르시면 되는데요~ 그전에 



아이폰 스크롤 캡쳐 후 외부로 공유를 원하신다면?

[공유]버튼을 누르면? AirDrop, 메시지, Mail, 카카오톡, 복사, 프린트, 파일에 저장 등 메뉴를 사용해 외부로 공유를 할 수가 있고요~



아이폰 스크롤 캡쳐 기능을 사용했는데~

내가 원하는 부분만을 자르기를 원하신다면? 이렇게 전체 스크린샷 화면에서 윗부분을 나오지 않게 격자모양을 아래로 내려 자르기 편집을 할 수도 있습니다. 자르기를 하신다음에는? [완료]를 눌러야지만 적용이 됩니다.



이렇게 해서 편집 등을 모두 마치셨다면?

마지막에는 저장을 해야겟죠? 아이폰 스크롤 캡쳐 에서 저장은? 좌측 상단에 [완료]를 누르는 것입니다. 클릭 후에는? 파일 앱에 PDF 저장 , 1개의 스크린샷 삭제 두개의 메뉴가 뜹니다. 첫번째 항목을 선택하면?



iCloud Drive, 나의 iPhone 에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 Capture와 다른점이죠? 일반 캡.쳐를 하면 바로 사진 앨범에 저장이 되는데요~ iPhone Scroll Capture를 하게되면 사진앱이 아닌 iCloud Drive에 저장이 된다는 점입니다. [문서] 항목을 선택 후에 [저장]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아이폰 스크롤 캡쳐 후 저장된 파일을 찾으려면?

이렇게 [파일] 아이콘을 찾으시고 터치를 하면?



최근 항목 들이 쭉 나옵니다.

아이맥, 맥북 프로 등 텍스트 편집기에 글을 작성하셨거나 하시다면 여기에 문서가 보일 것입니다. 방금 저장한 파일은 버블프라이스 이름으로 시작될 것입니다. 용량은 109 KB 입니다. 일반 기본 캡.쳐 시에는 23KB 정도 용량이 됩니다. 그에 비해서 훨씬 큰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일] 앱에서 아이폰 스크롤 캡쳐 로 저장된 문서를 열어봤습니다.

이렇게 전체 스크린샷이 저장됬습니다. 위/아래로 손가락으로 드래그 하면 웹에서 볼때와 같이 전체 내용이 보입니다. 



아이폰 스크롤 캡쳐 기능은 Safari 사파리 브라우저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라는 점이 조금 아쉽지만, 전체 스크린샷을 찍고 싶으신분들, 뉴스 기사를 스크랩하시는 분들, 블로그 포스트를 작성하시는 분들, 기타 한 화면에 모든 내용을 이미지로 만들고 싶으신 분들에게 적절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아이폰 스크롤 캡쳐"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단축어 모음  (35) 2019.12.31
누끼따기 어플  (68) 2019.12.20
펭수 아이폰 배경화면  (108) 2019.12.07
아이폰11 전원끄기, 켜기  (66) 2019.11.23
아이폰11 pro 배터리 잔량표시 확인  (82) 2019.11.14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