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페이스북
  3. 페이스북 동영상 10초 다운로드

페이스북 동영상 10초 다운로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페이스북 동영상 10초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예전에는 Facebook 동영상을 볼 때 두번을 클릭하면 10초 앞뒤로 넘기기가 됐었는데요~ 최근에는 업데이트가 되면서 더이상 facebook video 를 앞/뒤로 넘기기가 불가능해졌습니다. 플레이어에서 video를 감상하시기 불편하신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동영상 10초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Facebook Video를 내려받는 방법이라면? 크게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4K Video Downloader 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 두번째는? M 모바일 웹주소로 변경해 플레이화면에서 download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편하신 방법대로 이용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이 두가지 방법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후자가 더 간편하고 화질이 저화질로 받기가 가능하고, 전자는 프로그램을 설치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일단 program 설치를 하고나면 원본화질 그대로 내려받아 감상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Facebook PC환경에 최근에 Watch 라는 항목이 새로 생기면서 이곳에서는 '회원님을 위한 인기 동영상' 이라고 해서 재미있는 실시간 비디오들을 볼 수 있고, 직접 동영상을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GIF 움직이는 이미지로 생성된 짤도 있으며, mp4 비디오 포맷의 일반 Video도 있습니다. Watch 공간은 앞으로 많은분들이 이곳에 재미난 비디오를 보기 위해 이용을 하실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 동영상 10초 다운로드 를 하려면?

고화질로 내려받기 위해서는 "4K Video Dwonloader" 라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제가 사용해본 프로그램중에 가장 믿을만하고, 지금까지도 만족도가 높고 이것만 사용을 하는 편입니다. 유튜브, 페이스북 등 비디오를 받을 수 있다는 점,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설치 및 이용법은? 아래에 이전글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18/07/15 -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관련] - 4K Video Downloader 8K 영상도 다운 가능할까?

 

 

첫번째 방법인 프로그램을 이용해 페이스북 동영상 10초 다운로드 를 하려면?

이렇게 소장을 원하시는 비디오를 마우스로 클릭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다시 클릭해 [현재 시점의 동영상 URL 복사]를 클릭해야 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4K Video Downloader 프로그램을 실행시킵니다. 

하나의 창이 뜨면? [ 파란색 테두리] 모양의 위치에 마우스 왼쪽버튼을 딱 클릭을 하면?

 

 

사진과 같이 소장을 원하시는 비디오 썸네일이 나옵니다.

그리고 [고화질]에서 720p, 480p 화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MP4로 하면 낮게 받을 수 있고, MKV 확장자로 받으면 원본화질 그대로 download 받을 수 있습니다. [선택] 항목을 클릭하시면? download 폴더 위치를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바탕화면 또는 내문서, 동영상 탭에 위치를 해주시면 찾기가 쉽습니다. 화질 선택을 하고, 아래에 [다 운 로 드]를 클릭하면

 

 

내려받은 video의 용량 그리고 MP4 또는 MKV 확장자, 화질이 표시 됩니다.

제목은 알수 없는 용어로 저장이 됩니다. 나중에 수정을 할 수 있으니 중요한 부분은 아닌것 같습니다^^;

 

 

페이스북 동영상 10초 다운로드 를 받고

비디오를 찾아 재생을 해봤습니다.

 

 

facebook 에서 봤었던 화질 그대로 나옵니다. 

개인적으로는 고화질 그대로 자료를 내려받아 소장할 수 있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이용한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단) 주의할점이라면? 비디오 등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이 있으므로, 개인소장용도로만 사용하셔야지 다른 외부 포털, 유튜브 등에 올려 수익창출을 하는등 단순 업로드 모두 다 불이익이 생길 수 있으니 반드시 소장용도로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페이스북 동영상 10초 다운로드 , 두번째 방법 입니다.

저화질이긴 하나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Facebook Wach (바로가기) 를 이용해 접속을 하면? 재미난 영상들이 모아져 있는 Watch 페이지에 바로 접속할 수가 있습니다.

 

 

페이스북 동영상 10초 다운로드 , 두번째 방법을 이용하실때 주의점이라면?

PC 웹 환경에서는 내려받기가 불가능 하기 때문에 모바일의 약자인 M 웹환경으로 변경을 해줘야 합니다. PC 환경에서 영.상을 클릭하면? 위 사진과 같은 재생 플레이어가 실행이 됩니다. 확대하는 아이콘이 우측 하단에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의 포인트로 

PC웹환경에서는 이런 주소이지만, 모바일 웹환경 주소로 변경을 위해서는? facebook 주소 앞에 m. 이 들어갑니다. 모바일 웹환경 주소로 변경을 해주면 아래와 같이 

 

 

모바일 에서 사파리나 인터넷 브라우저로 Facebook 계정에 로그인을 했을때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비디오를 볼때도 같은 화면인데요~ 이렇게 썸네일 이미지가 화면에 꽉 찹니다. 마우스로 video 가 첨부되어 있는 글을 클릭 하면?

 

 

PC웹 환경에서 동영상을 재생할때와 플레이어가 조금 다른것을 알 수 있는데요~

사진과 같이 크기조절을 하는 아이콘이 pc웹환경에서는 우측 하단에 위치해있었는데, 모바일 웹환경으로 주소를 변경하니 좌측상단부에 크기조절 아이콘이 있습니다. 크기 조절 아이콘을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페이스북 동영상 10초 다운로드 를 하려면?

다음 화면에서는 마우스 왼쪽버튼을 한번 클릭 후 video를 재생 중인 상태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비디오 다운로드]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하면 mp4 포맷의 Video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트위터 video를 받을때와 같은 방법입니다. 

 

 

화질은 첫번째 방법이었던 4K Video Downloader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받았을때 보다 저화질입니다. 모바일에서 보시는데는 문제가 없지만, PC환경에서 확인을 해보니 눈에 띄는 저화질입니다. 화질로 480p 정도되는것 같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페이스북 동영상 10초 다운로드" 받는 두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북 태그제거  (7) 2023.07.08
페북 비번 바꾸는법  (76) 2023.07.03
페북 프로필사진 삭제  (38) 2023.06.05
페이스북 댓글 안보임  (76) 2023.05.28
페이스북 과거의 오늘 지난 추억을 회상  (48) 2023.05.20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