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아이폰 카메라 좌우반전

아이폰 카메라 좌우반전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아이폰 카메라 좌우반전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혹시 iPhone 으로 셀카를 찍으러 하는데 카메라 좌우반전 기능이 없어서 불편해 하셨던 적이 없으신가요? 오늘은 iOS 13 OS 설치가 가능한 이후의 iPhone 모델 에서 적용가능한 "아이폰 카메라 좌우반전"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앞에서 강조했듯이 iOS 13 이전의 구형 모델 iPhone은 아쉽지만 셀카 촬영시 좌우반전 으로 나오는 결과에 대해서 해결을 하려면? PC 컴퓨터에서 사진 전문 편집 프로그램인 Adobe Photoshop 포토샵 program을 이용해 수정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아래에 이어서 

 

아이폰 카메라 좌우반전 설정 어떻게 할까요?

사실 최신 나오는 iPhone, Galaxy, LG 폰들 모두 카메라 모드에서 '좌우반전' 을 설정할 수 있는 옵션 기능은 없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요? 일반적인 기능인데, 약간의 응용을 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Camera 앱 중 피부보정을 한다던가 사진을 화사하게 꾸며주는 앱들이 있죠? 그런 앱에서는 아이폰 카메라 좌 우 반 전 기능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Camera 촬영시에는 불가능하고요, 편집툴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카메라 앱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설정 - 카메라 

기타 특수한 다른 편의 기능들을 찾아봐도 

iPhone Camera mode 어디에도 '좌우반전' 기능은 찾을 수 없습니다. 

 

 

그럼 어떻게!?

아이폰 카메라 좌우반전 은 어디에서 할 수 있을까요?

Camera 모드 자체에서는 불가능하고요, 일단 셀카로 (얼굴) 사 진을 찍으셨다면? iOS 13 이후에 '사 진' 앱의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가 됐습니다. 대시보드 에서 검색 창에 '사진'을 검색 하신 다음 '응용 프로그램' 의 '사진' 을 찾아 터치를 해주셔도 되고요.

 

 

아니면 이렇게 바탕화면에 '사진' 앱을 찾아 손가락으로 터치를 해주세요.

iOS 13 업데이트 이후에는 여러 편의기능들이 추가가 됐는데요~ 그 중 사진앱에는 아이폰 카메라 좌우반전 을 시킬 수 있는 기능도 포함되어있습니다. 다른 앱을 사용하지 않고도 기본 app을 사용해서 편집을 할 수 있는 셈 입니다. 

 

 

아이폰 카메라 좌우반전 - 셀카 촬영 결과 입니다.

모델 사진인데요~ 이렇게 화면이 좌우반전 으로 찍혔다면? 왜 이렇게 찍혔어 하고 불만족을 하시는 분들이 계실것 같은데요, 젊은분들은 PC에 옮겨 포토샵 프로그램을 이용해 편집을 하시거나 모바일 다른 편집 app을 이용해 꾸미기를 하실 수 있지만, 나이가 있으신 어르신분들은 컴퓨터를 잘 못다루시죠? 등산을 가서 사람들과 단체사진도 찍고, 셀카도 찍었는데, 좌.우.반.전 이 되서 나온다면? 아쉬움을 클 것 같습니다. ^^; 제가 쉬운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사진] 앱에 들어가셔서 셀카 찍은 이미지를 손가락으로 한번 클릭해주세요. 

 

 

왼쪽 하단에는 공유버튼 모양 아이콘이 있고요~

우측 상단에는 [편집] 아이콘이 있습니다. [편집]을 클릭하면?

 

 

아이폰 카메라 좌우반전 설정을 할 수 있는 도구가 있습니다.

하단에 세번째 모양 [격자] 도구가 있죠?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아이폰 카메라 좌우반전 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 세개의 도구중 세번째 위치에 있는 격자 모양 (자르기) 도구가 있습니다. 한번 손가락으로 터치를 한 다음 좌측 상단에 있는 <-> 에 직사각형 두개 모양 아이콘이 보이죠? 이 도구를 클릭하면?

 

 

이렇게 아이폰 카메라 좌우반전 이 되어 버립니다.

왼쪽, 오른쪽으로 대칭이 변했을뿐인데 동일한 사진이지만 정말 느낌이 많이 달라지는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셀카 찍으시고, 이렇게 [사진]앱에서 좌 우 반 전 도구를 사용하시고 아래에 [완료] 버튼만 클릭해주시면 OK 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완성된 작품으로 아이폰 카메라 좌우반전 을 적용한 이미지 입니다.

아까와 전혀 다른 느낌입니다. 오리지널 (원본) 이미지보다 이렇게 좌 우 반 전 을 시키니 이전과 느낌이 전혀 달라지는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곧 설날인데요,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아이폰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쉬운 다음 꽃이름 검색  (92) 2023.04.16
아이폰 QR코드 스캔  (21) 2023.04.07
아이폰 하트 특수문자  (37) 2023.03.17
아이폰 GIF 만들기  (17) 2023.03.02
아이폰 핫스팟 이름 바꾸기  (56) 2023.02.2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