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Windows 10
  3. 윈도우10 방화벽 해제

윈도우10 방화벽 해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윈도우10 방화벽 해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특정 게임 또는 프로그램을 설치할때 Windows 10 방화벽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install 을 할 수가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잠시 Firewall 을 내려줘야 계속해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거나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윈도우10 방화벽 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이번에 새로 업데이트된 가장 최신 버전의 환경에서 설정법 입니다. 게임을 즐기기 위해 바탕화면에 있는 실행 파일을 클릭했더니 firewall 이 활성화되어 플레이를 할 수 없는 경우,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시 firewall 때문에 특정 프로그램에 접근 해오는것을 차단해버려서 install 되지 않아 불편을 겪고 계신분들에게 모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윈도우10 방화벽 해제 설명을 드리기 전에

영어로는 firewall , 한글로는? 방화벽 은 무엇일까요?

네트워크 방 화 벽은 일반적으로 네트워크 구조의 최상단에 위치하며 인터넷과 같은 외부망으로부터 들어오는 접근 시도를 1차로 제어·통제(허용 및 거부)를 함으로써 내부 network를 보호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쉽게 말씀을 드리면? 해커 나 크래커의 불법 침입을 1차적으로 차단해 정보 유출, 시스템 파괴 등 보안 문제를 사전에 방지하는 소프트웨어 또는 그 Software가 탑재된 하드웨어를 말합니다. 대기업, 국내 최대 규모의 메타검색 엔진인 네이버, 다음 (카카오) 에도 엄청나게 큰 서버실이 있으며 firewall 이 올려져 있어서 해커, 크래커가 쉽게 침입을 할 수가 없습니다. 해커 영화를 보면 은행을 털때 서버실 (컴퓨터실)에 가서 악성코드를 심어서 오염시킨 다음 해킹을 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같이 사람이 수작업으로 일을 한다음 해킹을 하는 이유는? firewall 이 올려져 있어서 1차적인 침입을 할 수 없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윈도우10 방화벽 의 역할은 매우 중요합니다. 특정 프로그램, 게임 등을 할때 firewall 을 잠시 꺼야하는 프로그램이라면 Hack 을 먹이는 어둠의 경로의 program 들이 많습니다. 컴퓨터의 치명적인 손상을 줄 수 있어서 가능하면 정품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윈도우10 방화벽 해제 를 하기 위해서는?

시작프로그램에 보시면 사진과 같이 좌측에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환경설정] 아이콘을 찾으셨다면? 마우스로 클릭 해주세요.

 

 

시스템, 전화, 장치, 네트워크 및 인터넷, 개인 설정, 앱, 계정, 시간 및 언어, 게임, 접근성, 검색, 개인 정보 항목이 보이는데요~ 윈도우10 방화벽 해제 를 하려면? 새로고침 모양의 아이콘 [업데이트 및 보안] 항목에 들어가주세요.

 

 

Windows 업데이트 내역이 나오는데요~

가장 최근에 Update 결과를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고요~ 좌측에 보시면 [백업] 위에 [Windows 보안] 항목이 보일 건데요~ 이곳에 들어가주셔야 Firewall 을 설정할 수 있는 곳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방화벽 해제 를 하기 위해서는?

Windows 보안 에서 [보호 영역]에 보면 [방 화 벽 및 네트워크 보호] 가 보일 것입니다. 찾으셨다면?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Windows 텐 Firewall 에는 사진가 같이

1. 도메인 네트워크

2. 개인 네트워크

3. 공용 네트워크 (활성)

이 있습니다. Network 별로 firewall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윈도우10 방화벽 해제 를 하기 위해서는?

첫번째 항목인 도메인 network 입니다.

활성 도메인 network 아래에 보시면 Windows Defender 방 화 벽 이라고 보이죠?

현재는 [켬] 상태에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켬] 에서 [끔] 으로 버튼의 위치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변경을 하게되면?

사용자 계정 컨트롤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Windows 보안 창이 뜹니다. [예]를 클릭해주세요. 

 

 

오른쪽 하단에있는 [알림] 에서

Windows 방화벽 사용 이라고 창이 뜹니다. 사용하려면 클릭하거나 탭하세요. 라고 나옵니다. 지금 현재는 도메인 network 만 설정해준 것인데요~ 사용하시는 pc 환경에 따라 나머지 두개의 항목중 알맞는 항목을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방법은 동일합니다.

 

 

윈도우10 방화벽 해제 하는 방법으로는?

보통은 도메인 보다는 [개인 네트워크] 가 많을 것입니다. 이 항목에서도 동일하게 Windows Defender 방 화 벽 아래에 항목에는 [켬] 이라고 되어있습니다. 설명을 읽어보면? 개인 네트워크에 있는 동안 디바이스를 보호한다고 합니다. 

 

 

[켬]에서 [끔]으로 버튼을 왼쪽으로 이동을 시키면?

이 앱이 다비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창이 뜨는데요~ [예]를 눌러주세요.

 

 

개인 네트워크 윈도우10 방화벽 해제 를 하게되면?

사진과 같이 '개인 방 화 벽이 꺼져 있습니다. 장치가 공격에 취약할 수 있습니다.' 라고 뜨죠? 게임을 종료하시거나 특정 프로그램을 설치를 완료하셨다면 다시 firewall 를 켬 으로 바꿔주세요.

 

 

윈도우10 방화벽 해제 - 모든 네트워크를 해 제 해봤습니다.도메인 네트워크, 개인 네트워크, 공용 네트워크 가 모두 Firewall 이 꺼졌을때 화면입니다. 이런 상태가 유지가 되면 해킹 등에 아주 취약해지기 때문에 사용하시는 백신 프로그램의 감시가 돌아간다라고 하셔도 firewall 을 다시 켬 으로 바꿔주시는 것이 보안상 도움이 되겠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윈도우10 방화벽 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