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HWP 뷰어 다운로드

HWP 뷰어 다운로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HWP 뷰어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파일 확장자가 HWP 는? 한글 문서 확장자로 (고등,대학생, 일반 회사원) 모든 분들이 범용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한 글 문서 파일입니다. 오늘은 "HWP 뷰어 다운로드" 및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한글문서 Viewer 로는? 온라인에 정말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한 글 문서는 '폴라리스 오피스' 등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셔도 큰 상관은 없으시지만 '한글과컴퓨터' 에서 나온 '한컴오피스 통합 뷰어'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 이어서 


온라인에는 정말 다양한 한 글 Viewer Program 들이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중 괜찮은 Program 이라면? 폴라리스 오피스가 있고~ 이번 시간에 소개드리는 '한컴오피스 통합 뷰어'가 있습니다. 기존 한글과컴퓨터 관련된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같은 계열인 HANCOM Program을 받아 사용하시는 것이 보기에도 편하실 것 같습니다. 사용법은 Viewer 특성상 문서를 그냥 열기 위한 읽어들이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HWP 뷰어 다운로드 를 하기 위해서는?

Google 에서 '한글과컴퓨터' 를 검색 하신후 검색결과로 HANCOM 사이트가 가장 먼저 나올 것인데요~ 찾으셨다면? 마우스로 클릭 해주세요.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에 들어가자 마자 보셔야 하는 항목으로는? HWP 뷰어 다운로드 를 할 수 있는 [다운로드센터] 를 찾으신 다음 찾으셨다면? 마우스로 클릭 해주세요.



왼족편에 있는 인기 Download 파란색 항목이 보이면?

한컴오피스 뷰어 (Windows 용) 아래에 기업용, 일반용이 있는데요~ [일반용]을 클릭 하면?



위 사진과 같이 Program 설 치 최소사양 입니다.

운영체제: Windows 7,8, 10

웹브라우저: internet Explorer 9.0 이상

CPU: Pentium 4 이상 권장, RAM 은 1GB 이상 권장

해상도: 치적 1280 x 1024 , 최소 1024 x 768

입니다.  HWP 뷰어 기능이 있는 한컴오피스 통합 Viewer의 특징이라면? (한 글, 한셀, 한쇼, MS워드, 파워포인트, 엑셀)문서를 모두 불러올 수 있는 (읽기 가능한) Program 입니다.



HWP 뷰어 다운로드 를 하셨다면?

좌측 하단에 설 치 파 일 항목이 보일탠데요~ HOffice_2018_Viewer.exe 실행파일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파일 열기 보안 경고 창이 뜨며

설치를 하기 위해서는? [실행]을 클릭해주세요.



Extracting 이라고 추출중이라고 나옵니다.

100%가 되면?



HWP 뷰어 다운로드 후 설치하는 창이 뜹니다.

설치 관리자를 시작합니다. 아래에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설치 동의문 창이 뜨면?

[동의함]에 체크 후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파일 연결이라고 해서 (한 글, 한셀, 한쇼,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문서를 열때 자동으로 방금 설치한 프로그램이 실행이 되는 것입니다. 

기존의 한글과컴퓨터 관련 프로그램만 설치되어 있으시다면? 모든 선택항목에 체크 하셔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고요~ MS(마이크로소프트) 관련 프로그램을 사용중이시라면? 나머지 문항들에는 체크 해제를 하시고 한 글에만 체크 후 [다음]을 클릭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한글 Viewer - 진행 중

설치하고 있습니다. 구성 요소 등록을 업데이트하는 중 이라고 나오면? 약간의 시간을 기다리면?



HWP 뷰어 를 성공적으로 설치했습니다.

설정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요~ X를 누르고 닫기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한컴 기본 설정 창이 뜨면

기본 값으로 설정에 체크 후 X를 눌러 찾을 닫아주세요.



이어서 나오는 화면입니다.

설치가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제품을 정상적으로 사용하려면 시스템을 다시 시작 해야 합니다. 실행 중인 프로그램을 종료한 후, 재부팅을 권장합니다. 시스템을 다시 시작할까요? 물음에 [예]를 하시기 전에 현재 실행되고 있는 문서, 프로그램 등을 모두 정상적으로 종료하신다음 [예를] 클릭해 재부팅을 시켜주세요.



재부팅을 했습니다.

윈도우즈에 다시 부팅하니 HWP뷰어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겼더라고요~ 더블클릭을 하면?



이제 HWP 한글 확장자 문서를 열기 위한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단순이 한글 문서를 열어보기 위해서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HWP 뷰어 다운로드 설치 후 사용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응용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 스마트 스위치 PC  (14) 2020.04.26
알툴바 동영상 다운로드  (9) 2020.03.08
폴라리스 오피스 무료  (58) 2020.01.29
맥북 압축풀기  (40) 2020.01.15
반디집 분할압축 풀기  (120) 2019.12.1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