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맥북 에어팟 연결

맥북 에어팟 연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맥북 에어팟 연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Apple MacBook 과 AirPods 을 함께 사용하시는 분들은 휴대폰도 애플 제품인 아이폰을 사용하실 가능성이 높은데요~ 블루투스 디바이스 특성상 여러 기기를 연 결해 사용하다보면 가끔 인식이 안되는 연결이 거부됨 오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맥북 에어팟 연결" 하는 가장 기본적인 것부터 시작해서 사용시 어떤 오류, 문제를 겪을 수 있고 그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 하는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보시고 꼭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AirPods 과 MacBook Pro 를 같이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아주 특별한 것이 있는데요~ 바로 아래 화면과 같이 특정 부분에는 Apple AirPods 이 맥북 디스플레이에 자석처럼 딱 붙는다는 것입니다. 이번 내용과는 연관성은 없지만 같이 사용을 하시는 분들에게 알아두시면 재미로 한번쯤 AirPods 케이스가 없다면? MacBook Pro 와 마운트를 시켜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ㅎㅎ 



위 사진과 같이 Apple AirPods 이 착 하고 맥북 에어팟 커넥트가 잘되면 정말 좋은데요~

가끔 연 결 이 오류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라면? 아래와 같이 



Dock 아래에 있는 [시스템 환경설정] - [ Bluetooth] 순서대로 가셔도 되고요~ 맥북 에어팟 연결 을 하기 위해서는? 저처럼 우측 상단에 있는 블루투스 아이콘을 클릭 후 먼저 Bluetooth 켜기 를 해야 합니다. 



맥북 에어팟 연결 시 주의점이라면?

사진과 같이 2세대, 3세대 Pro 제품을 사용중이시라면? AirPods 을 꺼내기 전에 먼저 케이스 뚜껑을 열어 오픈을 해줘야 합니다. 



무선 충전 케이스를 오픈 해주면 MacBook Bluetooth 항목에서 인식을 할 수가 있습니다.

바로 되는 경우가 있고, 찾는데 좀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맥북 에어팟 연결 시 보통의 화면입니다.

화면과 같이 AirPods 아이콘이 보이고요~ 옆에 보면 [연 결] 항목이 있죠? 마우스로 클릭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아이폰 - 블루투스 에서도 제스처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지만 PC인 MacBook 에서도 [옵션] 항목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AirPods 제스처 기능인 오른쪽 이중 탭, 왼쪽 이중 탭을 했을때 어떤 행동을 할 지 PC에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뿐만아니라 마이크 항목에 보면? 자동으로 버드 전환 항목이 있고, 자동으로 착용을 감지 항목에 체크를 하면 아이폰에서 노래를 듣다 iPhone의 블루투스 기능을 끄고, MacBook 에서 블루투스를 켜면? 자동으로 커넥트 해줍니다.  



AirPods 이중탭 기능으로는?

모바일 아이폰 환경에서 블루투스 항목에 들어갔을때와 같이 동일한 메뉴가 있습니다. (Siri, 재생/일시 정지, 다음 트랙, 이전 트랙, 끔) 메뉴중 원하시는 기능을 (왼쪽, 오른쪽) 이중 탭 시 사용할 제스처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오른쪽을 이중 탭시에는 다음 트랙의 노래를 재생하고,  왼쪽을 이중 탭시 재생 및 일시 정지가 되게 설정했습니다.

항상 설정을 한 후에는 아래에 [완료]를 눌러주셔야 방금 내용이 저장이 됩니다. 지금까지는 보통의 경우 맥북 에어팟 연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아래에는 일반적인 경우가 아니라 문제가 발생했을때 어떤문제가 있는지, 또 어떻게 해결 하는지에 대해 팁을 공유 해드리겠습니다. 



사진과 같이 맥북 에어팟 연결 을 시도 했더니

'연결이 거부됨' 이라고 노란색 느낌표 오류 Error 가 나타나는 경우에는? 이 경우는 해결방법으로 아래와 같이



AirPods 2세대 모델을 사용중이시라면?

후면에 있는 리셋 Reset 버튼을 약 10~15초정도 길게 눌러서 초기화를 시켜주셔야 합니다.



초기화 후에는? 사진과 같이 하얀색 불이 들어오면서

PC 또는 모바일 디바이스에 페어링을 하기 위한 상태가 됩니다. 



이때 모바일 또는 PC (MacBook) 블루투스에 가면

사진과 같이 AirPods 기기를 찾을 수 있고, [연 결]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폰 또는 맥북에 에어팟 연결을 할때는 사진과 같이 무선 충전 케이스 뚜껑이 열려 있는 상태로 하셔야 합니다.

그런다음 귀에 착용하시면 띠링 하고 연 결 이 됬을때 나는 소리가 들립니다.



문제가 생겼을때는 무선 충전케이스 밑면에 있는 초기화 버튼을 10~15초 가량 눌러서 리셋을 시킨 다음 모바일 또는 PC 블루투스 에서 검색이 되는지 확인해야합니다. 연 결 이 완료가 되면? 연결됨 이라고 뜨고 옆에 옵션에서 이중탭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맥북 에어팟 연결 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로는?

위 사진과 같이 '연결 안 됨' 이라고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까와 같이 '연결이 거부됨' 보다는 문제를 해결하기가 좀 더 쉬운편입니다. 이때는 밑면에 초기화 리셋 버튼을 길게 누르지 않아도 해결이 되는 경우입니다. 



MacBook Pro , 노트북, 또는 아이맥 iMac Bluetooth 에서 사진과 같이 AirPods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 후 [연 결]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이때도 중요한 것은 아래와 같이



에어팟 충전케이스 뚜껑이 열려있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페어링 하는 과정에 뚜껑을 닫아도 연 결 안 됨 이라고 뜰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오류 들이 발생하는 원인으로는? 여러대의 디바이스에 블루투스 기기들을 연 결한 경우에 흔히 나타날 수 있는 문제입니다. (iPhone, iPad, MacBook Pro, iMac, MacMini) 이런식으로 최소 3대 이상 기기에 커넥트 해놓고 사용을 하는 경우에는 이런 오류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방법대로 했음에도 기기에서 인식이 안되거나 문제가 있으시다면? 애플 서비스센터에 가셔서 A/S 남아있는 보증기간을 확인하신 후에 무상보증 또는 유상으로 수리를 할 수가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맥북 에어팟 연결" 하는 방법 및 연 결 시 오류가 발생했을때 해결하는 방법까지 알아봤습니다.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스터트롯의 맛 토크 콘서트 재방송 다시보기  (28) 2020.03.21
독일어 번역기  (24) 2020.03.17
이디야 멤버스 등급  (12) 2020.03.09
트롯신이 떴다 재방송 다시보기  (7) 2020.03.06
라오스 환율계산기  (9) 2020.03.0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