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유튜브
  3. 유튜브 라이브 보는법

유튜브 라이브 보는법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유튜브 라이브 보는법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YouTube 영상을 시청하시다 현시간의 실시간 Live 생중계가 되고 있는 생방송 영상을 보기를 원하신다면?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가장 쉽게는 시청하시고자 하는 장르의 검색어를 입력하신 후 검색 필터에서 '실시간' 을 체크하시는 방법과 포털에서 "실시간"포털을 이용해 다이렉트로 접속하는 방법 해시태그를 이용하는 방법등이 있는데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유튜브 라이브 보는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여러분은 어떤 테마의 생방송 영상을 주로 보시나요? 개인의 취향에 따라 (뉴스, 스포츠, 기술, 동물, 게임) 그리고 YouTube 인기 탭에 올라온 Video를 보실 것 같은데요~   

 

아래에 이어서 

 

먼저 소개드릴 유튜브 라이브 보는법 으로는?

PC 웹 환경에서 적용하실 수 있는데요~ 아래의 사진과 같이 

 

 

Google 에서 '유튜브 라이브' 라고 직접 검 색 을 하시거나 (바로가기) 를 이용해 접속을 하시면? 현시간 대의 가장 핫 한 방송은 무엇인지 나타내는 [인기]탭의 영상 과는 좀 다른 '실시간 스트리밍 중' 인 여러 테마의 비디오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 바로가기를 통해 접속하시거나 직접 구글에서 검색을 통해 접속을 하셨다면? 이런 화면이 나올 탠데요~ 유튜브 라이브 보는법 으로는? 여기에 테마를 보면 조회수가 많은 [실시간 스트리밍 중] 이라고 아래에 빨간글씨로 표시가 되어 있는 Live 방송들이 주로 '실시간' 탭에 뜨게 됩니다. 테마로는? (뉴스, 스포츠, 기술, 동물) 등이 있고, 최근에 스트리밍중 이었던 이전 영상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에 첨부한 사진과 같이 여러 테마가 나오고요~

많은 시청자들이 시청하고 있는 영상 위주로 나옵니다. 그렇다고해서 가장 핫 한 [인기] 탭에 영상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제목에는 '실시간 스트리밍 중' 이라는 아래에 표시가 나오고 영상을 클릭하면? 빨간색으로 '실시간' 이라는 표시와 함께 채팅방이 열립니다. Super Chat 슈퍼챗 기능을 이용해 크리에이터에게  시청자가 후원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라이브 보는법 은 여러 방법이 있지만 "실시간" 포털에 들어오시면? 현재 Live 방송중인 영상 중에서도 인기 영상을 볼 수가 있습니다. 최근 모바일 실시간 스트리밍 이라는 탭이 있는데요~ 아래에 빨간불이 들어오지 않았는데요~ Live 스트리밍이 종료된 최근일자에 영상들입니다. 여기 뜨는 기준은 복잡한 알고리즘에 의해 (조회수, 좋아요, 댓글) 등 일정 기준에 충족되는 영상이 이곳에 뜬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유튜브 라이브 보는법 으로는? PC 뿐만아니라 모바일 YouTube 앱에서도 생방송 을 볼 수가 있는데요~

먼저 YouTube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유튜브 라이브 보는법 으로는?

시청하기를 원하시는 게임 장르?, 뉴스 등 제목을 입력합니다. '리니지2m' 을 검 색 하시면? 리니지2m 과 관련된 비디오들이 검색결과로 나올 것입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오른쪽에 있는 [검색필터] 아이콘을 터치해  

 

 

검색 필터 기능은? 여러가지 시청자가 원하는 조건에 알맞는 결과를 보여주는 기능인데요~

관련성, 업로드 날짜, 조회수, 평점, 동영상, 채널, 재생목록, 영화, 프로그램, 전체기간, 지난 1시간, 오늘 등 여러 항목들이 있습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검색 필터 항목에서 [기능별] 에서 [실시간] 항목을 선택해주셔야

유튜브 생방송 라이브를 볼 수가 있습니다.

 

 

'실시간' 체크를 했더니 아까와는 다른 영상들이 화면에 나오는것을 알 수 있는데요~

미리보기가 없는 경우에는 위와 같이 나올 수도있고요, 스트리밍시 미리 준비한 썸네일을 넣으면 그 이미지가 들어가서 위의 채널들 처럼 나옵니다. 

 

 

유튜브 라이브 보는법 은? 모바일 YouTube 앱 뿐만아니라 PC 웹 브라우저에서 보실때도 동일한 방법대로 검색필터에서 '실시간' 선택을 통해 설정만 해주면 현시간 에 방송중인 영상들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Live 비디오가 일반 영상과 차이라면? 이렇게 채팅창이 나와서 크리에이터와 시청자들과의 의사소통을 할 수가 있고, 크리에이터에게 후원을 할 수 있는 기능인 Super Chat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인기 게임인 '메이플스토리' 를 검 색한 후 

유튜브 라이브 보는법 위에서 설명한 동일한 방법대로 하면?

 

 

메이플스토리 관련 Live streaming video 가 검색결과로 나옵니다.

썸네일 우측 하단에 빨간색 마크만 보시면 바로 아실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현재 시청중인 청자가 몇 명이 시청을 하고 있는지 숫자가 표시가 됩니다.  

 

 

유튜브 라이브 (생방송) 보는법 으로 동일하게 이번에는 LOL 리그오브레전드 게임을 검색해봤습니다. 역시나 새벽시간이지만 Live 방송중인 비디오들이 검색결과로 나왔습니다. 저는 뉴스, 게임 등을 검색했지만 본인이 좋아하시는 장르를 검색하시면 음악 아티스트일수도 있고, 새벽시간에 Live Video를 보기를 원하시면? 검색필터의 설정을 통해 혹은 '실시간' 웹 포털로 들어오시거나 해시태그를 이용한 검색을 통해 Live Video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유튜브 라이브 보는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댓글 안보임  (15) 2023.05.23
유튜브 커뮤니티 사진  (21) 2023.05.16
유튜브 단축키  (12) 2023.04.15
유튜브 자막 끄기  (12) 2023.03.15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16) 2023.02.24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