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페이스북
  3. 페북 게시물 숨기기 취소

페북 게시물 숨기기 취소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페북 게시물 숨기기 취소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facebook 을 사용시 예전에 타임라인에 게시된 게시물중에 페친들에게 숨기기 하고 싶은 글이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페북 게시물 숨기기 취소"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본 내용을 설명하기 위해서는 과거에 불필요한 글을 먼저 숨기는 법 부터 설명을 드리고, 실수로 한 경우에 취소를 시키는 방법에 대한 내용글 입니다. 저는 예전에 facebook 에 여러 이벤트에 참여를 했었던 적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글 보다는 주로 Event 글들이 많기 때문에 페친, 연락처에 있는 친구들에게 공개가 되기 꺼려지는 부분이 있는데요~ 게시글의 공개범위를 (나만보기)로 설정 하는 방법이 있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숨겼던 글을 숨기기 취소를 해서 다시 보이게 하고 싶을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Event가 아니라 예전에 나만의 일기장, 같은 글이라면 찾기가 쉽게 하기 위해서 말이죠 ^^; 소소한 추억이 되고 10년, 20년 뒤에 다시 읽으면 이때는 이랬구나 하고 그 당시의 추억이 떠오르게 하더라고요~ 



본 글에서는 PC 웹 환경과 Mobile Facebook 앱 환경에서 각각 페북 게시물 숨기기 취소 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건데요~ 먼저 PC 웹 환경에서 설정하는 방법부터 설명을 하겠습니다. 



Facebook 계정에 로그인을 한 후 좌측의 본인의 프사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프로필 정보를 볼 수 있는 타임라인 화면으로 갈 수가 있는데요~



페북 게시물 숨기기 를 하려면?

사진과 같이 글의 오른쪽에 보시면 가로 세개의 점 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을 하면? '타임라인에서 숨기기' 메뉴가 뜹니다. 클릭을 해주세요.



타임라인에서 이  게 시 물 을 숨기시겠어요? Facebook상의 다른 위치에는 계속 표시될 수 있다고 나옵니다.

계속 진행을 원하시면 숨 기 기 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주 간단하죠?



페북 게시물 숨기기 를 하게 되면?

사진과 같이 이제 이 ㄱ ㅔ 시 물은 회원님의 타임라인에서 숨겨졌습니다. 라고 나오며, 정말 TimeLine 에서는 찾을 수 없게 됩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예전에 작서했던 개인 일기 내용이나 소장할 내용이 있으시다면 공개범위만을 나만보기 (비공개)로 바꿔주시고, 게 시 물 을 숨 기 기 할 필요는 없습니다. 타임라인에서 바로 사라지기 때문에 찾기가 어렵기 때문인데요~ 다음은? 페북 게시물 숨기기 취소 하는 방법 내용을 설명드릴건데요~ 



PC 웹 환경에서 페북 게시물 숨기기 취소 를 하는 방법으로는?

사진과 같이 우측 상단에 있는 아래로 화살표 방향 아이콘을 클릭 후 [활동 로그]에 들어가주세요.



다음은 왼쪽 카테고리를 보면?

'타임라인에서 숨김' 이라는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찾으셨다면 클릭을 해주세요.



페북 게시물 숨기기 취소 를 하기 위해서는?

현재 상태에서는 동그라미에 작대기가 그어져 '숨 김' 상태로 되어 있는데요~ 지구본 모양 아이콘 옆에있는 동그라미 짝대기 아이콘을 클릭 후 '타임라인에서 허용'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이 아까전의 모습과 조금 달라졌죠?

동그라미에 작대기가 없고, 그냥 동그라미 만 보입니다. 이후에 Facebook PC 웹 환경에서 좌측의 본인의 프사(프로필 이미지) 아이콘을 클릭 후 프로필 타임라인에 들어가면?



이전에 숨겼던 페북 게 시 물 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 웹 환경에서는 지금까지의 설명대로만 하시면 되고요~ 모바일 Facebook 앱 환경에서 어떻게 설정하는지 아래에서 설명을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모바일 Facebook 앱 환경에서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드릴 것입니다. facebook 얼굴책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설정에 들어가려면 언제나 그렇듯 오른쪽에 있는 석삼 (한자) 아이콘을 손가락으로 터치해주세요.



iOS 아이폰 환경에서는 facebook 앱이 업데이트가 되면서 기존과 다르게 좀 더 정돈된 느낌으로 변한것 같은데요~

도움말 및 지원 바로 아래에 있는 항목인 '설정과 공개 범위' 항목을 터치해주세요.



이어지는 화면에서 '공개 범위 설정 바로가기' 위에 있는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페북 게시물 숨기기 취소 를 하시려면?

손가락을 이용해 스크롤을 아래로 조금 내리면? 위와 같이 내 Facebook 정보 아래에 보시면 [내 정보 확인하기] 탭이 있습니다. 찾으셨다면 손가락으로 터치를 해주세요.



내 정보 확인하기 에서 바로 보이는 [게시물] 항목에 들어가주세요.

이곳에서는 회원님이 과거에 Facebook에 공유한 글들, 태그된 글들을 보실 수 있는 항목입니다. PC 웹에서 활동로그 에 들어가는것과 같이 과거에 있었던 일들을 확인할 수 있는 항목입니다. 



페북 게시물 숨기기 취소 를 하기 위해서는?

내 정보 확인하기 에서 [내 타임라인에서 숨겨진 게시물] 항목에 들어가주세요. 



과거에 숨 겼었던 글들이 이곳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사진과 같이 가로 세개점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공개 범위 수정 과 타임라인에 표시 두개의 메뉴가 나옵니다. 이중에서 '타임라인에 표시' 항목을 터치해주세요.



이렇게 하면?

사진과 같이 활동 로그에서 타임라인에서 숨김에 게시글이 사라지고, 프로필 타임라인에 가시면 다시 페북 게시물 숨 기 기 했었던 것을 취소 시킬 수 있습니다. 내용 어렵지 않죠? 이상 지금까지 PC웹 환경 및 모바일 Facebook 앱 환경에서 각각 "페북 게시물 숨기기 취소"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페이스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메 카메라 소리  (16) 2020.10.24
페북 기본프사  (28) 2020.10.17
페메 메세지 보관해제  (6) 2020.02.25
페이스북 탐라 막기  (10) 2020.02.20
페이스북 전화번호 검색  (30) 2020.02.0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