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안드로이드 앱
  3. 토스 계좌연결

토스 계좌연결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토스 계좌연결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토스는 간편송금, 만보기, 행운퀴즈 등 정말 다양한 이벤트 및 기능이 있는데요~ 오늘은 toss 앱을 처음 사용시에 "토스 계좌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본 내용에서는 주거래은행으로 이용하고 있는 카카오뱅크 계좌를 연결해볼건데요~ 아직 잔액과 입출금 내역을 볼 수가 없지만 간편송금 기능은 사용할 수가 있더라고요~ 아래에 계속 이어서 설명을 하겠습니다.


시중은행들의 간편송금 이체 기능이 생기기 초반에는 toss 의 인기가 정말 대단했었는데요~ 이후에 1금융권 뱅킹앱에서도 간편송금및 다양한 편의기능이 나오면서 toss 측에서는 고객을 끌기 위한 다양한 행운퀴즈, 만보기 등 재미난 프로모션들을 진행하더라고요~ 행운퀴즈는 몇번 참여를 해보았는데, 재미로 남는 시간이 있을때 알림이 오면 바로 퀴즈를 풀고 머니를 적립받아 적은 금액이지만 모으니 몇천원이 되더라고요^^; 그밖에도 toss 하면 또 유명한 것이 '만보기' 걷기만 해도 현금을 주는! 걷는것이 그렇게 건강에 좋다고 해서 저도 요즘 재활운동을 할때 토스 만보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toss account를 연결 하려면 먼저 아래와 같이 



안드로이드 기종의 스마트폰을 사용중이시라면? Google Play Store (바로가기) 에 접속하시거나 직접 검색을 통해 앱을 설치해주세요.



toss 앱 설치를 마치셨다면?

열기를 눌러 실행시켜주세요. 그러면? 누적다운로드 수가 4,000만회, 누적 보안사고는 0건으로 보안 등이 철저하며 안드로이드에서는 특정 기능을 사용할때는 캡쳐가 불가능하게 해놓았더라고요. 그런면에서 보안에 신경을 많이 쓴것 같습니다. 처음에 앱을 설치 후 열기 후 시작하기를 누르면?



전화, 주소록, 저장공간 앱 사용을 위해 권한을 허용해주세요. 라는 화면이나옵니다.

계속하기를 누르면? 다음단계에서는? toss에서 내 연락처에 액세스 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라고 묻는창이 뜹니다. [허용]을 눌러주세요.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toss 에서 전화를 걸고 관리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권한을 묻는 항목에서 '허용'을 해주시고 이어서 toss에서 기기의 사진, 미디어, 파일에 액세스 하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묻는 항목에 [허용]을 해주세요.



사용자 이름, 주민번호 등을 입력 후 약관에 모두 동의에 체크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과거에 toss 계정을 만드셨다면?

위와 같이 이미 토스에 가입했습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라고 나오는데요~ 이때 비번을 모르면? 비밀번호 재설정을 클릭 후 은행에서 1원을 보내고 기타 인증수단을 이용해 새로운 비밀번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숫자 4자리와 영문문자 1자리로 패스워드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완성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기본 화면이 나옵니다.



토스 계좌연결 을 하기 위해서는?

계좌 항목을 터치 후 원하시는 (은행 또는 증권사)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주 거래은행인 카카오뱅크를 연 결 해보겠습니다.



출급이체에 동의해달라는 창이 뜨면 동의를 누르고, 인증전화를 받으신 후 다이얼에 위에 적혀있는 번호를 입력해주시면 간단히 전화인증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안내 전화를 받은 후 안내 음성에 따라 위 숫자를 입력해주시면되는데요~

그런다음 본인인증으로 지문으로 인증해 주세요. 전화인증을 통과했다면?



은행에서 문자가 가더라도 놀라지 마세요 라는 문구가 나오고, MMS 문자메시지가 두통이나 와있는데요~

둘다 스팸같아 보이는 내용입니다.



자동이체 등록 안내와 함께 제일 수상한 것은? 비바리퍼블리카 라는 신청기관명인데요~ 기관번호도 있고, 위와 같은 문자를 받으셨다면? 토스 계좌연결 에 성공을 하신 것입니다. 비바리퍼블리카 라고 나와서 뭐지? 하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toss이니 안심하셔도 되겠습니다.토스 계좌연결 을 하고 난 후 오른쪽 사진을 보면? 카카오뱅크는 현재 잔액 조회 미지원 이라서 통장에 얼마나 금액이 들어있는지는 확인이 불가능한데요~ 



토스 계좌연결 후 카카오뱅크 에서 9천원을 국민은행 통장으로 간편송금을 해보겠습니다.

아직 서비스미지원이라 ?원 미지원 은행이라고 뜨면서 잔액/조회는 불가능하지만 송금기능은 지원을 하더라고요~ [송금]을 터치 후 금액을 9,000원을 입력후 보내기를 누르면?



받는 분 계좌번호 또는 연락처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국민은행 계좌를 입력하고 나니 한달에 사용시 수수료 면제 건수는 총 10번을 이체하는것은 수수료가 0원이지만 초과하면 이체시 수수료비가 들어간다고합니다. 출금계좌 카카오뱅크 계좌에 선택이 되어 있고 [보내기]를 누르면?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출금이체에 동의합니다. 에 비밀번호 숫자 (네자리) + 영문자 한자를 입력합니다. 비밀번호가 일치하면 9,000을 송금합니다. 라고 화면에 나옵니다.



비밀번호를 올바르게 입력하셨다면? 본인인증 지문으로 인증해 주세요. 갤럭시노트10 환경에서는 지문으로 인증을 합니다. 그러면? 두번째 사진과 같이 보내는 중.. 이라고 나오죠?



지금까지 토스 계좌연결 후 잔액조회 서비스가 안되는 카카오뱅크에서 국민은행통장에 9,000원을 송금했습니다. 아직 잔액 조회만 불가능하고 송금거래는 이상없이 사용할 수 있더라고요~ 이상 지금까지 "토스 계좌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안드로이드 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데이터 세이버 끄기  (22) 2020.05.03
아기 자장가 무료 듣기  (22) 2020.04.29
갤럭시노트10 멀티윈도우  (9) 2020.03.26
갤럭시노트10 캡쳐  (12) 2020.03.02
키네마스터 사용법  (8) 2020.02.2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