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모바일게임
  3. 타이젬바둑 설치

타이젬바둑 설치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타이젬바둑 설치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TYGEM 은 대한민국 1위 온라인 바둑서비스로 모바일 또는 PC에서 무료로 설치 후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TYGEM 의 특이점이라면? Baduk 을 아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아는 가장 유명한 곳이고, 전세계 (한/중/일)의 아마추어 및 급수가 높은 프로 선수들과 대국을 할 수가 있습니다. 모바일에서는 새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인공지능 대국에서 반응 속도를 월등하게 높였고 이율률이 적은 13줄 대국은 삭제 했다고 합니다.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모바일에서는 애플리케이션을 PC 환경에서는 설치 프로그램을 인스톨 후에 즐기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타이젬바둑 설치"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Baduk 하면 TYGEM 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정말 인기가 있는 보드게임 입니다. 한,중,일 세계 프로, 아마추어 선수들과 대국을 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인 것 같고, 검토하기 (형세 분석, 놓아보기) 등 기능을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고, 무엇보다 좋은점이 있다면? PC와 모바일이 연동되는 승부예측을 즐길 수 있다는 점 입니다. 또한 프로기사, 국내/외 Baduk 리그, 한, 중, 일 세계 이용자들의 실시간 대국과 기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타이젬바둑 설치 는 먼저 모바일 용 전용 앱 (바로가기) 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모바일 환경에서도 대국을 할 수 있고, PC웹버전 승부예측을 즐길 수 있습니다.

 

 

타이젬바둑 설치 를 PC 웹 환경에서 하기 위해서는?

Bing 포털에서 '타이젬바둑' 이라고 한글로 입력 후 검색을 하시거나 (바로가기) 를 이용해 보다 쉽게 공식 포털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바로가기를 통해 접속을 하셨다면?

먼저 대국실에 입장을 하기 위해서는? 회원이 아니시라면 TYGEM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TYGEM 계정에 로그인을 하신 경우에는 위와 같이

급수를 초반에 선택하실 수 있고, T-포인트, 보유 캐시 등 정보가 나옵니다. PC 방에서 플레이할 경우에는 특별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일반 가정에서도 대국을 할 수 있습니다. 타이젬바둑 설치 를 하기 위해서는? 대국실 입장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만약 위와 같이 tygem 닷컴의 내용 아래에 tygem baduk 이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인스톨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라고 창이 뜨면?

현재 브라우저를 새로고침을 한번 해주신 다음 다시 대국실 입장을 클릭해주세요.

 

 

Chrome 크롬 브라우저에서 대국실 입장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뜨고 Tygem Baduk 을 인스톨 할 수 있는 셋업(Setup)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저장을 눌러주세요.

 

 

그런다음 왼쪽 밑에 있는 TygemBadukSetup.exe 파일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타이젬바둑 설치 를 하기 전에 먼저

InstallShield Wizard 를 install 해줘야 하는데요~ 버전은 2.0 이고, 인스톨쉴드 위자드 마법사를 준비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 라고 창이 뜨면?

 

 

이어지는 화면에서 InstallShield(R) 마법사가 컴퓨터에 '타이젬바둑2.0'을(를) 설치합니다. 계속하려면 [다음] 단추를 눌러 달라고 창이 나오는데요~

계속 진행을 원하시면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이제 프로그램을 인스톨 할 수 있습니다. 라는 창이 뜨면

아래에 [설 치]를 클릭해주세요.

 

 

위와 같이 InstallShield Wizard 완료 라고 창이 뜨면?

아래에 완료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타이젬바둑 설치 를 할 수가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TYGEM 캐릭터가 화면에 보이고, 현재 다운로드 중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타이젬바둑 설치 를 마치셨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하신 후에 아래에 [서버 선택]을 해주세요.

서버 종류로는?

- 프리미엄

- 중국프리미엄

- 1단 ~8단

- 1급 ~ 18급

- 수당

- 대회서버

- World

- World2

- 중국 (4단 ~8단)

- 중국 (1단 ~ 3단)

- 중국고수

가 있습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1급 ~18급 서버를 선택 후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임의의 서버를 선택 후 대국실에 입장을 하면?

위와 같이 특정 유저가 대국을 신청하셨습니다. 를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수락을 하거나 아니요 거절을 할 수 있는데요~

 

 

TYGEM Baduk 은 위와 같이 한,중,일 프로급, 아마추어급 선수들을 대국실 입장후 경기중, 대기중인 것을 서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간에 상관없이 바둑 게임 No.1 이라 그런지 인원수가 상당히 많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타이젬바둑 설치"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모바일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마블 당구포켓볼 설치  (42) 2023.10.23
한게임 고스톱 설치  (5) 2023.09.23
피망바둑 바로가기  (8) 2023.09.21
한게임 신윷놀이 설치  (11) 2023.08.02
넷마블장기 설치  (19) 2023.06.23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