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zoom pc 다운로드

zoom pc 다운로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zoom pc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재택근무, 온라인 회의, 원격 교육 및 기술 지원을 하는 프로그램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환경에 따라서 요즘 개강을 한 대학교들에서는 원격 교육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원격 회의 프로그램으로는? 정말 다양한 Program 들이 있지만 오늘은 최대 100명의 참가자 호스트와 40분 제한 시간내에 비디오, 웹 회의, 원격 수업 등을 할 수 있는 "zoom pc 다운로드" 및 간단 사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비즈니스 목적으로 만들어져 학생들이 이용하시기 보다는 사무용 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개인 회 의 서비스로는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지만 비즈니스용 ZOOM 회 의 요금제로는? (기본, 프로, 비즈니스, 기업)이 있습니다. 유료 요금제와 차이라면? 회 의 시간 제한이 기본은 40분인데 비해 프로 요금제를 사용할 경우에는? 24시간 제한없이 사용을 할 수 있고, 사용자 관리 및 보고, 1GB MP4 또는 M4A 클라우드 기록 등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학생용, 교육용 목적으로는 개인적으로는 마이크로소프트 MS에서 나온 팀즈 Microsoft Teams 라는 원격 회 의 프로그램을 추천드립니다. 일반적인 개인 용도나, 회사에서 사용하시기에는 줌이 사용하시기 편할 수 있는 면이 있으나,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는 사용시 필요한 학교 이메일 등이 있으면 시간 제한 없이 사용을 할 수 있다는 점에 장점이 있습니다. 

 

 

zoom pc 다운로드 를 하기 위해서는?

Google 에서 직접 zoom pc 를 검색하시거나 (바로가기) 를 이용해 공식 포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을 하자마자 줌 피씨 설치파일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될 탠데요~

 

 

zoom pc 다운로드 가 자동으로 되면? 위와 같이 다른 이름으로 저장 에서 [저장]을 누르고 ZoomInstaller.exe 파일을 웹 창에서 마우스로 클릭해 설치를 해주세요.

 

 

설치는 정말 몇초 걸리지 않고 완료 후에는 이런 창이 뜹니다.

회 의 참가 또는 로그인이 있는데요~ 먼저 본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host 분이 가입을 하셔야 다른 사용자들을 초대할 수 가 있습니다.

 

 

현재 줌 피씨 비즈니스용 줌 요금제 가격표 입니다.

(기본, 프로, 비즈니스, 기업)용이 있고, 요금제별로 더 좋은 기능및 사용시 제약이 없어지는데요~ 일단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본 요금제의 경우에는? 최대 100명만 참가할 수가 있고, 시간 제한이 무제한이 아니라 그룹 회 의 에서는 40분으로 시간 제한이 있습니다. 호스트 계정이 될 (사용자) 회사의 대리, 학교의 조교 및 선생님 들은? 가입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홈페이지의 우측 상단에 [무료로 가입하세요] 주황색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인증을 위해 귀화의 생년월일을 확인하라고 나옵니다.

본인의 실제 생년월일 및 이름을 적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메일 주소는 본인의 것을 적어주셔야 가입이 가능합니다. 확인용 메일을 받아 계정을 활성화 해야하므로 이메일 주소는 올바르게 적고 가입을 해주세요.

 

 

zoom pc 다운로드 후 설치를 하셨다면

본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회원가입시에는 사진과 같이 인증할 이메일 주소가 필요합니다. 이메일에 들어가면? 줌 계정 활성화하십시오. 라는 메일 한통이 와있을 것입니다. 내용에 있는 파란색 영문 주소를 클릭 해주시면 계정이 활성화가 되는데요~

 

 

다음 화면에서는?

계속 을 클릭하시면 총 네가지 단계의 화면이 나옵니다.

1. 계약 조건

2. 계정 정보

3. 동료 초대

4. 회의 테스트

단계를 거치는데요~ 이때 이름, 성, 직함, 학교 네임, 이메일 등은 꼭 실제 학교나 이름과 일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1단계 ~ 4단계 까지 모두 마치셨다면?

4단계에서는 개인 회의 URL 공유할 수 있는 링크 주소가 만들어지는데요~ 이 주소를 참가자 (학생분들, 직원분들)에게 카톡, E-mail 등으로 공유해주세요.

 

 

모바일 환경에서 호스트일 경우에는? 위와 같이 주소를 복사하기 해서 이메일 또는 카톡, SNS 등에 공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공유 링크를 받은 사용자 (게스트) 들은?

AppStore 또는 Google Play Store에서 앱을 받으시거나 zoom pc 다운로드 후 설치를 해주세요.

 

 

zoom pc 다운로드 를 마치셨다면?

모바일 앱 환경에서도 피씨와 연동해 회 의 를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회 의 참가를 클릭하면?

 

 

호스트 계정 화면에는 위와 같이 개인 회 의 방 이라고 영문으로 나오고 호스트가 이 회 의를 시작하기를 기다리는 중 이라고 뜨고

회의 ID가 나옵니다. 시간, 날짜 등이 나오고 그 후에는 Zoom 에서 알림을 보내고자 합니다. 와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사용자의 캘린더에 접근하려고 합니다. Siri를 Zoom에 사용하시겠습니까? 등 묻는 화면이 나오면 확인을 눌러주세요.

 

 

게스트 (손님) 학생분들의 참여하시는 환경에 따라 모바일에서 참여를 할 경우에는 이런 화면이 나올 수 있고, 피씨 에서 참여를 하실때도 처음에는 마이크 테스트, 장치 오디오 테스트 화면이 나옵니다. 확인을 누르고 

 

 

zoom pc 환경에서 크롬에서는?

위와 같이 Zoom Meeting을(를) 여시겠습니까? 줌 미팅 열기 를 클릭해주시면 호스트가 이 회 의 를 시작하기를 기다리십시오. 라고 나옵니다. 

 

 

이후에는 회 의 에 참석할 이름을 적어주신 다음 회 의 참가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호스트 (주인)이 게스트(학생, 회사 직원)들에게 공유 링크를 보내주셨다면 위와 같이 이름을 입력하고 쉽게 meeting room 에 접속을 할 수 있는데요~ 호스트는 수락을 해주셔야 게스트가 입장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오디오 연결 중이며 아직 들을 수 없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PC에서도 이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잠시 가디려 주십시오. meeting 호스트가 곧 귀하를 들어오게 할 것입니다. 라고 안내 문구가 나옵니다.

 

 

음성만 나오게 할수도 있고, 아래와 같이

 

 

호스트는 희의 주제, 호스트 이름, 비밀번호, 숫자로 된 비번, 초대 URL 주소 참가자 ID 등 정보가 나옵니다. 먼저 컴퓨터 오디오로 참가를 클릭해주세요.

 

 

컴퓨터 오디오 사용 중입니다. 라고 나오며 호스트는 두번째 이미지와 같이

음성으로 게스트들과 meeting를 진행할 수 있고, 화면 공유 기능 및 다른 사람 초대를 할 수가 있는데요~ 초대시에는? 초대 URL을 공유하면? 쉽게 방에 접속할 수가 있습니다.

 

 

화면 공유 항목을 클릭하시면?

기본 컴퓨터 화면, 화이트보드 (칠판), 고급에 파일에 들어가면 Dropbox, Microsoft OneDrive, Google Drive, Box 에 연동해 구글 드라이브, 드랍박스 등에 업로드된 파일을 게스트들에게 공유시킬 수 있습니다.  화이트보드를 클릭시에는? 두번째 이미지와 같이 그림을 그린다든지, 칠판에 텍스트를 적는등 그런 일을 할 수가 있습니다.

 

 

호스트의 화면을 게스트들에게 공유해 줄 수 있고, 

강의 교육 및 회의 를 마치시려면? 우측 상단에 X를 클릭하시거나 종료를 터치 후 회의 나가기 또는 회의 종료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호스트 계정에서는 새 회의, 참가, 예약, 화면 공유, 회의 시에는 개인 회의 ID 등 

 

 

설정 항목에서는 가입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료 서비스에서는 40분이라는 시간 제약이 있고, 100명 이내에만 회 의 에 참석할 수 있는 점이 아쉽지만 1:1간 회의를 하거나 짧은 시간의 스터디 강의 등을 할때는 사용할만한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위에 사진을 통해 간단 사용법을 공유해드렸는데요~ 호스트 계정을 만드시는 분만 몇가지 설정을 해주시고 참여하는 게스트 입장에서는 마이크 및 테스트를 마치면 회의에 참석할 수 있습니다. 직접 몇번 meeting room을 만드셔서 테스트를 해보신 후 사용을 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이상 "zoom pc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