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3.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다운로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다운로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Microsoft Teams 는 교육기관에서 무료로 학교 등록하기를 하면 Office 365 A1 평가판 프로그램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 원격 학습 (교육)이 실시가 되면서 전국의 대학교, 및 고등학교 등에서 원격 학습 (온라인 교육)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Microsoft Teams 의 장점이라면? 사용시간 제약이 없고, 학생, 교사 및 교직원이 프로그램 사용법을 배우기가 어렵지 않고, 협업과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히 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Microsoft Teams 는 마소 (마이크로스프트)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과제

- 중요한 과제물을 작성하고 명쾌한 지도를 제공해 풍성한 피드백을 공유할 수 있음

생활기록부

- 각 학급별 과제물과 성적을 학급별 팀에서 바로 구성하고 추적(분석)할 수 있음

노트

- Teams 의 OneNote로 리소스를 작성하고 저장할 수 있음

타사 앱

- Flipgrid, Turnitin, MakeCode 및 기타 학습 도구로 학습 체험을 사용자 지정을 할 수 있음 

 

그밖에 시간 및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는 전문성 개발, 교직원과의 소통 간소화, 학생, 직원, 학부모들이 함께 수학여행, 클럽행사 등을 계획하고 실행을 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고등교육용 Teams 에서는 Microsoft Teams를 사용하는 교수진, 학생 및 연구원의 무료 교육 및 실제 사례를 제공하고 있으며 무료 교육 받기를 통해 트레이닝을 할 수 있습니다. 본 글에서는 Microsoft Teams 의 프로그램 Download 를 받는법, 설치 등에 대한 내용입니다. 사용법에 대해서는 다음에 기회가 생긴다면 따로 상세한 내용으로 준비해보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다운로드 를 받기 위해서는?

위 사진과 같이 Google 사이트에서 한글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다운로드' 라고 입력을 하면? 검색 결과로 공식포털 사이트가 나옵니다. (바로가기)를 이용하시면 설치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는 마소의 포털에 바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를 이용하거나 직접 검색을 통해 Microsoft Teams 를 download 받을 수 있는 페이지에 접속을 하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탠데요~ 먼저, 파일을 내려받기 전에 마우스 휠을 이용해 위로 올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다운로드 를 하기 전에는 먼저 공식 사이트의 Micorosoft Teams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 후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무료로 학교 등록 이라고 파란글씨로 적혀있는 문구를 보실 수 있는데요~ 무료로 교육기관에서 사용을 하기위해서는? 먼저 회사나 교육기관의 이메일주소로 학교 등록을 해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학교 등록하기를 하게 되면?

학교 전체에 무료로 제공되는 Microsoft Teams 를 갖춘 Office 365와 함께하면 협업하는 교실을 구축하고 전문학습 커뮤니티와 연결하고 동료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인가된 교육기관임을 확인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그 과정에서 학교 이메일 주소를 아래에 입력란에 입력을 하신 후에 [시작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위와 같이 자기소개 정보를 제공해 주세요 입력란에는?

국가 또는 지역, 성, 이름, 회사 전자 (학교 전자 메일 주소), 전화번호, 학교명, 조직 규모 등을 입력해야하는데요~ 교직원 또는 학생용 무료로 제공되는 프로그램은 Office 365 A1 평가판 을 사용할 수 있다고 나옵니다. 이렇게 해서 무료로 학교 등록 절차를 마치신 다음에는?

 

 

본문에 있는 공유드린 바로가기 주소로 접속해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다운로드 를 클릭 합니다.

좌측 하단에 Teams_windows.exe 라는 설치파일이 보일 것입니다. 마우스로 클릭을해 실행을 시키면?

 

 

윈도우즈 7 환경에서는 사진과 같이 파일 열기 - 보안 경고 창이 뜹니다.

이 파일을 실행하시겠습니까? 라고 뜨면 [실행]을 클릭해주세요.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다운로드 후 설치하는 화면이 나올탠데요~

보라색의 사람모양 아이콘 두개가 보일 것입니다. 그리고 아래에는 Intalling Microsoft Teams.. 라고 나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다운로드 및 설치까지 마치셨다면?

자동으로 위와 같이 회사, 학교 또는 Microsoft 계정을 입력하세요. 라는 로그인을 하는 입력창이 뜹니다. 무료로 학교 등록하기 를 마치셨다면? 인증메일 등을 받으셨을탠데요~ 확인이 되어야만 사용할 수 있으며 

 

 

학교, 회사 기관이 아닌 개인 마소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아직 Teams를 사용하지 않지만 조직을 위해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라는 창이 뜹니다. 위의 창이 뜬다면? 학교, 회사 및 교육기관의 메일이 아직 인증이 되지 않았음을 의미하고 Teams에 가입을 클릭 후 안내하는 절차대로 가입을 다시 시도 합니다. 인증이 완료가 되면? 원격 학습 관리를 데스크탑 또는 웹, iOS (아이폰), 안드로이드 (Android), 태블릿 또는 노트북에서 Microsoft Teams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응용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컴오피스 2020 무료설치  (128) 2023.08.21
바탕화면 달력 desktopcal  (16) 2023.08.19
디스코드 다운로드 링크  (77) 2023.08.01
맥 윈도우 설치 간단하게  (1) 2023.07.16
알송 다운로드  (31) 2023.07.1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