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에어팟 프로 펌웨어

에어팟 프로 펌웨어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에어팟 프로 펌웨어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애플의 최신 블루투스 이어폰 AirPods Pro는 초기 출시부터 많은분들에게 관심을 가졌던 기기인데요~ 노이즈 캔슬링이라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가 되었고, 기존에 이중탭이 아니라 몸통에 있는 포스 센서를 두 번 눌러 제스처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은 머리를 말리는 헤어드라이기 같이 생겨서 귀여운 느낌도 있고,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되어 좋은점도 있었지만 문제는 에어팟 프로 펌웨어 업데이트 이후에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저하된다는 이슈가 많았는데요~ 새로운 펌웨어 업데이트 이후에 체감상 기존 아이폰 유저 보다 갤럭시 폰에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새로운 Update 를 한 후 노이즈 캔슬링 풀림 현상이 너무 심해졌다는 말들이 많더라고요~ 오늘은 "에어팟 프로 펌웨어" 업데이트 하는 방법 및 최근 이슈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기존에 Apple AirPods 2 세대 를 사용하시다 가장 최근에 나온 Apple AirPods Pro 3세대 제품을 사용하시게 되면서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추가돼어 주변 잡음이 덜들리게 되어 음악을 더 집중해 들을 수 있게 됐는데요~ 문제는 새로운 에어팟 프로 펌웨어 를 업데이트 이후 보통의 Update 는 버그 (오류) 문제를 수정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새로운 에어팟 프로 펌웨어 로 업데이트를 하고나서 노이즈캔슬링 성능 저하 문제가 있다고 해외 외신들, 국내 네티즌들이 겪고 있다고 합니다.



디자인은 이렇게 미니 헤어드라이기 모양으로 아주 귀엽게 잘 나왔는데요~

아이폰 유저들 보다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새로운 버전으로 Update 후에 노이즈캔슬링 성능 저하 문제가 생겼다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Apple AirPods Pro Update 버전으로는?

기존에는 2B584 , 2B588, 2Bxxx 에서 가장 최신 버전은 2C54 로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애플측에서도 해외 사용자들이 동일하게 겪고 있는 문제이고 이슈이다 보니 확실히 문제가 없지는 않았던 것 같은데요~



에어팟 프로 펌웨어 update를 기존 2B588 > 2C54 버전으로 update를 하면서 통화 성능이 향상되었고, 애플 기기간 전환 등이 자연스러워지는 등 장점은 있지만 여전히 노캔 (노이즈캔슬링)기능이 떨어진 것 같다는 네티즌들의 말들이 많더라고요.. 그런데 또 보면 사람마다 체감하는 것이 달라서, 저같은 경우도 동일한 이어폰을 두개 사용하고 있는데요~ 어떤 때는 베이스가 잘들리는것 같고, 노캔이 잘되는것 같고, 기분탓으로 다르게 느껴질때가 있더라고요. 



에어팟 프로 펌웨어 를 수동으로 업데이트 하는 방법은?

1. AirPods Pro 로 음악, 오디오 콘텐츠를 30초 이상 감상하셔야 합니다.

2. AirPods Pro 를 충전 케이스안에 다시 넣고 덮개를 닫아줍니다.

3. Apple Lightning 케이블을 이용해 충전 케이스를 전원에 연결합니다. (유선 충전을 할때처럼)

4. 30분 동안 기다렸다가 AirPods이 쌍으로 연결되었던 iOS 아이폰기기에서 (AirPods Pro)를 다시 연결시킵니다.

5. [ 설정] - [ 일반] - [정보] - [AirPods] 에서 펌웨어 버전을 확인해주시면 새로운 버전으로 Update할 수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에어팟 프로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기 위해서는?

일반에 들어가서 



[일반] - [정보] 순서대로 들어가면?

SEID, EID 아래에 보시면 AirPods 이라고 영문으로 적혀있을 것입니다. 터치를 하면?



에어팟 프로 펌웨어 2B588 은 2B584 에서 update 된 이후 버전이고, 2C54는? 지난달에 업데이트된 가장 최신 버전입니다.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시게 되면?

아래와 같이



에어팟 프로 펌웨어 가장 최신버전은 2C54로 업데이트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새로운 버전으로 Update를 하게되면 기존에 있었던 오류 등이 개선이 되거나 음질 등이 더 좋아야 하는데, 갤럭시폰에서는 문제가 많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새로운 버전은 기다리고 있으며 저는 아이폰에서는 이전버전과 지금 현 버전의 달라진 점을 체감할 수 없더라고요^^;; 많은분들이 현재 2C54 버전에서 문제가 있다고 하니 하루 빨리 새로운 버전이 나와 오류 등 문제가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에어팟 프로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및 최근 이슈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스크 아이디 바꾸기  (9) 2020.05.05
왓챠플레이 탈퇴  (25) 2020.05.04
EBS 온라인클래스 탈퇴  (19) 2020.04.25
한어병음 번역기  (8) 2020.04.24
싸이월드 로그인 오류  (33) 2020.04.2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