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천안사랑카드 사용처

천안사랑카드 사용처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천안사랑카드 사용처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혹시 "지역화폐" 라고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해당, 특정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현금화할 수 있는 (IC카드, 상품권)이 있습니다. 천안시에서는 충남 최초로 모바일 기반 IC카드 형식의 지역화폐 인 '천안사랑카드' 를 만들어 지역에 거주하시는 소상공인의 매출액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여 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Cheonan 시가 발행하고 천안시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상품권으로 충전식 선불카드(IC카드)로 발행되는 카드형 상품권 입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천안사랑카드 사용처" 및 혜택, 가맹점, 발급방법 등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천안사랑카드 사용처 를 알아보기 전에

Cheonan gift card는 ? 만 14세이상 이면 누구나 발급이 가능하며 구매한도는 1인당 월 50만원, 연 500만원 까지 한도내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캐시백 혜택이 있어 출시기념으로 현재는 캐시백 10% 제공기간도 4월 7일에 출시해 위기극복을 위해 원래는 6월초까지 혜택을 주는 기간이었는데요~ 1개월 연장을 해서 7월 말까지 출시기념 캐시백 10% 제공기간 동안내에 구입을 하시면 혜택을 받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 명절에는 10%, 평상시에는 6%로 카드사용 즉시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천안사랑카드 는 위와 같이 앞면, 뒷면 모습입니다.

일반 체크카드와 유사한 형태인데요~ 뒷면에는 CVC 번호 세자리, 카드 번호, 서명란이 있습니다. 



천안사랑카드 사용처 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Google 에서 '천안사랑카드' 를 검색 하신 후 공식 포털에 접속을 하실 수 있는데요~ (바로가기) 를 통해 공식 포털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공식포털에 접속을 하면? 천안사랑카드 를 소개하는 내용들이 있습니다.

2020년 4월 7일 카드형태로 나왔고, 모바일 앱, 판매대행처 (농협은행, 단위 농협) 에서 구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최초 충전금액은 5만원, 방문신청 시에는 신분증 및 현금을 지참하셔야 구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카드로 결제는 안되고, 현금지참을 하셔야 합니다. 또한 카드 사용전에 반드시 소득공제를 먼저 신청을 해주셔야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Cheonan 시에서 정책수당으로 입금되는 경우에는 캐시백 혜택이 제외될 수 있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긴급생활안정자금, 실직자, 저소득층한시생활지원, 농민수당, 고령자운전면허반납 지원금 등) 



천안사랑카드 사용처 를 알아보기 전에 혜택으로는?

첫번째 혜택은? 위에 사진과 같이 결제할 때마다 10% 캐시백 지급을 해준다고 합니다. 원래는 6월 까지였으나 1개월 연장을 해 7월 말까지 혜택을 준다고 합니다. 명절날에는 10%, 평상시에는 6% 캐시백 이 됩니다. 

예시를 보면) 본인충전 사용액이 50만원일 경우 명절날 사용을 하면? 10% 지급, 5만원이 되어 총 55만원이 되는 셈 입니다. 

두번째 혜택은?

연말정산시 60% 소득공제 * (전통시장의 경우에는 80%)까지 받을 수 있고, 단 6월 말까지는 한시적으로 적용되며, 7월부터는 연말정산시 30%, 전통시장은 40%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체크카드 처럼 연회비 및 발급 수수료가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소상공인들은?

별도의 가맹신청 없이 (사용제한 점포 외에 자동가입)이 된다고 합니다. 



천안사랑카드 연매출액 및 수수료는?

위와 같이 신용카드와 차이를 봤을때 수수료율이 낮은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천안사랑카드 모바일용 안드로이드 app (바로가기) 을 통해 모바일 환경에서도 회원가입을 하시고 천 안 사 랑 카 드 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사용시에는? 앱에서 카드를 충전하고 이용내역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으며 우리지역의 내 가맹점에서 Card로 간편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천안사랑카드 사용처 로는?

Cheonan 시 내 신용카드(IC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점포에서는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합니다. 

음식점, 카페, 동네슈퍼, 소상공인 자영업자 업체, 전통시장, 편의점, 약국, 학 원, 병 원)등 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용을 할 수 없는 곳으로는?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슈퍼마켓 (SSM), 유흥 사행업소

타 지역에 본사가 있는 일부 프랜차이즈 직영점, 사업자등록이 Cheonan 시가 아닌 점포, 온라인 쇼핑몰 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천안사랑카드 사용처 는 소상공인들이 운영하는 가맹점에서는 대부분 사용이 가능하지만 백화점, 대형마트, 유 흥 관련 사업소 에서만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위에 사진은? 모바일 앱 사용방법 안내 내용입니다. 현재 Android 용 앱,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천 안 사 랑 카 드'를 검색 후 약관동의 후 회원가입을 진행하신 다음 Card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체크,신용 Card 처럼 수령을 하셔야 하고 Card를 수령하신 다음에는 바코드 인식 또는 직접 Card 번호, 유효기간, CVC번호를 입력해 등록을 한 후 사용하고 계신 주거래 은행을 선택해 계좌 연결을 합니다. 그런다음 사용하실 금액을 충전 해야합니다. 최소 충전급액이 (5만원)부터 입니다. 충전을 하셨다면? 온라인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고, 오프라인 Cheonan 이미용실, 편의점, 전통시장, 카페, 동네슈퍼, 음식점) 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백화점, 기업형슈퍼마켓, 유흥 사행업소 를 제외한 나머지 소상공인들이 운영하는 가게 에서는 '천안사랑카드 사용처' 이며 소상공인들은 자동으로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으로 등록이 되어 별도로 등록을 하지 않아도 되는점이 좋은것 같습니다. 위 사진은 판매대행점 입니다. 방문시 신분증 지참해주신 다음 오프라인에서도 CARD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을 하시게 되면 체크/신용 CARD를 수령할때 처럼 직접 받으셔야 하고 오프라인 NH농협은행 13개소, 농협중앙회, 단위농협 17개소에서 현금을 지참 하셔서 은행에 가셔서 천 안 사 랑 카 드 를 구입 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지금까지 "천안사랑카드 사용처" 발급방법, 혜택 등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G마켓 산스  (34) 2020.05.18
스푼라디오 환전  (11) 2020.05.15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87) 2020.05.12
에어팟 케이스 충전 안됨  (9) 2020.05.08
미스터트롯 장민호 노래모음  (19) 2020.05.0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