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스푼라디오 환전

스푼라디오 환전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스푼라디오 환전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요즘은 다들 1인 미디어 방송을 하는 시대가 됐습니다.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 Spoon Radio) 까지 방송을 해 수익창출을 할 수 있는 여러 플랫폼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독특한 특징을 가진 플랫폼이 있습니다. 바로 스푼라디오 인데요~ 영상방송이 불가능하지만 뛰어난 음질로 라디오 방송을 할 수 있으며 얼굴이 공개되거나 하는것을 꺼리시고 말재주가 좋으시다면? 한번쯤 도전해볼만한 플랫폼 입니다. 어떤 플랫폼이든지 서비스 이용료, 세금 문제는 피할 수가 없는 문제가 되었습니다. 많은 DJ 분들이 방송을 하시지만 실제로 수익금으로 받는 돈은 상위부터 하위권 DJ, BJ에 천차만별 입니다. 오늘은 "스푼라디오 환전"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이미 모바일형 방송어플들이 많이 나와있고, 1인미디어 시대인 만큼 휴대폰으로 맛집, 여행 등을 다니며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생활과 함께 수익창출도 하는 시대가 됐습니다. 정말 그게 가능하다면 얼마나 행복하고 좋을까요? 하지만 돈을 벌기 위해서는 억지로 하기 싫은 일을 하고 계신분들이 80% 이상이 넘으시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Spoon radio는 영상방송이 아니라 Radio 방송이기 때문에 본인의 얼굴이 공개되는것이 싫어 가면을 쓰고 나올 필요가 없습니다. 유튜브에 어떤 채널들을 보면 얼굴공개가 싫어 가면을 쓰고 방송을 하는것을 본적이 있습니다. Radio 방송이지만 장점이라면? 뛰어난 음질과 다른 플랫폼과는 다른 방향을 가고 있어서 안정적인 추세로 성장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은 동영상 서비스가 유행이지만 옛것이 가끔 그리울때는 저는 Radio를 듣는것이 더 좋을때가 있습니다. 직장인분들은 아침에 출근을할때, 퇴근을 할때 라 디 오 방송을 청취하실 탠데요~  Spoon은 취양대로 다양한 캐스트가 존재합니다. (락, 재즈, K-POP, 트로트, 클래식 음악) Cast가 있기 때문에 취향대로 좋아하는 DJ 에 방송을 보시고 아프리카 TV와 같이 DJ들에게 감사의 의미로 선물을 보낼 수 있습니다.



Spoon 명칭에 따라

1: 레모네이드

5: 아이스크림

10: 좋아요, 콜라, 장미

11: 빼빼로

20: 소세지

30: 식빵

33: 입술

100: 왕관

214: 케이크

333: 클로버

1004: 천사

1225: 산타

3000: 비행기 (뱅기)

라고 말을 한다고 합니다. 


스푼라디오 PC 데스크탑에서도 이용을 하실 수 있지만

모바일용 아이폰, 안드로이드용 앱을 설치 후 이용이 가능한데요~



사진과 같이 모바일 환경에서는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에서 무료로 앱을 내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설치를 누르면?



약 1분 정도 기다리면 설치를 마칠 수 있고

바탕화면에서 혹은 스토어에서 열기를 눌러 앱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스푼라디오 환전 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처음에 관심가는 라이브 주제 선택을 하면 2스푼 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런다음 DJ 등을 12명 팔로우를 하면 2 SPOON을 더 받아 총 4 Spoon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스푼라디오 환전 을 하기 위해서는? DJ 로 방송을 해서 총 500개 이상의 Spoon 을 모아야만 환전을 할 수 있는데요~ 하단에 사람모양 아이콘을 클릭 후 우측 상단에 (석삼) 한자 아이콘을 터치하면? 



스푼라디오 '충전하기' 항목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10 Spoon은 1,100원

50 Spoon은 5,500원

100 은? 11,000원

500은? 55,000원

1,000은? 110,000원

3,000은? 330,000원 

충전을 하기 위해 청취자분들이 결제 해야하는 금액 입니다. 



스푼라디오 환전 은?

우측 상단에 있는 스푼 스토어 에서 할 수가 있는데요~ 받은 스 푼 의 개수가 500개가 넘어야 가능합니다. 아래의 환전하기를 누르면?



사진과 같이 최소 500개 부터 환 전 이 가능하다고 메시지가 나옵니다.



스푼라디오 환전 시 유의사항들이 좀 있는데요~

1. 환전을 할때 신청서류 마감시간은? (매주 일요일 23시 59분)

2. 환전금액 입금 시간은 매주 목요일 10:00 ~21:00 입금

3. 보내주신 내용은 도착 순서대로 확인되며, 서류 부족시 보내주신 메일로 답변을 준다고 합니다. 



스푼라디오 환전 과 관련해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자주하는 질문' 게시판에 들어가주시면



스푼라디오 환전 에 대해서 4개의 항목이 나옵니다.

Spoon 에서 말하는 환 전 이란?

LIVE 또는 CAST에서 청취자로부터 선물받은 Spoon을 현금으로 전환하는 것을 의미하며 최소 500 개의 스 푼이 필요 합니다. 또한 500개 소유자 및 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반하지 않은 이용자에 한해서 현금으로 전환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그 절차가 있어 처음 이용을 하시는 DJ 분들은 내용을 잘 읽어보시고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환 전 신청 방법 & 서류 접수 방식은? 

모바일 용 앱을 통해서도 할 수 있고, 스푼라디오 PC 데스크탑 환경에서도 가능합니다. 본문에서 설명한 대로 하시면 되고요, 중요한 것은? 앱을 이용시 고객 센터 환전 서류 접수 방식에서 환 전 신청 후, 환 전 서류는 앱, 웹 내의 고객문의 (환 전)을 통해 환전 서류를 따로 접수를 해주셔야 합니다. 앱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앱 로그인 후 프로필에 고객문의 > 우측 상단에 메뉴를 클릭 후 문의 등록에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기타 안내 내용으로는? 환 전 은? 개인 소득으로 분류가 되며 이에 따른 세금 신고가 진행이 되는데요~ 세금 신고를 진행을 위해 소득자 본인의 정보인 (이름과 주민번호 13자리)가 확인 가능한 신분증을 접수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신분증에는 이름, 주민번호 13자리 와 통장 예금주명, 계좌번호, 은행명 등이 필요합니다. 미성년자이시라면? 청소년증, 여권, 주민등록등본 (DJ 본인 정보), 가족관계증명서(dJ 본인 정보) 서류 등이 필요합니다. 단) 미성년자에서도 만 12세 미만의 유저들은 환 전 서비스 이용이 제한된다고 합니다. 


스푼라디오 환전 을 하기 위해서는?

접수 기간은? 예로) 2월 첫째 주 (월~일) 22:59분

서류 확인기간: 2월 둘째 주 (월~수) 입금 전


으로 서류 등이 확인이 되었을때는 070문자로 확인 완료되었다는 여부 안내 문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스팸으로 분류되어 있지 않은지 전호 차단에서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서류가 미비한 경우, 서류 정보가 본인이 아닌 타인인 경우에는 환 전 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상 지금까지 "스푼라디오 환전"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산 지역화폐 오색전 사용처  (7) 2020.05.20
G마켓 산스  (34) 2020.05.18
천안사랑카드 사용처  (7) 2020.05.14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87) 2020.05.12
에어팟 케이스 충전 안됨  (9) 2020.05.08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