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G마켓 산스

G마켓 산스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G마켓 산스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요즘은 인공지능 시대이죠? 저작권 관련해서도 온라인에 올려져 있는 상업용 폰트를 내려받아 라이선스 안내를 읽지 않고, 상업적으로 이용을 하면 불이익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그냥 무료로 download 받을 수 있으면 폰트 또는 프로그램 이든 원하는대로 받아 사용을 했었던 적이 있는데요~ 이제는 저작권 관련된 문제들 때문에 사용권 계약 내용을 확인 후 받는 편입니다. Gmarket 은 제가 가끔 이용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인데요~ 지마켓에서 G마켓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서체 (폰트)인 'Gmarket Sans' 라는 폰트가 있더라고요~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온라인에서 "G마켓 산스" 무료폰트를 내려받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본문에서 소개해드리는 지Market Sans 는 다양한 브랜드, 판매자, 사용자가 함께 성장하며 가치를 나눌 수 있도록 만든 폰트로 라이선스 제약없이 누구나 아무런 제약 없이 편집을 해도 되며 무료로 사용을 할 수 있는 Font 입니다.


G마켓 산스 를 온라인에서 내려받기 위해서는?

위 사진과 같이 Google 에서 'G마켓 산스' 를 입력 후 검색하시거나 (바로가기) 를 이용해 공식 포털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지마켓 산스 공식 포털에 접속을 하셨다면?

font가 어떻게 해서 만들어지게 되었는지 대강 감이 오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일단 라이선스 제약이 없어서 편집을 해서 사용을 할 수도 있고, 그 자체 만으로 괜찮은 폰트인 것 같습니다.



G마켓 산스 , Sans 는?

지Market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서체 (글꼴)입니다. 다양한 브랜드, 사용자 그리고 판매자가 함께 성장을 해나가며 가치를 나눌 수 있도록 만든 나눔용 글꼴로 설명대로 라이선스 제약이 없습니다. 보통의 N포털의 자료실에 있는 무료 폰트의 경우에는 특정 포털로 연결이 되는 경우에는 유료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본문에서 소개드리는 글꼴은 완전 무료 입니다. 따라서 사용을 하시는데 전혀 부담감이 없습니다.


G마켓 산스 공식 포털에서 마우스 휠을 아래로 내리면?

지마켓 산스 를 테스트 해보세요. 라고 텍스트 입력란이 있습니다. 원하시는 문장을 입력하실 수 있고, 영문, 숫자, 한글 등을 적고, 서체의 속성 ( 가늘고, 중간, 굵게), 글자크기 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G마켓 산스 - 무료 폰트

를 텍스트 입력란에 문구를 적고 크기를 가장큰 100으로 설정 후 Light , Medium, Bold 순으로 선택을 해봤습니다. 굵기의 차이가 확연하게 보이죠? 돋움체와 유사하면서 조금 다른것 같기도 하고, PPT 작성, 한글 문서를 만들때 사용해도 너무 좋을것 같습니다. 



G마켓 산스 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텍스트 입력란에서 조금더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Download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TTF 와 OTF 가 있는데요~ 그냥 단순히 쉽게 설명을 하면? 현재 사용하고 계신 데스크탑 PC가 Windows (윈도우즈) 운영체제를 사용중이시면? TTF 를 선택해주시면 되고요, MACOS 맥킨토시 맥북, 아이맥 이라면? OTF 를 클릭해주시면 폰트 설치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지마켓 산스 OTF, TTF 중 사용중이신 운영체제에 알맞는 글꼴 서체를 내려받아주시면 되는데요~

TTF 윈도우즈 용을 클릭하시면? 압축파일로 되어 있습니다. 맥킨토시용인 OTF는 압축되어 있지 않고 바로 설치가 가능하더군요.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는 반디집, 알집 등을 이용해 압축 풀기를 하신 후에 확인을 해주세요.

반디집을 이용해 압축 풀기를 성공하셨다면?

다운로드 폴더에 들어가면? 사진과 같이 GmarketSans TTF 라고 폴더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블클릭을 하면?

트루타입 글꼴 파일 이라고 눈에 들어오죠?

TTF 약자를 한글로 바꾸면 트루타입 글꼴 파일 입니다. 맥에서 사용할 수 있는 OTF 는? Open Type Font 로, 어도비 +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작했습니다. 해당 글꼴을 문서 프로그램 등에서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설치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속성별로 (Bold, Light, Medium) 세가지를 개별적으로 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G마켓 산스 를 설치하는 방법 입니다.

다운로드 받으신 다음 압축을 해제하셨고, 폴더에 들어가셨다면? 속성 파일을 더블클릭 하면? 위와 같이 인쇄 항목 옆에 '설치'가 보일 것입니다. 현재는 TTF Bold 설치 중 이라고 나오죠? 설치하는데 시간은 정말 몇초 안걸립니다.


동일한 방법으로 지마켓 산스 TTF Light 설치 를 하고, Medium 중간 굵기 를 모두 설치를 해줍니다. 그런다음 포토샵이나 한컴오피스 등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G마켓 산스 글꼴을 사진과 같이 선택 하실 수 있습니다. 속성에 따라 볼드체 (굵은), 미디움 Midium (중간 굵기), Light (얇은 굵기) 의 서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돋움체와 유사하면서도 조금 다른것 같기도 하고 깔끔하면서 사용하시기 무난한 font 입니다. 이상 지금까지 "G마켓 산스" 를 온라인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는 방법 등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일경제신문 구독  (20) 2020.05.21
오산 지역화폐 오색전 사용처  (7) 2020.05.20
스푼라디오 환전  (11) 2020.05.15
천안사랑카드 사용처  (7) 2020.05.14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87) 2020.05.12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