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크롬 원격 데스크톱

크롬 원격 데스크톱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크롬 원격 데스크톱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대한민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브라우저로는? Google 구글의 크롬 을 많이 이용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가끔은 전문가로부터 혹은 프로그램 개발자로부터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을 들을때, 원 격 강의를 들을때 등에 Chrome Remote Desktop 앱이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모바일, 태블릿, PC 운영체제 상관없이 "크롬 원격 데스크톱"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무료이고, 속도가 빠르지만 특별히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많지 않다라는점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 후 이용할 수 있고, PC to Mobile and PC to PC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에서도 설명대로 Chrome Remote Desktop 은 무료이면서 (스마트폰, 태블릿, PC) 디바이스와 원 격 으로 연결할 수 있는점, 빠르고 간편하지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많지 않다라는 점 입니다. 간단히 전문가가 비전문가의 PC를 점검해준다라던가, Program 사용법 등을 설명해주는 용도로는 적합하지만, 파일을 전송한다거나 화상회의에는 접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아래에 

2020/01/09 - [IT관련/응용소프트웨어] - 팀뷰어 14 다운로드

팀뷰어 최신버전을 추천드리며, 그냥 단순작업용 리모트 컨트롤 App 으로는? 본문에서 소개드리는 "크롬 원격 데스크톱" 을 권해드립니다.

 

크롬 원격 데스크톱 Program 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위해서는? Brower 는 Chrome 을 실행 후 사진과 같이 '크롬 원격 데스크톱' 이라고 검색을 하시거나 (바로가기) 를 이용해 공식 포털사이트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태블릿, PC 장치에서 공식 포털 사이트에 접속을 하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시작하기를 누르면? 모바일의 경우 앱을 설 치 하는 창이 나올 것이고

 

 

PC 환경에서는? Google 계정에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아이디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나중에를 클릭해주세요.

 

 

크롬 원격 데스크톱 을 사용하기 위해서 기초 셋팅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기본적으로 모바일, 태블릿, PC 모두 공통사항입니다. 앱을 설 치 를 해야겠죠? 그리고 본 글에서는 A 디바이스 (지원 하는 사용자), B 디바이스 (지원 받는 사용자)로 정의를 해서 설명을 하겠습니다. 기초 셋팅을 하려면? 원 격 액세스 항목을 마우스로 클릭 하시면? 이 기기에 Chrome 원격 데스크톱을 설치하시겠습니까? 앱을 설 치 하면 더 많은 단축키를 사용할 수 있으며 브라우저 툴바가 차지하는 공간이 줄어듭니다. 라고 안내 문구가 나옵니다. 설 치 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사진과 같이 앱을 설치하시겠습니까? 라고 나오고

이름은? 영문으로 Chrome Remote Desktop 이고, 아래에 설 치 를 누르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Chrome 웹 스토어 로 자동 연결이 되면서 Chrome Remote Desktop [Chrome 에 추가] 를 클릭 하신 후에 이어서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Click 해주세요.

 

 

윈도우즈 10 (Windows10) 에서는 사진과 같이 별도로 설 치 파일이 받아지면서 [저장]을 해주시고, 현재 열려있는 페이지의 좌측 하단에 인스톨 파일을 클릭해주세요.

 

 

사용자 계정 컨트롤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창이 뜨며 예를 누르면?

본격적인 Program install을 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설치 준비 완료 라고 나오면?

동의 및 설치를 누르면 다운로드된 파일 열기 아래에 예를 눌러주세요 그런다음 이름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계신 PC의 이름을 적어주신 다음에 [다음]을 Click 해주세요.

 

 

원 격 호스트 관리를 위한 기본 메시징 호스트 창이 나오면? OK를 누르고

디바이스 이름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을 누르면?

 

 

PIN 선택을 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핀 선택에서는 최소 6자리 의 PIN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 컴퓨터에 원 격 으로 액세스하려면 PIN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PIN 을 만들어주셔야 하는데요 여섯자리 숫자로 간단히 만드셔도 됩니다. 입력 후 [시작]을 클릭하면?

 

사용자 계정 컨트롤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원 격 호스트 관리를 위한 기본 메시징 호스트 라고 창이 뜹니다. 예를 누르면?

원 격 액세스 항목에서 이 기기에 온라인이라고 뜹니다. 이렇게 해주시면 현재 A 디바이스 의 셋팅을 완료하신 것입니다. 이제 B 디바이스 기본 셋팅을 해주셔야 크롬 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할 수 있게 되는데요~ B는 (모바일, PC, 태블릿) 중 장치 상관없이 연결이 가능합니다. 맥킨토시, 윈도우 운영체제의 제한 없이 되더라고요~ A는 윈도우10 이고 B는 맥킨토시 환경 입니다. A가 지원하는 사용자 이고 B가 지원을 받는 사용자 입니다.

 

 

모바일, 태블릿, PC 운영체제 상관없이 Chrome 앱을 사용하고 계시고 해당 Chrome Remote Desktop 앱을 설치해주시면 연결이 가능한데요~ 

 

 

B 디바이스 환경에서도 동일하게

Chrome 브라우저를 실행 후 동일하게 공식 사이트에 접속을 하신 다음 원격 액세스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구글 계정에 로그인을 하라는 창이 나오면 계정 입력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런다음 

두번째 첨부한 스크린샷과 같은 화면이 나오면? 지원 받기 항목에 내려받기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크 롬 웹 스토어 Chrome Remote Desktop 을 설치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연결이 됩니다. 추가를 Click 후 이어서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해주세요.

 

 

A와 동일하게 기초 셋팅을 하는 과정인데요~

B는 MacOS 환경이기 때문에 인스톨 파일이 dmg 입니다. 더블클릭을 하면?

 

 

크롬 원격 데스크톱 을 사용하기 위해서 먼저 Program 을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설명의 안내에 따라 [계속] 다음에 나오는 화면에서[설치]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인스톨 Program(가)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install 하려고 합니다. 라고 나오면?

로그인시의 비밀번호를 입력 하신 후에 소프트웨어 설치를 클릭합니다. 성공적으로 설치되었습니다. 라고 나오면 닫기를 눌러주세요.

 

 

이 과정을 마치셨다면? C H R O M E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아이콘이 추가가 됐을 것입니다.

그리고 현재 열려있는 페이지에서 거의 완료됨 이라고 나오면? 확인을 Click 합니다.

 

 

이제 크롬 원격 데스크톱 을 사용할 준비가 모두 끝난 상태입니다.

지원 받기에 보시면 본인의 12자리 숫자 코드가 보일 것입니다. 이 코드를 A 사용자에게 전달해주면 되는데요~ 카톡, 문자메시지 , 이메일 등으로 전달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크롬 원격 데스크톱 을 지원하기 할 A 컴퓨터 환경입니다.

지원하기 아래에 총 12자리 숫자 코드를 입력하신 후에 연결을 Click 해주세요.

 

 

위 사진과 같이 지원 세션 이라고 나오면서 연결중인 화면이 나옵니다.

이때 B 디바이스 화면에서는? xxx지메일 닷컴 이메일주소 계정이(가) 컴퓨터를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게 하시겠습니까? 라고 나옵니다. 이때 [공유]를 Click 하게 되면? 

 

 

위 사진과 같이 B Device 를 A Device 가 원격조정 을 할 수 있게 됩니다.

파일을 전송하거나 실시간 채팅을 하거나 화상회의 등의 기능은 사용할 수 없지만 속도가 빠른편이고, 단순히 Program 사용법 을 보여주거나 전문가가 비전문가의 PC를 점검해주는 용도로는 적합할 것 같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B Device 의 컴퓨터 스펙 확인도 가능하며, 다른 Program 을 실행을 시킬 수도 있습니다. 속도가 빠른편에 해당이 되지만 요즘은 팀뷰어 가 워낙 좋아졌기 때문에 기능면에서나 보안면에서 원격 접속 프로그램을 사용하셔야 한다면 팀뷰어를 추천드립니다. 

 

 

B Device 의 원 격 조 정 을 종료하시려면? 하단에 [공유 중지] 를 Click 하시거나 우측 상단에 X를 누르게 되면 Chrome 원 격 데스크톱 세션이 종료되었습니다. 라고 메시지가 뜹니다. 정말 단순히 리모트 컨트롤을 할 수 있는 앱으로 추가 화상채팅을 하거나 하는데는 팀뷰어 Program을 사용하시는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간단한 Program 사용법 설명, 전문가가 비전문가의 컴퓨터를 점검 해주는데 사용하기에는 나쁘지 않은 Program 입니다. 이상 지금까지 "크롬 원격 데스크톱" 다운로드 및 설치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영상 자막 합치기  (90) 2023.08.17
망포역 시간표  (29) 2023.08.15
애플워치 AOD 설정  (36) 2023.07.26
카카오페이지 광고맞춤설정  (78) 2023.06.21
초간단한 곰플레이어 광고 제거  (94) 2023.06.1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