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아이폰 앱
  3. 아이폰 광고추적제한 해제

아이폰 광고추적제한 해제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아이폰 광고추적제한 해제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Apple iPhone 은? App Store 및 Apple News 를 사용할 경우 '관심 기반 광고 수신' 이라고해서 평소에 즐겨보는 애플 뉴스, 검색한 앱 이름, 검색어 등으로 맞춤기반으로 사용자에게 알맞는 광고를 내보냅니다. 그래서 평소 애플의 블루투스 이어폰인 에어팟 프로, iPod Touch 등을 검색하셨다면? 앱 스토어와 애플 뉴스에서 에어팟 프로 와 iPod Touch 광 고 가 자주 보이게 될 것입니다. 오늘은 이것과 관련해서 "아이폰 광고추적제한 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Google은 현재 접속한 아이피, 쿠키정보, 맥정보 등을 수집해 위치기반으로 정보를 수집해 평소에 검색을 했었던 키워드들에 알맞는 상품들을 소개해줍니다. Apple 애플 역시 '관심기반 광고'와 '위치 기반 광고' 라는 것이 있는데요~ 본문 글에서는 iPhone, iPad, iPod Touch, iMac, Apple TV 등에서 평소에 검색하는 키워드가 AD로 나와 매일 동일한 AD를 보는 것이 꺼리신다면? 본문에 내용을 잘 읽으시고 아이폰 광고추적제한 해제 를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이 기능을 끈다고 해서 100% 광 고 가 제한되거나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AD 수는 이전과 동일하게 나타나지만 관심 기반 광 고가 아니기 때문에 관련성은 떨어질 수 있고, 응용 프로그램의 콘텐츠 관련 AD 또는 개인 정보를 제외한 기타 정보에 관한 AD는 계속 표시될 수 있습니다. 



iOS 13 버전 이전의 구형 (오래된) iPhone 의 경우에도 동일하게 설정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먼저 [설정] 에 들어가주세요.



저요~ 손을 들고 있는 것 같은 모양의 (손바닥) 모양의 아이콘이 있죠?

개인 정보 보호 항목에 들어가주세요.



iOS 13 을 설치할 수 없는 구형 모델 iPhone 의 설정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개인 정보 보호 탭에 들어가 AD 항목을 터치 후 '광고 추적 제한'에 사진과 같이 동그라미가 오른쪽에 위치해 있어 기능이 활성화가 되어 있는 상태라면? 초록불이 들어와 있을 것입니다. 아래와 같이 



동그라미 위치를 왼쪽으로 이동을 시켜 기능을 비활성화 시켜 아이폰 광고추적제한 해제 를 할 수가 있습니다.

너무 쉽죠? 그러면 iOS 13 최신형 iPhone 에서 설정법은 어떻게 하면 될까요?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구형모델이나 신형모델이나 큰 차이는 없는데요~

기능들이 더 많아졌고 명칭 등이 조금씩 바뀌었거나 한 차이가 있습니다. 먼저 아이폰 광고추적제한 해제 를 하기 위해서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에 들어가주셔야 합니다.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파란색 바탕화면에 손바닥 모양의 '개인 정보 보호' 항목을 탭해주세요.



개인 정보 보호 항목 아래에서는?

분석 및 향상 그리고 그 밑에는 '광 고' 가 있는데요~ AD 항목을 탭하게 되면? 아래쪽에 보시면 아이폰 '광고 추적 제한' 이라고 보일 것입니다. 찾으셨나요? 아래 설명에도 나와있듯이 사용자의 관심에 맞춘 타깃 AD를 받지 않습니다. 여전히 전과 동일한 수의 AD를 받을 수는 있지만 사용자의 관심사에 대한 연관성은 줄어들 수 있다고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즉 이 설정을 한다고 해서 (애플 스토어, 애플 뉴스) 에서 AD가 줄어들거나 하지는 않지만 사용자 관심기반 A D 는 줄어든다고 합니다.   



만약 위와 같이 동그라미가 오른쪽에 위치해 있어 아이폰 광고추적 기능이 활성화가 되어있다면? 동그라미를 왼쪽으로 이동시켜 아이폰 광고추적제한 해제 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Apple 앱 내 AD에 대해 정보를 얻기를 원하시면? 광 고 정보 보기 항목을 탭해주시면 되는데요~ 위 사진과 같이 iOS App Store, Apple News 및 주식 앱에서 관심 사항을 기반으로 타겟팅되는 것을 선택하지 않으셨습니다. 기기의 연결, 시간 설정, 유형, 언어 및 위치 기반 등이 켜져 있는 경우에는 A D 를 제공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고 적혀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아이폰 광고추적제한 해제 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 내용이었는데요~

추가로 설정을 해주셔야 할 항목이 한가지가 더 있습니다. 바로 '위치 서비스' 인데요~ 보시는것과 같이 현재 "켬" 이라고 켜져 있죠?



iOS 13 이후의 iPhone , iPad 등 디바이스에서는? 위 사진과 같이

위치 서비스 > 시스템 서비스 순서대로 들어가주세요.



왼쪽 사진에서 찾으셨나요?

위치 기반 Apple Ads 라고 보이죠?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위치 기반 Apple Ads 에 동그라미 위치를 오른쪽에 (활성화)가 되어 있다면? 왼쪽으로 이동을 시켜 (비활성화) 시켜주세요. 



애플 iPhone 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맥북 또는 아이맥 등 애플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물론 iPhone + 일반 Windows 조립식 컴퓨터, 노트북 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순수 애플 제품들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MacOS 환경에서 설정법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사진과 같이 하단 Dock 에서 "시스템 환경설정" >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항목 순서대로 들어가주세요.



위 사진과 같이 '위치 서비스' > '개인 정보 보호' 탭에 들어가시기 전에 아래쪽에 있는 자물쇠에 잠금을 해제 해주셔야 합니다. 로그인이 입력해야하는 비밀번호를 입력 후 자물쇠를 해제하신 상태에서 하셔야 합니다. 개인 정보 보호 에서 최신 운영체제에서는? 사진과 같이 '시스템 서비스' 에서 세부사항 항목에 들어가면? 시스템 서비스에서 사용자의 위치를 확인하도록 허용 에서 '위치 기반 제안' 항목을 체크 해제 하신 후에 완료를 해주세요. 이렇게 하면 오늘 주제인 "아이폰 광고추적제한 해제" 모바일 과 데스크탑 PC 에서 각각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긴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