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버블프라이스 IT세상

  1. Home
  2. IT관련/인터넷
  3. 에버노트 탈퇴

에버노트 탈퇴

· 댓글개 · 버블프라이스


에버노트 탈퇴


안녕하세요~ 버블프라이스 입니다.

Evernote는 예전부터 아이폰 과 맥북, 아이맥 등에서 별도의 앱을 설치하면 자동동기화 기능이 있어서 사용하기가 나쁘지 않은데요~ 요즘은 많은 분들이 Microsoft OneNote 원노트 또는 Googlenotebook 구글 노트를 사용하시더라고요~ 아무래도 무료로 서비스 이용은 가능하긴 하지만 무료버전에서는 제공하는 용량이 적어서 사용시에 불편함이 없지 않은데요~ 이런 이유로 EverNote 계정 비활성화 를 시키시는 분들이 많을것 같습니다. 오늘은 데스크탑 PC 환경에서 "에버노트 탈퇴"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어떤 포털에서 ID를 삭제할때는? 결제내역, 중요정보를 사전에 백업을 해놓고 혹은 캐시가 남아있다면 소모를 하고 계 정 삭제를 하시는것이 기본인데요~ 

아래에 이어서 


에버노트 탈퇴 계정삭제를 하기 전에 하셔야 할 일로는?

◆ EverNote 구독 취소

◆ 노트를 내보내기

- HTML , XML 파일로 Note를 내보내기 할 수 있습니다.

◆ Note를 완전히 삭제

- 계정을 비활성화 시키더라도 Evernote가 회원님의 Note를 자동 삭제하지 않기 때문에비활성화 전에 Note와 Notebook을 삭제 해주셔야합니다.

◆ 계정을 비활성화 

◆ 비활 후에 당사 서비스에 이메일을 보내 회원님의 콘텐츠를 완전히 삭제할 수 있음

- 가입한 이메일 정보를 제거 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당사 서비스의 이메일을 보내야 1단계 비활성화 2단계 이메일 계 정 삭제를 해야 깔끔하게 회원정보 기록이 지워집니다.



에버노트 탈퇴 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Google 에서 한글로 '에버노트' 또는 영문으로 'Evernote'라고 키워드를 입력 후 검색을 하신 후에 첫번째 나오는 검색결과의 사이트를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이어지는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보면 '다운로드' 또는 '로그인' 이 보일 것입니다. Login 을 먼저 해주셔야 합니다.



에버노트 탈퇴 를 하기 위해서는?

데스크탑 PC 웹 환경에서는 좌측 상단에 본인의 계정이 되는 이메일 주소 아래 화살표 방향 표시를 찾아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도움말 위에 있는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계정 요약에 보면 현재 이용중인 서비스가 나올 것입니다. 저는 베이직 무료 회원으로 사용을 하고 있어 (현재 위치)에 베이직으로 표시가 됩니다. 기존 유료 회원이시라면? (프리미엄, 비즈니스) 에 선택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에버노트 탈퇴 계정 비활성화를 이제 해주셔야 하는데요~ 관련이 있는 항목으로는? [보안] - [보안 요약]에 들어가주셔야 합니다.



[보안] - [보안 요약]에 들어가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이메일주소, 비밀번호, 2단계 인증 아래에 있는 [계 정 상태] 우측에 보시면 [Evernote 계 정 비활성화] 라고 파란색 문구가 보일 것입니다. 찾으셨다면?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비활성화할까요? 예, 계정을 비활성화하고 싶습니다. 에 체크표시를 클릭하신 후에 바로 아래에 있는 초록색 문구인 '계정 비활성화'를 클릭해주세요.



위와 같이 EverNote 계정 비활성화 - 계정이 비활성화되었습니다. 회원님은 EverNote에서 로그아웃되었으며 이 이메일 계 정으로는 어떤 이메일도 발송되지 않을 것입니다. 라고 메시지가 떴다면? 처리가 완료가 된 것입니다. 지금까지의 작업을 하시기 전에 주의사항이 있다면? 중요한 자료가 있으시다면 HTML, XML 확장자로 자료를 내보내기 하여 백업을 해두셔야 하고요~ 백업 후에는? 기존 자료를 삭제하신 후에 비활성화 를 시켜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렇게 1단계 작업이 완료가 되었다면?



EverNote 로그인 창에서 이메일주소와 패스워드를 입력후 로그인을 하면?



비활성화된 계정이라고 뜰 것입니다. 실수로 비활을 시키셨다면? 다시 재활성화를 시키실 수도 있습니다. 이메일 주소를 입력 후 재활성화를 클릭해주시면 되고요~ 



2단계 작업인 이메일 주소까지 기록을 지우기 위해서 에버노트 탈퇴 를 하는 방법으로는?

EverNote 지원 및 도움말에 들어가셔야 합니다. (바로가기) 링크를 이용하시면 보다 편하게 양식을 작성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위에 바로가기 링크를 이용하시지 않고 에버노트 탈퇴 를 원하시는 분은?

로그인 화면에서 사진과 같이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까? 아래에 [손님으로 계속]을 클릭해주시면



EverNote 지원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에서

1. 내 계 정

2. 계 정 비활성화

순서대로 체크를 하신 후에 마우스 휠을 이용해 현재 페이지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주세요.



찾고 계신 내용이 아닌가요? 빠른 검색을 시도해 보세요.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추천아래에 티켓 제출을 클릭하지 마시고 스크롤을 다시 아래로 좀 더 내리면?



위와 같은 양식을 입력하는 폼이 나올 것입니다.

빨간색 별표를 쳐놓은 (이메일 주소, 제목, 설명) 입력란에만 입력을 하신 후에 제출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설명에는 계 정 비활성화를 했고, 이메일 정보 계정 삭제 요청드립니다. 라고 적으신 후 초록색 '제출'을 클릭해주시면 2단계 작업을 모두 마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에버노트 탈퇴"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어렵지 않게 모바일, 데스크탑 PC환경에서 할 수가 있습니다. 이상 오늘 내용 유익하셨나요? 언제나 많이 웃으시고 건강하세요- 긴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T관련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동엄마까투리체 무료 폰트 설치  (22) 2020.09.05
토스 송금취소  (34) 2020.09.04
쿠팡 판매자센터 로그인  (12) 2020.06.26
경기천년바탕체  (3) 2020.06.12
2021 수능특강 PDF 다운로드  (8) 2020.06.11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추천하는 글
버블프라이스 IT세상
💬 댓글 개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해요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댓글창에 입력됩니다.